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듀얼블레이드가 1티어캐릭터 반열에 들어선건 블토카퓨 때문이죠

블토카퓨전 듀블의 단점은 평딜의 약함이였습니다. 그것을 보완하기 위해 나온게 헌티드 엣지라 생각하구요. 지금 블토 카퓨의 데미지가 너프 먹은 시점에서 블토 카퓨는 가만히 놔두대 헌티드 엣지의 상향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너프 이전에도 전체 총 dpm은 다른직업보다 압도적으로 센게 아니였습니다.  중위권 중상위권이죠 다만 보스전에서 실전딜을 쉽고 쌔게 뽑을수 있는 블토 카퓨때문에 다른직업보다 실전딜이 어마어마하게 강했습니다. 그러나 그 두스킬이 너프먹은 지금 그 쉽게 뽑을수 있는 실전딜은 감소했다고 볼수 있습니다.

블토카퓨를 롤백하면 그 사기반열에 오르게한 실전딜을 다시 올리는꼴이기 때문에 헌티드 엣지나 펜블등 다른스킬로 그데미지를 옮겨오는게 맞다고 봅니다. 애초에 dpm자체가 엄청 강한 캐릭은 아니라 블토카퓨보다 실전에서 딜넣기 힘든 스킬에 데미지를 옮겨 옴으로써 딜은 유지하고 실전에서 넣는 딜을 줄이는 것이죠.

헌티드앳지 패치안은
1. 블퓨 연계일때 사냥기로써 범위랑
공격가능한 몬스터 수가 너무 애매합니다 현재는 다른 스킬을 썻을때 새는몹정리 정도로 쓰는데 5차 사냥기로써 제기능을 할수 있게 범위와 타격가능 몬스터를 늘려야합니다.

2. 펜블 연계시 신규5차스킬은 기존 듀블의 성능때문에 상당히 약하게 본서버에 적용된거 같습니다.  블토 카퓨의 너프를 받은 현재는 어느정도의 딜상승이 필요할거 같습니다


그외 펜블등의 스킬의 데미지 소폭상향등 수치 조정이 필요합니다.


또 추가로 다른직업들 공통으로 적용되는 상황인데 일부 버프스킬등을 사용하면 코디를 가리는 문제가 있습니다.

듀얼블레이더의 경우에는 파이널컷과 미러이미징의 이펙트가 캐릭터의 코디를 가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스킬 투명도를 낮춤에도 여전히 미러이미징의 잔상은 남아있어서 거슬리는 현상이 있습니다.

이에 대한 개선안으로 히어로의 경우에는 콤보어택스킬 이펙트를 on/off할 수 있습니다. 이런 버프스킬이펙트 온오프를 전직업에 적요하게 함으로써 좀 더 편의성을 개선시킬 수 있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