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섭 버그리포트 링크


1. 노쿨타임 천지인(파초풍,토파류,여의선)과 쿨타임 천지인(멸화염,지진쇄,금고봉) 분리 필요

해당 노쿨타임 천지인은, 이번에 받은 마스터리코어이지만, 

1차로 받은 마스터리코어인 쿨타임 천지인과 같은 패시브 "천지만물"을 사용하게 함으로써,

딜적인 로스와, 타직업이 받은 패치에 비하여 마땅하지 않은 딜량 및 성능을 가졌습니다.

노쿨타임 천지인과 쿨타임 천지인의 패시브인 "천지만물"을 따로 쿨타임이 적용되게하여,

두개 모두 강화스킬이 발동되게 해야하지만, 

현재 본섭 적용결과로는 커맨드+잠금이라는 비정상적인 방식으로 강화스킬 사용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기존 강화스킬에도 한쪽으로 편중되어있는데, 이번 마스터리코어까지 아예 사용을 못하게 막아버린 시점에서부터

밸런스는 무너져 내렸습니다.

노쿨기와 쿨기의 "천지만물"을 분리하여 강화스킬 쿨타임을 적용하고, 천지만물의 마스터레벨을 확장시켜,

노쿨기의 레벨을 올렸을때 확실한 리턴이 필요합니다.



+ 천지만물 최종뎀 버프는 패시브로 변경








2. 지나치게 편중된 딜사이클의 변화 필요

현재 호영은 극딜에 모든것이 치중되어있습니다.

하지만 치중이되어있지만 모든딜을 우겨넣어야 중위권 수준이며,

이러한 딜사이클의 변화로, 평딜에 관한부분(딜상승이나 메커니즘 변경)

극딜의 압축으로 극딜시간에 넣는딜 증가, 너프당했던 분신갯수의 증가

등등 딜상승이 필요합니다.

예전에 분신난무의 최종뎀너프와 분신개수 너프를 당한 후, 인식만으로 아직도 강캐다 이런부분은 맞지않습니다.

메커니즘의 변경의 경우, 분신부와 괴력난신을 추가타형식이 아닌, 버프 사용시 횟수별타격( 나로의 스로우블래스팅과 같이 사용시 타격횟수 적용 및 공격시에 자동으로 사출되게끔 ) 으로 개선되는 방향도 괜찮을것 같습니다.

+

★분신난무 발동횟수 스택화 > 분신난무 재등장 1.5초 패널티 삭제
★괴력난신 발동횟수 스택화 > 추가타 재등장 1.5초 패널티 및 12회 타격시 조건 삭제





3. 태을선단 서버렉으로 인한 미수급 문제

현재 1틱풀충전 이후 틱회복으로 변경되었지만, 지속시간이 감소하더라도 풀충전유지로 변경되어야합니다.

태을선단은 12초간 1초틱에 부적,두루마리 도력을 회복하는 스킬입니다.

하지만 해당 스킬은 서버렉의 영향을 받아서 유지시간은 흘러가지만, 도력은 차지않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해당 문제점 해결 ->

태을선단 사용시 도력을 지속시간동안 FULL상태로 유지시켜, 서버렉 영향에서 벗어나 정상활용 가능하게 변경해야합니다.

또한 미생강변의 지속시간이 60초이지만, 두루마리도력의 사용처가 많기때문에 항시 유지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렇다고해서 미생강변의 디버프가 매우 유용한편도아님)

미생강변의 지속시간을 태을선단과 같게끔 맞춰져야합니다.





4.  환영분신부, 호접지몽 온오프화 / 부채가속 패시브화

항시유지되어야하는 환영분신부 및 호접지몽이지만, 게이지관리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온오프화가 필요합니다. (온오프 사용시 사용이펙트는 동일하게 유지)

1) 환영분신부

지속시간은 긴편에 속하지만, 주력스킬 및 유지력이 필요합니다.

환영분신부 부적도력 미사용으로 인한 두루마리 도력 미수급 문제점 해결 ->

마봉호로부의 현재 메커니즘인 사용시 흡수 후 재사용시 방출이 아닌, 마봉호로부 사용시 흡수 후 방출로 메커니즘을 변경하여 부적도력 소모 및 두루마리 도력 수급완화가 필요합니다.

해당 메커니즘 수정 시 짤딜 상승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9번 마봉호로부 개선안 참고)

2) 호접지몽

해당 스킬의 지속시간은 매우 짧은편이며, 벞지를 사용해도 큰 체감을 느끼기 힘들며, 이러한 이유때문에 선단사용시 필수적으로 리버프 해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또한 지속시간이 끝난 후, 선단이 없다면 두루마리 도력을 전부 쌓을때까지 무한적 딜로스가 발생합니다.

