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다른 분이 올려주신 개선안을 토대로 1일 1문의를 했지만,
반영된 목소리는 없었습니다. 그래서 좀 더 많은 고민을 해봤고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의견을 달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기본적으로 나워가 타직업과 동일 환산대비 수로 점수는 매우 높게 나타나며 깡딜 자체는 좋지만 구조적 딜누수가 심하다는 생각 하에 작성했습니다.
공통
- 사일런스 컷씬 시간 단축
 딜압축형 오리진이 컷신 시간이 긴 것은 이해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나워의 오리진은 30초 버프형이고 때에 따라 도미니언-일루전-사일런스를 써야하는 경우도 많은데요. 도미니언 일루전의 버프 지속시간이 30초인데 사일런스 컷신 시간과 버프 올리는 시간을 생각하면 6초를 날려먹습니다. 6초/30초면 극딜버프의 20%를 손해보고 도미-일루전이 사라진 6초 동안 또 거대표창의 딜이 약해지는 것이 큰 문제점입니다.
나워의 사일런스 컷신 중 빨간 참격 부분을 아예 삭제하고 이카르트가 다가오는 장면에서 딜이 들어가도록 바꿔 컷신을 3초로 단축하거나 컷신을 이베이전으로 캔슬하는 대신 무적효과를 없애는 방식으로 가면  좋겠습니다.(오리진 컷신을 아예 캔슬해버리는건 너무 사기적인 유틸이라 생각해서 좀 디메리트도 필요하다고 생각)

개인적 의견
- 래피드 이베이젼 및 퀸터플 스로우
 나워 회피기의 꽃이고, 준텔포급의 유틸입니다.스킬쿨이 사라지면서 나워가 꽃길을 밟을 수 있게 한 메인회피기입니다. 하지만 부당한 면이 남아있습니다.
퀸터 스로우 중 이베이젼 사용 시 퀸터 막타는 나가지 않습니다.
퀸터플은 표창 5개를 던지며 각 배율은 1/1/1/1/4입니다. 퀸터플을 이베이젼으로 한번 캔슬할 때마다 퀸터의 최종뎀이 50% 감소한다고고 볼 수 있는데, 타직업군 중 회피스킬을 사용한다고 쓰던 스킬의 딜이 다 안 들어가는 경우가 있나요? 텔포랑 비교하면 맘이 아프네요. 퀸터 표창의 배율을 1.5/1.5/1.5/1.5/2로 조정해주던가 퀸터 스로우 중 이베이전을 써도 막타가 나갈 수 있도록 변경해줬으면 합니다.
이 부분이 수로와 실전 보스의 괴리감 중 한 원인이라고 봅니다. 실제 보스에서는 래피드 이베이젼으로 퀸터를 끊는 경우가 수시로 발생하니까요.
그란디스 보스 영역으로 가면서 이베이젼 스로우 스킬 캔슬 시 닼사의 효용이 감소되고 있는 점도 한몫합니다.

- 쉐도우 스피어
 딜 누수의 주범입니다.
거대 그림자 표창의 재발동 대기시간과 요구하는 그림자 조각을 줄이는 버프가 필요합니다.
쉐도우 스피어는 어듐 속성 공격 시 "바닥"에 그림자 조각을 생성하는데, 그림자 조각이 "몬스터"에게 생성될 수 있도록 바꿔줬으면 합니다. 30초로 극딜 압축까지 해주면 좋구요.
지금은 일몹뎀까지 달려있어 그냥 반사냥기 반사냥용 느낌입니다. 야누스랑 배트 강화까지 나온 시점에 쉐도우 스피어에도 일몹뎀 달려있을 필요성은 못 느끼고 좀 더 보스 특화적으로 바꿔줬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래피드 180초화, 레투다에 대해서는 적지 않겠습니다.
래피드 180초의 경우, 해주면 정말 좋겠지만서도 엔버 리마의 1분 준극딜화를 보면  현실적으로 기대하기 어렵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레투다의 경우, 도적 전체에 대한 문제이기 때문에 따로 적지는 않았습니다만 현시점 운영진의 밸패방식을 보면 JOAT는 맞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