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12-11 15:47
조회: 6,278
추천: 1
타직업이 보는 나로원래 캐릭터별로 밸런스는 다 다르게 잡힘
크뎀, 보공, 최종뎀, 뎀퍼, 공퍼, 기본 스탯퍼 같은게 직업별로 다름 이러니 당연히 각 직업마다 빛을 보는 구간이 다름. 5차랑 맥뎀해제되면서 나로가 극딜을 받음 근데 5차에서도 직업 종류별로 데미지 영향주는 스킬이 다름. (직업별 5차와 관련) 전사 - 오라웨폰 법사 - 오버로드 마나 도적 - 레디 투 다이 해적 - 로디드 + 오버 드라이브 궁수 - 크리티컬 리인포스 + 여기에 직업군 별로 다른 스킬들 받음 (모험가/레프/레지스탕스 등등) 이 때, 도적은 얼닼사 + 레투다를 '잘' 써야 타직업 효율만큼 나옴 근데 5차가 아예 극딜인데 다른 직업은 평딜느낌이라는 거임 적당히 써도 평딜이 쌔진 타직업들 눈에 볼 때 나로가 얼닼사로 생존해 레투다 최종뎀 챙겨 (받는 데미지 증가는 신경 안 씀) 심지어 극딜 딸깍이네 이런 인식이 생김 근데 애초에 나로라는 직업자체가 5차 극딜을 몇 번 쓰는지에 따라서 효율이 좋은 직업인데 이제 6차가 열림. 동일 스펙의 경우에서 나로가 평딜 강화를 받았다고 봄. 6차 열리고 나로 직업 특색이 사라지고 있는건 맞음. 근데 그래도 나로가 6차를 잘 받은건 맞고 이제부터 다른 직업들 처럼 평딜 우겨넣기를 해야 하는거 뿐 내 결론 - 나로는 극딜넣고 평딜 조금씩 넣는 직업이다. (표현에 오해의 소지가 있어서 수정) - 딜을 보면 6차를 잘 받은건 맞다. ( = 생사여탈을 나로 6차 설계의 최저점으로 생각함 ) - 타직업들 중 일부 평딜 직업 유저들은 나로가 극딜 딸깍만 하겠다는 걸 아니꼬와함. (좀 많더라) - 신규 6차 극딜 강화로 받을 거 같음. (극딜 + 평딜구조에서 평딜 받았으니 남은 건 극딜 뿐)
EXP
1,060
(30%)
/ 1,201
|
위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