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이펙트의 거시적인 방향성 자체는 매우 훌륭한 것 같음

헌엣,블스의 이펙트를 기준점으로 잡고 4차이하 스킬 이펙트 색감들을 얼추 통일시킨거 같은데 굉장히 맘에듬(특히 플라잉 어썰트와 어센션은 극찬이 마려움)

2.다만 팬블과 아수라,파컷에서는 개발진들이 내가 생각하는 여러 문제 상황이 겹쳐 혹평이 나오게 된거같음

우선 팬블 이슈.
A.팬블의 범위를 늘려야는 되는데, 지금 이펙트에서 범위만 늘리니 ,
어라?뭔가 바꾸고 여러번 써보니 캐릭터랑 캐릭터가 움직이는 범위는 쪼만한데 범위는 이따만큼 넓어지니 자기네들이 보기에도 엉성해졌고.그렇다고 지금 팬블 이상의 이펙트를 만들기엔 개발의 리소스도 없고 구상할 여유도 없었음.

일단 바꾼 이펙트는 혹평이니 폐기하고 세비지 블로우를 카피해서 뗌빵하긴 했는데, 듀블 자체가 팬블 로망 하나만 보고 키운 골수유저들이 많다 보니 (나도그랬음) 혹평을 피할수없음

그러니 차라리 게시판에 나온 거처럼 범위개선 대신 팬블 자체는 이대로 하되 색감만 리마스터 듀블처럼 만들고 팬블 딜 자체를 세게 하거나 타수를 더 늘리는 방향이 맞지 않나 싶음

B.아수라

아수라의 정체성 얘기도 중요하지만 우선 지금 당장 고칠 수 있는 속도감과 타격감을 최우선적으로 고쳤으면 좋겠음

이를 어떻게 고치느냐?우선 부엉이가 시전캐릭터 처럼정신없이 움직여야됨.
지금 부엉이가 캐릭터 붕쯔붕쯔하는 속도조차 못따라옴.이러니 속도감 얘기가 나온거임

타격감은 아수라 자체의 이펙트를 굉장히 날카롭게 바꾸고 사운드를 지금 본섭 아수라를 냅두든지 해서 난도질한다는 느낌이 나야됨

+
아수라가 5차 직전에는 유일 극딜기이기도 하고 5차 없던 시절 나름 오랫동안 고성능 하이퍼스킬이여서 개선을 오랫동안 안했는데,5차 이후로 가면 갈수록 게시판에서 나오는 말들처럼 정체성이 모호해짐. 순간극딜은 블토카퓨, 10초풀딜은 블스한테 밀림.

'블스보다 데미지도 더 강하고 암튼 좋다'는 아니여도 블스랑 '차별화'되는 점들을 더 만들었으면 좋겠음.
아예 시전시간동안 무적이 걸린 후 공반,공무 무시하고 썰어버린다던지,
지금 사용 도중 사슬지옥 쓸수있는거마냥 사용 도중 서레,파컷,어센션까지도 가능하게 만든다거나.
.

C.파컷

직전에 말한 아수라에서 부엉이가 있다는 사실 모르는 듀블유저 있음?당연히 없을거임.

근데 파컷에서 부엉이 요소가 있다는 말을 하면 많이는 아니여도 생각보다 모름.

바꾼걸 보면 위에 굉장히 거슬리게 부엉이 눈깔이 뜨는데 여기에 거부감느끼는 유저가 많은 이유가 뭔거같음?

얘는 부엉이 요소가 이펙트의 핵심이 아님. '사용하고 나니 좆나 강해진거 같다는 느낌이 나는 아우라가 나는 버프 이펙트'가 핵심임

지금 본섭처럼 색감 자체를 훨신 강하게 하거나, 아예 이거까지 위 이펙트 방향성이랑 맞춰서 바꾸는 것이 훨씬 나아보임



3.헌엣
하..어케 해주겠지?난 이새끼 걍 답도없어서 어케바꿔야될지 감도안잡힘 ㅋㅋ

4.베놈 시리즈

베놈시리즈 이새끼들도 이하동문임


5.섀도우 이베이전

회피시 크확100% 삭제하고(이게 진짜 구시대 잔재입니다), 최종뎀 증가 롸끈하게 넣어줘야됨

6.블레이드 공효율 확실히 개선할 필요가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