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일단

1. 아수라 딜압축

블토카퓨의 존재로 인해 필연적으로 멀쩡하게 쓰던 스킬을 끊어야 하는 구조는 성능을 떠나 명백하게 불합리한 구조임

+유틸 문제는 부가옵션은 라이브서버와 같이 유지하되 지속시간이 줄어드는데에 대해서는 일장일단이 있다고 생각함

제 의견을 피력해보자면

유틸은 넘치는데 딜이 없는 직업은 제로고 그 역의 대표적인 예는 카데나임 그리고 카데나와 제로의 성능적인 면에서 위상차이를 생각해보면 투 머치한 유틸보다는 딜이 쎈게 낫다고 생각함


2. 헌티드엣지 '정상화'

헌엣이 나올 당시에는 헌엣의 성능이 이정도밖에 안될 당위성이 있었음 왜냐 와이

당시 듀블은 아듀불히로 엮이며 그 아델에 비견되는 상황이였으니까

하지만, 그 이후 너프된 시점의 듀블이 과연 호아아랑 겸상이 가능한 직업이냐? 라고 물어보면 십중팔구는 아니다 라고 할거임

헌티드엣지가 약한 스킬로 남을 명분은 이제 사라졌고 이제는 정상적인 5차스킬에 부합할 정도의 성능은 나와야 한다고 생각함

이 이후로는 제 희망사항

1. 블스 총 딜량 롤백

딜압축까진 좋았는데 딜링이 부족한 상황에서 극딜기 총 딜량의 감소는 조삼모사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니라고 생각함

수치로보면 1차 테섭기준 14%정도 총 딜량이 감소되었는데 무보엠쌍레5줄기준 리레3이랑 4의 극딜량 차이가 그정도 남

물론 블스자체가 약한극딜기라 남는5초동안 뭘하던 이전보다 딜링면에서 상향은 맞겠지만

호아아도 너프 안할거라고 공언한 마당에 듀블이 딜링면에서 손해를 볼 이유가 전혀 없다고 생각함



상기 내용에서 언급하였듯이

'호아아' 도 너프 안할거라고 공언한 마당에 "해 줘" 는 당연한 수순이하고 생각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