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과거에 암암블 솔루션 관련으로 글을 올린적이 있는데요
댓글 중에 "결국 어떻게 하라는 거에요?"라는 질문이 좀 있어서 정식으로 가이드를 올려볼까 합니다.

===================================================================
===================================================================

일단 본론으로 들어가기에 앞서, 이 글에서는 암메암메를 하는 방법은 나와있지 않습니다. 제가 잘 못하는 것도 있고 암메암메와 암암블은 딜차이도 미미합니다. 그러나 암메암메는 손목에 여러가지 이슈가 올 수 있기 때문에 초심자분들은 손목에 부담 안가고 편하게 캔슬이 가능한 암암블을 추천드립니다.
 
 암암블을 하는 방법은 사람마다 차이가 좀 있을 수 있습니다. 암살 사이에 메익을 두번 연속으로 따닥- 누르는 분들도 있고 2타를 찍는 순간에 메익을 누르는 사람, 2타 시작과 동시에 누르는사람 등 그 경우의 수는 제법 되는 편입니다. 어느 방법이든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파악하고 연습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안개수련장에서 길어봐야 20분 쳐보면 모두 다 숙달할 수 있습니다.

먼저 깡 암살(해머링)을 보겠습니다.

밑에 바로 암암블 캔슬 속도 보겠습니다.

(비교하기 쉽게 블러디파킷을 키지 않은 상태로 했습니다.)

============================암암블 가이드==============================

1. 암살을 쭉 눌러서 먼저 깡 암살의 속도를 파악해 봅시다. 
먼저 암살의 1타와 2타가 구분되는 지점을 확실하게 파악해야 합니다.
암살을 쭉 누르면 자동으로 2타까지 진행이 됩니다.

암살 쭉 누른 상태(아래 키보드 뷰어가 쭉 눌러져 있는걸 확인하면서 보세요)

이렇게 쭉 눌러도 암살이 2타까지 나오는 걸 확인 한 후, 암살에서 손을 떼는 타이밍을 조금씩 빠르게 잡아봅시다.
그렇게 자기가 스스로 암살2타의 시작포인트를 확실하게 잡아야 합니다.

보시면 1타가 나온 후 암살에서 손을 떼었음에도 불구하고 2타가 나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얼마나 길게 눌러야 2타가 나가는지를 파악했다면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2. 2타가 끝나기 """전""" -메익-을 누르기
암살이 2타까지 써진 후 메익을 쓰면 메익은 발동이 되지 않습니다. 모든 스킬은 후딜이 있고 후딜동안에는 어느 스킬이든 발동이 되지 않습니다. 메익도 이러니 저러니해도 스킬이기 때문에 암살2타 후딜에 처참히 씹힙니다. 그렇기 때문에 메익을 암살 2타가 끝나기 전에 눌러놔야 암살2타의 후딜을 없앨 수 있습니다.
                          메익은 후딜캔슬을 "예약"하는 시스템이라는 것을 기억해 둡시다. 

이렇게 암살2타가 끝나기 전 메익을 누르게 되면 후딜은 성공적으로 캔슬이 되게 되며, 후에 나오는 암살이 더 빠르게 나가게 됩니다. 이 단계에서 암살이 캔슬이 되는 느낌을 잡아놔야 합니다. 30초동안 실수없이 캔슬하는 것을 노리는게 아니라 일단 암살2타의 후딜을 캔슬하는 광경을 직접 경험해봐야 합니다.

암살을 쭉 누르다가 메익을 누를때는 확실하게 암살에서 잠깐 손을 뗍니다. 메익에서 손을 다시 떼게 되면 재빨리 암살을 다시 쭉 누릅니다.

암살: =========   ==========   =========
메익:                      !                       !

이해하기 쉽게 리듬을 대충 그려봤습니다. ==== <-부분은 쭉 누르고 있는 기간입니다.
메익에서의 ! 부분에서는 위에 보이다싶이 =====가 끊어져 있습니다. 이 때 손을 확실하게 뗍시다.
! 의 타이밍은 위에서 설명했듯, 암살 1타가 끝나고 암살2타의 시작지점부터 암살2타가 끝나기 전입니다. 
이 "암살2타의 시작지점부터 암살2타가 끝나기 전" 시점 중 어느곳에서 메익을 누르든 상관없습니다.
중요한 점은 다시 한 번 강조하겠습니다. "메익을 누를때에는 확실하게 암살에서 손을 뗄 것" "메익을 누른 후 바로 암살을 다시 쭉 누르기"

3. 자신만의 리듬을 정하기
암살이 캔슬되는것을 직접 목격하셨나요? 축하드립니다. 이제 80%정도는 완숙입니다.
이제부터는 메익을 누르는 타이밍을 일정하게 유지할 겁니다. 그러기 위해서 몇가지 방법을 추천해드립니다.

