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vs수동 싸움 제일 많이 나는게 게이지 거슬린다vs자동이면 극딜 타임에 맞춰쓰기 번거롭다.

그럼 게이지 없고 안번거롭고 극딜타임 고민거리 없는 선택지가 필요.

롤에서 3타마다 한번 스킬 강화라던지 이번 불독 6차에 n타마다 강화된 공격이 나가거나 사출기가 나가는거.

이런 n타당 강화시스템을 하면 짧은 인터벌로 6차 딜을 짤짤이로 넣는게 가능 (예. 10번 치고 1초 난사 파바바바박)

그렇게 됐을 때 장점:

1) 자동이다. 게이지 신경 쓸 필요 없다.

2)보스 극딜에서도 n타마다 나가는거면 지속딜 박는 보마 입장에서 극딜 타임에 연연하지 않아도 된다.

단점이라고 하면:

1)또출기다.

2)비슷한 스킬로 미라주 있다.

근데 솔직히 보마 유저들은 좋잖아? 애초에 사출기 컨셉 좋아하고 단순하고 직관적이고

이펙트 이쁘게 뽑히고 딜 잘 나오면 전혀 거를 타선이 없을 것 같음.


근데 여기서 현실은 운영진들 지금까지 만들어 놓은거 바꾸기 귀찮아서 다음 업데이트는 숫자놀이만 하다가 개같은 게이지 시스템 유지에 보마유저들은 컨티링 실험체로 살아가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