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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2-27 0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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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40
듀블 밸패 안건 9회차(자유게시판 작성함.)![]() 자유게시판 및 직게 노출 9회차 달려갑니다. 각 스킬 별로 세부 설명 더해서 게시할게요. (세부 설명은 전부 빨간색 표시) 각 항목 별로 제 의견도 덧붙입니다. (제 의견은 모두 보라색 표시) 전체 항목에 대한 의견도 표기합니다. (전체 기준은 굵은 분홍색 표시에서 > 가독성 고려하여 굵은 보라색으로 + 내용 추가) <제시하는 안건 9회차> 1.스킬 사운드 롤백 필요한 목록-아수라 : 사운드랑 타격 속도 롤백 (리마스터 이후 타격속도 1/4 토막, 사운드 호불호 중 호가 없음) -팬텀블로우 : 타격 사운드 롤백 (칼로 찌르는데 몽둥이 타격소리 남) -블레이드 퓨리 : 타격 사운드 롤백 (칼로 찌르는데 몽둥이 타격소리 남) -블러디 스톰 : 타격 사운드 롤백 (칼로 찌르는데 몽둥이 타격소리 남) -어센션 : 타격 사운드랑 시전 사운드 롤백 (칼로 찌르는데 몽둥이 타격소리 남, 시전 사운드는 더미 이펙트랑 같은 소리로 매우 대충 만든 티가 팍팍 남. 기존 시전 사운드는 베는 소리가 시원하게 나왔음) -플래시 점프 : 시전 사운드 롤백 (도적 특유의 플점 소리가 사라짐) -파이널 컷 : 타격 사운드 날카롭게 변경 (기존 타격 사운드의 소리는 찰진 소리였음, 현재는 몽둥이 타격음) ++ 추가 ++ -사슬지옥 : 타격 사운드 롤백 (현재는 타격하면 퍽퍽 퍽 퍽 퍽...! , 기존의 사운드는 촤자자작!) 내용 1에 대한 필자 의견 : 전반적으로 스킬 사운드가 플라잉 어썰터, 토네이도 스핀, 페이탈 블로우 정도 외에 전부 망가졌다고 생각합니다. 2.스킬 이펙트 개편 필요한 목록 -파이널 컷 : 부엉이 기존 이펙트의 리터칭으로 변경, 캐릭터 아우라 롤백. (캐릭터 아우라 이펙트는 온오프 추가해서 캐릭터의 꾸밈에 자율성 부여하기.) -아수라 : 타격범위 이펙트에 맞게 상향 (지금 이펙트는 큰데 실제 타격 적용되는 범위는 너무 초라함 1) -어센션 : 타격범위 이펙트에 맞게 상향 (지금 이펙트는 큰데 실제 타격 적용되는 범위는 너무 초라함 2) -서든레이드 : 데몬 익스플로전 같은 이펙트 축소 (데몬 익플이 전체 범위에서 터진다고 생각해보자...) -팬텀블로우 : 블퓨처럼 기존 이펙트 리터칭으로 변경하거나, (현재 이펙트의 큰 찌르기 이펙트를 축소하는 정도.... 저는 솔직히 리터칭이 더 낫긴하지만....) 내용 2에 대한 필자 의견 : 지금 이펙트 개편 중에 최고 우선인 것은 파이널 컷, 아수라 어센션의 허공 이펙트 정도 같습니다. 3.스킬 성능 개편 필요한 목록 -블레이드 토네이도 : 히트 범위 상향해서 평딜의 근접 리스크 완화 목적과, 첫 히트의 범위가 인식을 해야 캐릭터가 급하게 빠졌을 때 나머지 회전 타격도 누수가 안될 확률을 증가시키는 목적을 동시에 개선하는 방향. (블토 날리고 뒤로 빠지면 타격하다 말고 되돌아오는 경우 많음.) -파이널 컷 : 추가 키 조작에 따라 이동기능 롤백해서 패턴에 따른 임기응변 및 리레4의 활용 편의 증대. -플래시 점프 : y 축 상향으로 다른 모험가 도적과 같은 성능 내게하기 -얼티밋 다크사이트 : 쿨 180초로 올려서 파티 극딜주기 편의성 개선 -카르마 퓨리 : 5연격 타격의 딜레이를 줄여 보스전 딜로스 완화, 아니면 1연격 당 딜 들어가는 속도 증가시켜서 딜로스 편차 줄이기. ++ 추가 수정++ -플래시 뱅 : 데슬 3차 이블토쳐 스킬처럼 패시브로, 보스 지속시간 쿨타임이랑 동일하게 변경 (보스전 가동률 꾸짐.) -사슬지옥 : 공중에서 사용 가능하게 하여 생존 편의성 증대 ++ 수정 ++ -섀도우 이베이전 : 기본 크리확률 상향하기. 아직도 구시대적 조건부 확률을 스킬 성능으로 달고있음. 지금이 메바 떡작 가지고 다니던 시절도 아닌데... 내용 3에 대한 필자 의견 : 최소한 딜량에 직결되는 문제는 아니더라도, 블토의 범위나 파이널 컷의 활용성 재개편은 바로 해줄 수 있지 않나 싶습니다. 4.직업 고유 문제 -공격력 효율 : 무기 2개 껴서 22성 끼면 공격력 효율 급감하는 문제를 해결할 패치를 진행하되, 이 부분은 투자를 할수록 효율이 떨어지기 때문에 고강화 된 블레이드 일수록 보완을 더 받는 방향으로 가닥을 잡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이 문제는 유저가 제시할게 아닌, 운영진이 개선해야함) > 필자 공1 = 주스텟 2.78 (매우 심각함!! , 여명 가엔링 + 트와일 하고 나서 더 내려간 느낌..) 내용 4에 대한 필자 의견 : 듀블의 문제 중 가장 대두가 많이 되는 1개라고 봅니다.임시 방편으로라도 추가 능력치를 블레이드 강화 대비로 부여하는 패치 조차 없습니다. 좁은 폭 이여도 괜찮으니 개선 해주려는 의지좀 보여줬으면 합니다. 인벤 자게 화력 달구기 9일차. 저는 공효율과 사운드 이펙트를 제일 심각하게 보고있습니다. 다른분들은 어느 문제점이 제일 커보이는지 댓글 의견 부탁드립니다. <전체 목록에 대한 필자 의견> : 가장 대다수가(본캐 듀블 + 부캐 듀블 하시는 분들 포함, 여지껏 자유게시판 글 쓴 댓글의 빈도를 감안하였음) 불만족을 표현하는 부분은 사운드 같습니다. 이에 못지않게 공효율 부분도 많은 분들의 불만인 것으로 보입니다. 1.사운드는 그야말로 캐릭터를 칼집으로 때리는 컨셉으로(육룡이 나르샤 척사광 같이 만든거 같음...) 망쳐놨습니다. 그렇게 패치가 하기 귀찮거나, 오래 걸린다 하면은... 당장에라도 사운드는 페이탈 블로우 처럼 바꿔서 임시 소방작업 이라도 해줬으면 하네요.... 2.공효율은 예전부터 계속 나오던 이슈인데도 당장은 어려운지 해줄 기미가 안 보이네요. 그래도 계속 하겠습니다. 적당한 수치 정도로 공100 당 환산 스펙을 부여하면 어떨가 싶기도 합니다. 이 내용들을 언제 개편해줄진 모르지만 계속 작성해서 이슈화 시키겠습니다. 너네가 해줄때 까지 적는다. 누가 이길지 대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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듀블오르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