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킹갓겜 메이플 스토리의 채신캐릭터 3종입니다. 

그 중 호앵은 쿨짧은 무적기,맥뎀 전까지 날라다니는 극딜기, 상급 설치기, 준수한 원킬컷, 자체 바인드, 텔포, 날라다니기, 도어, 동물귀까지 없는게 없습니다. 다들 1티어 밑이라고 얘기하구요. 다들 호영 하십시요. 호영 좋습니다.

근데 왜 안할까요??

사람들은 바보 아닙니다.. 점유율 높은 직업은 특별 성능이 좋거나 특유의 매력이 있거나 성능이 좋았거나(ㅠㅠ)하는 세 특징을 무조건 갖고있습니다.

여기서 성능이 좋은데 안 하는 직업들은 무슨 이유가 있을까요??

손 컨트롤이 빨라야된다거나, 움직임이 느리다거나, 버프수가 많다거나, 연계를 안 하면 스공뻥이 내려간다든지, 극딜 준비를 위해 스킬을 20개넘게 써야하는등 유저를 귀찮게 만드는 조건이 따라붙기때문입니다.

호영은 편의성이라는 스펙에서 유저들에게 매력 어필이 안 됐습니다.
보통의 호영들의 사냥 사이클은
1.부적 찬 상태에서 도어 깔아놓고
2.선단먹고 두루마리로 호접쓰고 부적으로 분신부쓰고
3.다음 두루마리로 와류깔고 부적으로 귀화부깔고
4.선단 지속 남을때 미생이나 호로부 한번 써놓은다음에
5.부적 두루마리 남겨놓고 와류랑 귀화부 끝날때 다시 남겨놓은 두루마리랑 부적으로 와류랑 귀화부 리필하고
6.선단 쿨 다 될때쯤 찬 부적으로 도어깔고

저는 중간중간 와류 깔때마다 호랭이, 스인미, 괴력난신, 극대분신 네가지를 같이 쓰는데요

이건 저희 호영들이 그냥 하다보니 익숙해진거지 사냥이 너무나도 편하다고 말하기는 애매한 사이클입니다.
사냥 편한직업들은 말 안해도 다들 알고계시잖아요ㅋㅋ 호영은 스킬을 쿨마다 눌러주는게 아니라 게이지 두개를 봐가면서 시전해야해서 성능이 좋지만 상대적으로 귀찮습니다.

보스전도 사실 메르세데스, 메카닉등 훌륭한 극딜기를 갖춘 캐릭터들도 점유율이 미쳐날뛰진 않아요.

반면에 썬콜은 점유율이 높죠. 썬콜이 호영보다 좋나요?? 아닙니다. 썬콜은 골로 가버렸죠. 하지만 유저수가 많은 이유는 과거에 성능이 좋았었고 사냥이 귀찮지 않고 편하기때문에 점유율이 높습니다. 또 6차전직도있죠.

사람들은 귀찮으면 안해요.

저도 귀찮아서 글 더 길게 안쓰렵니다.

여러분들 호영만한 직업 없으니 많이 해서 템값좀 떨궈주세요!!

# 그리고 호영의 방향성이 하루빨리 정해지면 좋겠습니다. 보스전에서 연계캐릭터 호데나가 되든지 그냥 호미너스가 되든지 하나만 정해주십시요 강원기디렉터님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