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섭 비교 올려주셔서 바로 감상 남깁니다.
평일은 여유가 없어서 내일 퇴근하고  주말버프 챙겨서 
테섭 다운 받아서 더 상세하게 올리겠습니다.

<서론>
하나씩 파헤쳐 봅시다.
급하니 이펙트만 언급하겠습니다.
성능은 내일 퇴근하고 차근차근 적을게요.

<본론>
아무리 리마스터 패치할 시간이 부족했다고는 하나,
이건 너무 성의가 없는것 같습니다.


1.팬텀블로우
: 코트 오브 암즈 스킬 모션 그대로 복사해서 색깔, 크기만 바꿔서 내놓은 것 같습니다. 보자마자 딱 든 생각인데 얼마나 성의가 없어 보이는지 아시는지 모르겠네요 운영진 분들. 차라리 이럴거면 롤백을 해주세요.

추가로 팬텀블로우는 다방면에서 휘두르는데 1대1 스킬이 아닌것 같습니다.
잡몹이라도 같이 타격되는 순간 과한 다방면 이펙트 덕분에 이펙트 꺼놓고 봐도 어색할거 같아요.


2.파이널 컷
: 개선안 게시글 1회, 2회차에 이펙트 보존시키거나 칼날 효과 부여해 달라고 말했는데 없어져서 나온거 보면 화력이 부족했나 봅니다. 그리고 쓴 뒤에 머리 위 부엉이는 그림 갖다 붙여놨나요? 기존에 검고 보라색 잔상의 아우라가 뿜어내는 멋은 어디갔나요? 


3.플래시 뱅
: 무슨 야구 시구하러 온 느낌이네요. 차라리 스킬 이름 바꾸고 독 묻힌 비수 던지는 걸로 바꿔주세요.


4.아수라
: 이펙트는 부엉이 곡예하는거 같은 느낌인데, 이건 그렇다 쳐도 대충 비교 영상 올리신 것만 봐도 타격감이 증발한거 같은데 저만 그런가요? 스킬 설명에는 부엉이가 진공의 칼날을 두르고 섬멸한다고 되어 있잖아요. 그만큼 빠른 타격감이 보존되야 하는거 같습니다. 실제로 초당 2.8회로 아수라 속도는 무난히 빠릅니다.


5.어센션
: 캐릭터 몸짓에 비해 과한 이펙트가 붓으로 휘두른 것처럼 연출되는 느낌이 좀 듭니다. 그나마 덜 하네요.


6.블레이드 퓨리
: 그래도 기존의 멋을 해친것 같진 않습니다.



이펙트가 무조건 크고 색깔이 바뀐다고 해서 좋은게 아닙니다.
새로운 느낌을 부여한 대신에, 각 스킬들의 섬세한 멋과 디테일함이 사라졌잖아요.
제발 듀블 고유의 멋을 간직해오던 스킬들을 죽이지 말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