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영 단점→상향안(개선)

1. 태을선단에 의한 시간 잡아먹기
태을선단의 충전이 12초 동안 일정주기마다 조금씩 차기 때문에 스킬을 쓰기 위해 계속 기다리는 시간이 존재함. 때문에 극딜 준비 및 사냥 주기에 큰 영향. 이거때문에 선단 충전량에 따라 호영의 생사가 결정됨. 저번에 3월 밸패때 호영 게이지 시스템이 많이 망가짐. 사실 지금도 불편한데 불편함에 익숙해진 것뿐

#상향안→애초에 태을선단 스킬 사용 시 일정 시간동안 게이지가 계속 만땅이어서 그 짧은 시간 동안만이라도 딜레이 없이 사용 가능하게 해줘야됨. 가급적 지금시간 그대로 12초면 좋고 아니면 10초동안만이라도.



2. 호로부 딜로스
호로부가 키를 2번 눌러서 연속으로 사용하는거라 딜로스가 존재함.(2타를 신속하게 바로 써주고 바로 천지인 스킬 써야 딜로스가 없는데 그게 좀 많이 힘듦) 게다가 2타를 때렸는지 확인하려면 캐릭 뒤에 호리병이 있나 봐야되는데 호영 특이 캐릭터가 안보임... 너무 화려해서 캐릭을 볼 수가 없음. 근데 부적도력 게이지는 계속 빼줘야되서 안쓸 수가 없음.

#상향안→호로부 즉발 이거면 충분함. 어차피 사냥에서도 안쓰는 스킬 그냥 보스에서 바로바로 1,2타 다 써지게 해야됨.



3. 왜곡 축지부 재설치 대기시간
축지부 텔레포트 한 번 쓸 때마다 재사용 대기시간 5초인데 너무 김. 플위의 파이어 블링크는 2차스킬에 즉발인데 얘는 4차 스킬에 귀한 부적도력 먹으면서 쿨타임이 있음. 4차까지해서 유일한 호영의 게이지 쿨타임 스킬임. 그거까진 이해하겠는데 재설치에도 쿨타임 5초가 적용되서 나무 답답함. 축지부로 텔포한 직후에 축지부 설치하려 하는데 5초 대기시간 걸림. 사냥때 이거때문에 빡친적이 여러번.

#상향안→부적도력도 써야되는데 적어도 재설치는 쿨타임 없이 해주자. 텔포 쿨타임은 3초가 적당함.



4. 형상변이 호랑이 귀 문제
사소하다고 볼 수도 있는데 나름 중요함. 그 백호모자라고 있는데 그 모자에 달린 귀가 호영 귀랑 똑같이 생김. 근데 위치는 다르다? 그래서 모자도 쓰고 꼬리도 보이고 싶은데 그렇게 하면 모습이 괴상해짐;;

#상향안→형상변이 스킬을 셋으로 나눠줬음 좋겠음. 귀만 나오게 하는거, 꼬리만 나오게 하는거, 둘 다 나오게 하는거 이렇게 3개 형태로 만들어줬음 좋겠음. 아니면 꼬리만이라도...




5. 이해 안되는 쓰레기 패시브
호영 3차에 금강이랑 조식이라는 패시브가 있는데 좀 많이 나사가 빠짐.
먼저 금강은 스킬 설명란에 금강석, 즉 다이아몬드와 같은 방어술을 체득한다는데 효과가 체력20%, 뎀흡15%, 스탠스20%임. 딴건 몰라도 스탠스 20% 있어봐야 뭐하냐? 놀리는 것도 아니고.. 때문에 스탠스 패시브가 있으면서도 미하일 링크 써야됨. 그래서 호영은 어빌벞지를 스탠스 하나때문에 반강제로 채용해야됨. 금강석같은 방어술이라며;; 듀블 쏜즈이펙트가 스탠스 90퍼임 스킬 설명에 방어 관련 얘기가 없는데도.
조식은 천지인 속성연계 3단계 시에 hp,mp3%회복임. 근데 호영은 연계를 안함ㅋㅋㅋ 그래서 신5차 직전까진 이 패시브가 필요가 쓸모가 없었음. 그나마 신5차때문에 조금은 써지는데 그나마도 천지인환영 액티브 30초동안 풀로 해서 50퍼 회복임. 가뜩이나 물몸인데 좀 이런 유틸 강화 좀 해줘...

#상향안→ 금강은 스탠스 100%로 변경, 하다못해 90%까지라도 변경.
조식은 3%에서 6%로 변경. 그래도 천지인 환영 액티브 동안에 체력 100퍼까지는 회복하자.