1. 암살2타가 시작하는 타이밍에 -메익- 누르기
2. 암살2타를 찍을때 -메익- 누르기

제가 가장 쉽다고 생각하는 두 가지 방법입니다. 전 두가지 방법을 혼용해서 쓰긴 합니다.
첫 타이밍을 잡을때는 암살2타의 시작과 함께 메익을 누르고 그 이후의 타이밍은 암살2타의 찍기와 동시에 누른다는 느낌으로 메익을 누릅니다. 물론 찍을 때 메익을 누른다고 해서 암살2타가 끝나고 메익을 누르는 것은 아니라는 점을 유의합시다. 어디까지나 "그런 느낌"으로 메익을 누릅니다. "그런 느낌"<- 이런식으로 적어놓긴 했는데, 이게 참 달리 표현할 방법이 없긴 합니다. 암살2타가 시작하고 끝나는 시간은 정말 찰나이기에 사실 별 차이 안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마음속으로 "리듬의 지표"가 있으면 실수가 많이 줄어듭니다.


이 사진을 다시 보면서 키보드 뷰어에 집중해봅시다. 파란색 메익이 빨간색으로 변하는 타이밍이 제가 메익을 누르는 시점입니다.

이렇게 스스로의 리듬의 지표를 정했다면 이제부턴 연습을 쭉 하면서 대충 10초정도는 연속해서 치는 것을 연습해봅시다. 실전에서 30초이상 치는 상황은 거의 없다고 봐도 대부분입니다. 10초도 많아요. 부캐로 키우시는 분들은 5초만 연습해도 상관없습니다. 딱 암암블을 할 수 있다고 말할 수 있을 정도면 됩니다.
===================================================================

이걸로 암암블의 가이드는 끝입니다. 다들 잘 따라오셨나요? 아마 암암블을 연습하다가 몇몇 실수가 발생하게 될 겁니다. 그 부분은 제 전 글에 솔루션이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다시 링크 올려놓겠습니다: https://www.inven.co.kr/board/maple/2297/184440?my=post

===================================================================

이번에는 섀도어라면 결국 해야되는 암암블 - 절개 연계입니다. 절개가 딜 지분이 낮은 스킬이 아니기 때문에 보스에서는 필수로 익혀야 하는데, 암살2타에 연계가 된다는 것에 너무 집중을 한 나머지 타이밍을 놓치기 쉽습니다.
그래서 무적을 위해 써야하는 절개가 사냥절개로 나가게 되서 데카를 헌납하게 되면, 좀 씁쓸합니다.



저는 절개가 쿨이 돌았을때, 암살을 두번 사용하는 시점부터 이미 마음속에 절개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암살을 3번째 때릴 때 바로 절개와 연계를 합니다. 별 볼일 없는 말처럼 보이지만, 절개가 쿨이 돌았을때, 그것을 인지하고 있느냐 아니냐는 차이가 많이 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절개는 꼭 알림표시가 뜨도록 표시를 해줍시다. 

만약 암암블로 신나게 패고 있는 도중에 절개의 알람이 뜬다면 바로 다음 암암블에 절개를 연계시킵시다.

암살:================  =================               ================
메익:                                   !                                        =====
절개:                                          ! (여기서 쿨 돌았음)    !

이해하기 쉽게 또 리듬표를 그려놨습니다. 절개를 암암블에 연계를 시키려면, 암암블에서 메익을 누르는 타이밍에 메익이 아니라 절개를 누릅니다. 그리고 그 후 메익을 누르고 있어야 합니다.
흔히들 하는 실수는 절개 후 메익을 안 써서 다음 암살이 강화를 못 받는 경우입니다. 꼭 절개 후 다음 암살도 강화 암살로 나가도록 주의합시다.

그렇기 때문에 절개를 쓴 후 메익을 쭉 누르고 있던가 쥰내게 연타를 합니다. 메익이 나가는 걸 봤으면 다시 암암블 리듬으로 돌아갑시다. 실제로 위 움짤을 보면 제가 절개를 쓰고 난 뒤 메익을 쭉 누르고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암암블 절개는 연습이 생명입니다. 절개 쿨이 돌았을때 바로 암암블과 연계하는 건 힘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적어도 절개 후 다음 암살이 강화를 받도록 하는 것, 암암블에서 메익 타이밍에 메익 대신 절개를 누른다 라는 점을 기억한다면, 어느 정도 원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걸로 하이퍼 버닝용 섀도어, 부캐용 섀도어, 본캐 섀도어 등 모두를 위한 암암블에 대한 가이드와 암암블- 절개에 대한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질문이 있으면 댓글로 해주세요 아는 내에서 최대한 답변해드리겠습니다.

===================================================================
마지막으로 메크로 창 보여드리고 마무리하겠습니다.

메크로에 암살을 등록한 것과 안 한 것의 차이를 저는 개인적으로 느끼는 편인데, 메크로에 올려놓는게 더 부드럽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근데 이건 사람마다 체감이 다른것 같더라구요, 자신한테 맞게 메크로를 등록하셔도 되고 저처럼 등록하셔도 아무 상관없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