실피디아 캔슬 루트 다양하게 알 수 있냐고 여쭤보셔서 따로 글 작성하게 됐네요

먼저 간단하게 설명부터 하면
실피디아 탑승 시, 트점이 가능하고, 윗점은 불가능, 스택은 10스택 유지입니다.
후딜 캔슬 기능이 추가되어 있고, 실피디아 키를 한 번 더 누르면 돌진을 합니다.(위 방향 키랑 같이 누르면 위로 대각 돌진을 합니다)
공퍼 추가, 뎀감 기능도 있어요. (엘고랑 같이 사용하면 잔상이 안 나가는 대신 최종뎀으로 치환됩니다.)


간단하게 공격 스킬부터 설명하면


실피디아를 탄 상태에서 실피디아 키를 한 번 더 누르면 이런 식으로 돌진을 합니다.

이 돌진 상태에서 특정 키를 한번 더 누르면 이동 거리 조절이 가능한데

순서대로
1. 실피 - 엔릴
2. 실피 - 유니콘
3. 실피 - 스피어
4. 실피 - 점프
(엔릴, 유니콘 사용 즉시 스듀나 라엣을 써야 캔슬 됩니다)

위 움짤에 실피디아 돌진 후 네 가지 키(엔릴, 유니콘, 스피어, 점프)를 추가로 입력했습니다.
이 키로 거리 조절이 가능해져요

아예 거리를 멀리 가게 하는 방법도 있는데
이렇게 라이트닝 엣지- 이스케이프 마냥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공중에서 사용해야 해서 점프나 스피어 이후 돌진에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버프 후딜도 캔슬이 되는데

대충 이런 식으로 버프 스킬들 후딜이 캔슬됩니다.
덕분에 극딜 할 때 버프 올리는 순서가 엄청 중요하지가 않습니다.(서버 렉 때문에)
준극딜때는 보통 엔버링크만 사용합니다.

짤에서 안 누른 스킬인 프리드, 크오솔, 워터실드 다 후딜이 캔슬됩니다.


기본 딜 사이클은
실피 - 스킬 - 이슈타르/ 스킬 쿨이면 점프 - 이슈타르 / 패턴을 피하거나 안 맞아야 하면 깡이슈 입니다.


전 실피-스피어 이후에 이슈타르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잘 안 나가더라고요
유니콘이나 엔릴은 땅에서 사용돼서 바로 후딜이 사라지지만,
스피어는 공중에 뜨는 동작 때문인지 후딜이 좀 더 긴 느낌입니다.

그래도 덕분에 이스케이프를 사용하기 가장 편한 스킬이기도 해요

이런 식으로 실피 - 스피어 - 이스케이프를 사용할 때가 많습니다. (스우 1페 매우 유용)
보통 패턴 피할 때 자주 써요


벽캔슬은 제외하고
기본 설명은 다 한 것 같은데 빠진 게 있을 수도 있습니다.


+실전 예시

프리딜 타임인 세렌 자정이나 수로 등에선 저런 식으로 스킬 굴려가면서 사용하는데,
저것보다 더 빡빡하게 넣을 수 있긴 해요. 
다만, 돌진을 점프로 캔슬하다가 돌진이 안 나가서 점프만 되면 딜손실로 이어져서, 서버 상태나 핑이랑 타협하면서 사용하는 걸 추천합니다. (전 노트북에 와이파이로 겜을 해서 풀캔슬을 잘 안 합니다.)

실전에서는 보통 풀캔슬은 못하고 첫 움짤처럼 적당히 타협하면서 사용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보통 패턴을 맞게 돼있습니다.

딜 넣다가 바로 찌르기에 맞는 모습(곧 자정 패턴이라 상관없긴 합니다)


전 주로 자주 쓰는 게
윗 짤처럼 실피 + 추가 키(엔릴, 유니콘, 스피어, 점프)를 상황에 맞게 쓰려고 하고
돌진을 못 쓰는 상황이거나, 쓰면 위험하다고 생각되면 그냥 돌진 없이 엔릴, 유니콘을 사용하면서 이슈타르를 날립니다.



실피디아를 벽으로 사용하면 바로 뚝 떨어져서 다음 패턴을 피하기가 쉬워집니다.
돌진-이스케이프를 벽으로 사용해서 바로 떨어지게 만든 상황이에요
그래도 이스케이프는 회피기로 사용하는 게 더 좋긴 합니다.


이런 식으로 필요할 때만 쓰는 게 좋다고 생각하긴 해요



검마 3, 4페에서 가장 유용하게 쓰이는
실피디아 돌진-눕기입니다.
세렌에서도 레이저나 찌르기 피할 때 사용하면 괜찮아요.

패턴이 더럽게 나오면 실피디아가 아주 유용한데

트리플 점프가 진짜 좋은 기능이라 윗점 없는걸 커버하고 남습니다. 대각 돌진도 있고,
실수를 해서 패턴을 맞아도 뎀감 25퍼가 있어서 리스크가 상대적으로 적어요


영상을 저번 주에 다 지워버려가지고 갖고 있는 게 많이 없어서 실전 예시를 보여드릴 게 더 없네요...
여기까지만 적고 밥 먹으러 가겠습니다.
다들 즐거운 메르세데스 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