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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6-30 14:15
조회: 1,899
추천: 9
여러분 모두 1일 1문의 부탁드립니다. (수정 완료)![]() 안녕하세요, 팬텀을 오랫동안 플레이한 한 유저입니다. 다른 팬텀 유저 분들이 작성해놓은 글을 보고, 지금이라도 문의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다들 팬텀이라는 캐릭터 자체를 보고 플레이 하시는 분들일 것 같습니다. 저 또한 그렇고요! 앞으로도 재밌게 플레이 할 수 있도록, 그리고 개선이 될 수 있도록 1일 1문의 부탁드리겠습니다. + 테섭에 건의하는 방법과 개선안은 아래의 링크와 내용을 참고하였습니다. 1. 테섭에 건의하는 방법 - https://www.inven.co.kr/board/maple/2297/236676?category=%EA%B4%B4%EB%8F%84%ED%8C%AC%ED%85%80 2. 개선안 (수정 완료) 안녕하세요, 팬텀을 즐기고 있는 한 유저입니다. 많은 사람들의 의견이 반영된 개선안을 건의하고자 합니다. 최대한 간략하게 그리고 테스트 서버 기간과 개선 가능성 및 우선순위를 고려하여 적겠습니다. 1. (디파잉 페이트) 6차 문제점과 그와 연결된 고질적인 팬텀의 약한 깡딜 문제 및 추가 오류 <해결법> 첫타의 타수 분할+딜 상향 ![]() 팬텀의 6차 스킬(디파잉 페이트)은 스파이더 인 미러처럼 첫타가 들어가고 이후에 지속딜이 들어가는 방식입니다. 그런데 ![]() 첫타의 타수는 낮은데, 퍼뎀이 과도하게 높아 맥뎀이 7천억으로 늘어났다 한들 주스탯 5만에 시드링+프레이 버프 받으면 맥뎀에 막힙니다. 그렇다고 총 퍼뎀이 높냐 하면 도합 324,000%로 424,380%의 조커보다 약합니다. 즉, 1분동안 떨어지는 추가타의 풀딜까지 넣어야 324,000%+153,000%=477,000%로 조커랑 비슷해집니다. 만약 이대로 5차 강화까지 들어오면 6차 스킬인 디파잉 페이트는 5차 스킬인 조커보다 약한 스킬이 되어 버립니다. 해결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위 사진과 같이 첫타의 타수를 분할+딜을 상향시킴으로서 (5800*15*6=609,000%) 맥뎀 누수 문제와 동시에 부실했던 딜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 ![]() 추가로 위의 GIF 속 보라색 동그라미를 보시면, 분명히 다크 사이트를 썼음에도 불구하고 디파잉 페이트(6차)의 추가타 덕분에 다크 사이트가 풀려버리는 치명적인 오류 또한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디파잉 페이트의 지속시간 1분 동안 다크사이트가 봉인되는 치명적인 오류이므로 반드시 고쳐져야 합니다. 2. 고유 사냥기 추가 및 사냥시 최종뎀 감소 구조 해결 <고유 사냥기 추가 방향 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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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직업들도 6차 오리진 스킬 구조, 컷씬, 미스터리 코어 등등 문제가 많겠지만 팬텀은 아직도 5차 이하 기본 구조와 극딜기인 조커에 하자가 많습니다. ![]() ![]() 변경 후 우선 레벨에 상관없이 지속시간을 5초로 고정해주시고, 수치를 저렇게 하지 않아도 되나 느와르 카르트가 사출됨으로서 저지먼트가 나갈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하여 5초로 압축+딜을 그에 맞게 상향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위 문제점들은 "리마스터로 구조 개선없이 6차를 먼저 받았기 때문에 생긴 일이라고 아쉽게 생각합니다." 그 외 문제점들은 혹시 모르니 나열 해놓겠습니다. 마치며 팬텀이라는 직업은 참으로 매력적인 직업입니다. 타 직업의 스킬을 훔치면서 훔친 스킬을 바탕으로 하는 화려하면서 트릭키한 플레이는 팬텀이 가진 고유 경험입니다. 제가 생각하는 팬텀의 컨셉은 스킬을 훔치는 괴도, 그리고 카드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매력적인 컨셉을 지닌 팬텀은 방치되는 개선과 뒤쳐지는 메타로 인해 그 빛을 잃어버렸습니다. 팬텀의 컨셉을 지우지 않아도 좋아요, 수치를 고치면서 구조만 개선해도 쓸 수 있습니다. 팬텀을 하는 것이 약하다거나 웃음거리가 되는 것이 아닌 멋있는 개성을 지닌 하나의 직업이 되게 해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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줄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