6. 나사빠진 바인드
호영 바인드는 전직업 중 거의 최악으로 안좋은 스킬임. 190제 하이퍼인데 160제 하이퍼인 제논 바인드보다 성능이 저열함.
일단 11초 바인드인데 주변에 잡몹이 있어서 걔네도 같이 맞으면 5초까지 바인드 시간이 줄어듦. 게다가 투사체 형식이라 내가 원하는 때에 맞추려면 미리 각재고 보스가 어디로 가겠구나 하고 써야됨. 근데 그것도 적중확률이 낮음. 왜냐하면 일단 시전동작때문에 날아가기 직전에 선딜때문에 살짝 멈춰있음. 그리고 날아가는 시간도 꽤 김. 그냥 나사가 빠졌음.
더욱이 우리에게 친숙한 보스들 매그너스, 데미안, 루시드, 윌한테 맞출때 기도메타임ㅋㅋ

#상향안→사부님 바인드의 풍마수리검화, 선딜 삭제 딱 이정도만 해줘도 충분히 써먹음. 풍마수리검도 고쳤잖아 우리도 고쳐줘ㅠ

→이번 밸패에서 얼추 해결



7. 분신난무 맥뎀 문제(중요)
호영들 사이에서 굉장히 심각하다고 말 많이 나오는 문제. 분신난무의 총퍼뎀은 2차 스킬 환영 분신부에 난무 퍼뎀을 합치고 거기에 분신부 강화코어 적용받음. 거기에 나타나는 분신 개수는 12개에 그것들이 2타씩 때림.
= (460+880)×2.2×12×2=70,752%
그리고 분신들은 1.5초마다 공격함.
10초 기준으론 7번 발동, 30초 기준으론 20번 발동
☞10초에는 495,264%, 30초에는 1,415,040%
이런 괴랄한 총퍼뎀을 보여줌. 거기에다 괴력난신 뎀증때문에 더 강력해짐. 이게 맥뎀 안막히는 기준 호영의 극딜 50~60퍼를 차지하는 분신난무임. 그래서 호영이 대부분의 메이플 평균 스펙에는 매우 좋은 모습을 보여주는 것.

근데 타수가 이 괴랄한 퍼뎀에 비해 너무 낮음. 분신난무 : 10초기준 168타, 30초 풀히트 480타

30초기준
캐논의 코코볼이 3개 다 풀히트 시 1440타
아델의 인피니트가 1024타
엔버 스포트라이트(3중첩 점유율 20퍼) 342타

10초(대략)기준
듀블의 블스 494타
듀블의 아수라 264타
메르의 이르칼라(8초) 416타
신궁의 트스나(무적) 98타
팔라딘의 그크 336타

보면 신궁 빼곤 타수가 다 호영 분신난무보다 높게 찍힘 10초 극딜인 애들은 바인드 시간에 다 박을 수 있다는 희망이 있는데 호영은 그딴거 없음 무조건 그냥 어느정도는 극딜 날려야된다는 마인드로 극딜 켜는 것.

#상향안→메이플식 타수분할 하지말고 분신난무 퍼뎀 좀만 낮추고 분신 한마리당 2타 공격에서 3타 공격 정도로 해주면 좋겠음. 나도 지리는 타수뽕 느끼고싶음.


근데 이번 패치 한계치 밸패라면서?
우리 이렇게나 심각한 스킬 왜 안고쳐줘? 왜 안고쳐줘?왜 안고쳐줘?왜 안고쳐줘?왜 안고쳐줘?왜 안고쳐줘?왜 안고쳐줘?왜 안고쳐줘?왜 안고쳐줘?왜 안고쳐줘?왜 안고쳐줘?왜 안고쳐줘?왜 안고쳐줘?왜 안고쳐줘?왜 안고쳐줘?왜 안고쳐줘?왜 안고쳐줘?왜 안고쳐줘?왜 안고쳐줘?왜 안고쳐줘?왜 안고쳐줘?왜 안고쳐줘?왜 안고쳐줘?왜 안고쳐줘?왜 안고쳐줘?왜 안고쳐줘?왜 안고쳐줘?왜 안고쳐줘?왜 안고쳐줘?왜 안고쳐줘?왜 안고쳐줘?왜 안고쳐줘?왜 안고쳐줘?왜 안고쳐줘?왜 안고쳐줘?왜 안고쳐줘?왜 안고쳐줘?왜 안고쳐줘?왜 안고쳐줘?왜 안고쳐줘?왜 안고쳐줘?왜 안고쳐줘?왜 안고쳐줘?왜 안고쳐줘?왜 안고쳐줘?왜 안고쳐줘?왜 안고쳐줘?왜 안고쳐줘?왜 안고쳐줘?왜 안고쳐줘?왜 안고쳐줘?왜 안고쳐줘?왜 안고쳐줘?왜 안고쳐줘?왜 안고쳐줘?왜 안고쳐줘?왜 안고쳐줘?왜 안고쳐줘?왜 안고쳐줘?왜 안고쳐줘?왜 안고쳐줘?왜 안고쳐줘?왜 안고쳐줘?왜 안고쳐줘?왜 안고쳐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