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섭 반영해서 고쳐봅니다. 아직도 갈길이 멀고 멀고 또 멉니다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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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직업 컨셉 확정과 개선

공식설정으로 메르세데스는 연계 캐릭입니다. 하지만 최근까지 메르세데스는 속사기와 연계를 번갈아 쓰는 형태였고, 최근 쇼케이스 영상에서도 이슈타르의 링(속사기)와 연계를 번갈아 쓰는 모습을 보여 주었습니다.


 하지만 이건 연계랑 속사기랑 배율의 밸런스가 우연히 절묘했기 때문에 가능한 현상입니다. 
당장 이번 6차 이슈타르가 출시 됐는데, 현재 계산상으로 7~18레벨을 넘게 되면 연계 사용하는 의미가 없습니다.
출처: https://www.inven.co.kr/board/maple/2296/134288
그리고 만약 나중에 6차로 연계 스킬들이 강화 되면 또 상황이 바뀔 것입니다. 이렇듯 의도적으로 균형을 유지하지 않는 한, 둘 중 어느 한 가지에 비중이 실리거나 빠지면서 메르는 속사기직업 <-> 연계직업으로 직업 컨셉 변동이 끊임 없이 일어날 것입니다.

 연계와 속사기 완전히 다른 방향이며, 수요층이 꽤나 갈리는 영역에 속합니다. 연계든, 속사기든 개발자가 의도하는 오피셜한 직업 컨셉을 확정 해주셨으면 합니다. 그러고 나서 연계기 전면 개편이든, 속사기 비중 확대든, 잘 할 수 있는 방향으로 진행해주셨으면 합니다.

2. 언페이딩 글로리 구조 개선

 6차스킬이 실전에 부적합한 360초 쿨 60초 지속 설치기 입니다. 보스용으로는 딜압축이, 사냥용으로는 가동률이 부족합니다. 

추가로 사용시 컷신이 나오면서 6초간 아무것도 못하기 때문에 바인드 시간도 의미있게 사용하는게 불가능합니다.

컷신 3초 이하로 단축, 지속시간 30초 이하로 딜압축 혹은 일격기 형태로 변경 혹은 지속시간을 300초 정도로 늘려서 사냥기로 변경해주시기 바랍니다.


3. 실피디아와 6차 이슈타르의 역시너지 문제

운영진은 최근 실피디아 스킬 보이스로 메르의 친구라고 집어넣었는데, 실피디아는 메르의 친구가 아니고, 불구대천의 원수입니다. 

 

 '이슈타르의 낙인' 시스템은 기존 5차 스킬 실피디아와 역시너지가 발생합니다.
실피디아의 경우 기술적 문제로 사용시 엘레멘탈 고스트 잔상이 나가지 않아서 대신 최종데미지를 주는 식으로 대신하고 있는데, 이슈타르의 낙인을 쌓는데 불리합니다.

 그놈의 실피디아 방사능 망아지 때문에 제가 기억하는 오류 수정만 30번이 넘었고, 이르칼라 극딜 이후에는 내리는게 더 데미지가 강한 괴상한 역시너지를 가진 스킬입니다. 

수차레 갖다 버려 달라니까 농담으로 들으시는 것 같습니다.
돌진 데미지 그런거 다 쓸모 없다고요
그놈의 망아지 아예 뜯어 고쳐 주시던가, 도살장으로 보내주세요.

4. 방치된 버그들

파이널어택 증발 버그
https://m.blog.naver.com/oe135/222639304933

거스트 다이브 땅 뚫기 버그
https://www.fmkorea.com/5180084204

리프토네이도 버그
https://www.inven.co.kr/board/maple/2296/130581

죄다 못해도 작년부터 있던 버그들인데 고쳐진게 없습니다. 고쳐주세요.

5. 스킬사운드들

6차 이슈타르 효과음: 칙칙폭폭인지 전기밥솥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차라리 기존 사운드를 재탕해주세요
https://youtu.be/zStiRROCYn0

신규 스킬 보이스들: 남,여 모두 기존이랑 이질감이 크고 나이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실피디아는 메르의 친구가 아니고 불구대천의 원수이므로 적절하지 않은 대사입니다. 바꿔주세요.

6. 6차 이슈 공격 범위 감소

원래 이슈타르의 링은 화살이 위, 아래 몬스터를 따라가면서 맞았는데, 6차 이후에는 이런게 사라지면서 y축 공격 범위가 감소했습니다. 공격 범위를 돌려주세요.

7. 사냥피로도 문제

6차 솔 에르다 추가 이후 사냥의 중요성이 올라갔는데, 이 직업은 편한 제자리 사냥은 고사하고 주력 사냥기를 공중에서만 쓸 수 있습니다. 사냥 피로를 줄일 수 있게 사냥기를 개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