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짜 저는 인벤에 글 안쓰고 가끔씩 들어와서 보기만하고 조용히 게임만 하는 사람인데 몇번의 밸패동안 너프만 받거나 거의 변화가 없으면서 이번 리마스터마저도 이펙트 너무 안좋게 받고 메이플이 듀블한테 너무 신경을 안쓰는 것 같아서 정말 답답한 마음에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제가 그동안 듀블을 하면서 느꼈던 점을 바탕으로 제 생각을 정리해보았습니다.


리마스터 스킬 이펙트

블레이드 퓨리 - 블퓨의 경우 저는 이펙트보다는 범위가 아쉽습니다. 블퓨 하단판정이 안좋아서 사냥을 하다보면 가끔씩 불편할 때가 있는데 리마스터되면서 이 부분이 개선되었으면 했는데 기존이랑 비슷해서 좀 아쉽네요.

팬텀 블로우 - 진짜 다른 모험가 개선 이펙트 보다가 팬블 이펙트 보면 한숨밖에 안나오네요 물론 전방과 상단 범위가 넓어지긴 했는데 이펙트는 전보다 못합니다. 기존의 색감이나 이펙트를 살리면서 범위가 넓어지게 바꾸면 좋을 듯 싶습니다.

아수라 - 저는 아수라에서 부엉이가 나오는 이펙트가 별로 맘에 들지는 않지만 이건 개인 취향이고 바뀐 부엉이 이펙트랑 색감이 별로라 개선이 필요하다 생각합니다.


나머지 스킬이펙트는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인 바람으로는 플라잉 어썰터나 토네이도 스핀에 텔포판정이 있었으면 좋겠지만 없겠죠?


스킬 밸런스 개선안

버프 패시브화 - 셀프헤이스트나 부스터를 패시브화

블레이드 어센션 - 윗점높이가 낮다고 생각합니다. 모법들도 윗점생기는 마당에 듀블도 기본 윗점을 주거나 아니면 윗방향키 누르고 썼을 때 한번더 윗방향키 누르고 쓸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파이널컷 - 최종뎀 버프는 패시브화하고 무적기로만 쓸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추가적으로 아크의 기어 다니는 공포처럼 데미지가 쎄면 좋겠지만 안해줄 것 같네요

히든블레이드 - 이거는 스킬자체를 개편해주거나 온오프스킬로 바꿔서 효과를 상시적으로 받을 수 있게 하면 좋을 듯 싶네요

블레이드 스톰 - 일단 딜압축은 무조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5초정도로 압축해주고 쿨타임을 180초로 증가시키고 그만큼의 데미지를 상향해줬으면 좋겠네요

헌티드엣지 - 연속적으로 발동되는 액티브 스킬을 추가시켜주거나 블스 키다운 중에도 발동되게 하고 블퓨, 팬블, 블스 1회마다 쿨타임 1초정도씩 감소하게 하면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모도 공통으로는 얼닼사 180초와 레투다 리스크 완화해주면 좋겠습니다

이외에도 스킬간 방무 차이를 조정해줬으면 하고 공효율 문제도 있지만 이 부분은 제가 잘 몰라서 여기까지만 하겠습니다


하나하나 말하다보니 내용이 좀 길어졌네요 부족한 글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