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번에 95층을 트라이하면서 느낀점입니다 (버프적용기준 환산10.6)

1. 무릉의 이점이였던 오드넌스가 슬슬 구조적 한계가 보이기 시작함

- 좁은타점/긴채널링 의 오드넌스를 거의 유일하게 다 활용할수있는게 무릉도장이였고 이로인해 카데나의 무릉이 좋은 이유중 하나였음

이게 시간이 흐르면서 지속적인 상향평준화와 층수증가로 인해 무릉고층이 점점 늘어나면서 상대적 저층(60~70층대)을 얼마나 빨리 잡냐가 정말 중요해졌음 여기에서 오드넌스가 정말 발목을 잡게됨

스킬사용시 특유의 선딜과 10초의 채널링 때문에 한층을 잡고나서 거의 무조건 오드넌스만 덩그란히 남아있는 상황이 많아지고, 그만큼 딜이 줄줄세게됨 현재 짧쿨기를 가지고있는 직업들중 장판형스킬을 제외하고 이렇게 끔찍한 채널링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거의 없음

딜이 한번에 다박혀서 한층한층을 빠르게 잡고 등반해야되는데 이런문제땜에 무릉저층 등반속도가 매우 저조한상태임

층마다 오드넌스10초를 전부 이용가능한 스펙선 까지는 크게 느낄수 없다는게 문제다.. 10초딜을 전부 다박는 기준으로 오드넌스는 굉장히 강한 스킬이기 때문

2.논체인8종 6차강화의 부재
- 스트로크 연계최종뎀과 웨벞최종뎀증가등 간접적으로 전체평딜을 늘려주긴 했지만 결국 핵심 기본기들의 6차부재로 인해 뒤쳐진 퍼뎀과 구조에서 손해를 보게되고 평딜기를 받은 직업과 차이가 벌어질수밖에 없게됨 논체인8종은 언젠가 마스터리로 받긴하겠지만 스킬이 순차적으로 나오는 6차시스템상 어쩔수없는부분인듯..


결론은 초반등반에서 클탐손해를 너무봐서 95층은 힘들꺼같음
여전히 무릉이 좋은캐릭은 맞지만서도... 요즘 다른캐릭들을  보면 이젠 과거의 영광이라고 봐도 될듯싶음

논체인6차는 추후에 받을가능성이 크겠지만 오드넌스는 정말 답도없음 가뜩이나 리스크도 가득한 스킬인데.. 딜압축된 짧쿨기들 잘쓰고 다니는 다른직업들을 보면 구조개선이 절실히 느껴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