호접지몽 미사용으로 인한 두루마리 도력 미사용 문제점 해결 ->

해당 문제점은 호영 스킬 메커니즘 상 문제가 없으며, 오히려 두루마리 도력을 흡성와류,미생강변,산령소환 등에 재투자 가능합니다.

그리고 해당 스킬의 효용성에 대한 문제도 발생합니다.

사출기이지만 재등장시간으로 인한 점유율이나 딜량은 생각을 할수도 없고, 단지 버프에 들어가있는 최종뎀10%만을 위한 버프라면, 온오프화가 시급합니다.

+ 호접지몽의 사거리 증가 필요




5. 왜곡축지부 쿨타임 공유 변경

현재 왜곡축지부의 쿨타임이 사용했을때와, 재설치시 쿨타임이 공유되어, 왜곡축지부 사용하여 이동 시, 다시 원하는 위치에 바로 재설치가 불가능합니다.

해당 쿨타임을 나누어, 왜곡축지부 이용 쿨타임과 재설치 쿨타임 분리가 필요합니다.





6. 후딜개선

호영 스킬은 기존적으로 허/실을 이용하는 스킬입니다.

이동조건이 붙어있는 스킬이다보니 생각보다 후딜이 길며,

여의선과 금고봉 또한 모션이 크고 무거움으로써 후딜체감이 큽니다.

흡성와류 또한 설치시 모션이 멈춤으로써 패턴을 확인하며 설치해야합니다.

이번 엔버링크 액션딜레이 삭제를 통한것으로 보았을 때, 호영도 액션딜레이가 감소되거나 삭제되어야함.
(+ 극딜버프 및 바인드 공중사용 가능으로 변경)




7. 흡성와류 사망시 버프프리저 적용

흡성와류는 딜량에 영향이 많은 스킬입니다.

하지만 도력을 이용해야 하는스킬인데, 죽으면 유지가 풀립니다.

이건 실질적 딜량감소가 발생하기때문에 프리저 유지가 필요합니다





8. 화중군자(자체헤도) 버프형식으로 변경

해당 내용도 개선이 필요합니다.

현재 맵에 설치기형식으로 되어있는 화중군자를 판테온이나,헤븐즈도어처럼 즉발형태로 변경하여,

버프창에 남아있도록 해야합니다.

다른 직업들도 마찬가지로 현재 버프형으로 사용중이며
(나이트워커,팬텀,플위는 기본 4차이하스킬에 있고, 노바종족의 5차인 판테온은 사용시 전체공격+버프형식으로 유지)

화중군자로 부활 시, 연꽃위에 2~3초간 공중부양하며 무적상태가 되는데, 극딜때 죽는다면 해당 부분에서 딜로스 발생.





다른 직업 스킬 내용









9. 마봉호로부 시전후 흡수 취소 삭제






예전에 파괴버프가 자동으로 터지는 것 때문에, 흡수시 일정시간 지난후 자동방출이던 메커니즘을

자기들 입맛에 맞게 일정시간 지나면 취소되게 만들었으면,

파괴버프 온오프화로 변경되었으니 처음으로 롤백을 하던지,

아니면 1회흡수시 자동 방출로 메커니즘을 변경하던지 해야된다고봄.

파괴버프가 상시 적용으로 바뀐 지금으로써는 흡수 취소될 이유가 없음.






9. 쿨타임 강화스킬 멸화염,지진쇄,금고봉의 데미지 조정 필요

현재 쿨타임 강화스킬은 지진쇄,멸화염,금고봉이 있는데,

해당 스킬의 퍼뎀을 비교하면,

멸화염 풀강시 3425%

지진쇄 풀강시 18250%

금고봉 풀강시 6600%

퍼뎀만 비교하더라도, 풀히트 기준으로는 지진쇄만 정상적인 기능인것을 볼 수 있음.

해당 부분도 지진쇄만큼의 퍼뎀으로 상승시켜, 어느스킬을 사용하던 로스가 없게끔 변경해야함. 







10. 보우타 메커니즘 변경

아델의 그레이브처럼 보우타기능을 해당 스킬이 맞은 적에게만 적용되도록 메커니즘 변경

디버프가 묻어있는 적에게만 보우타 적용되도록 변경. 

어떤 디버프로 할지는 생각해봐야겠지만, 예를 들면 천근석 출혈데미지 or 미생강변 디버프가 걸려있을때는

해당 적만 보우타 적용 받게끔 변경






11. 노쿨타임 천지인 마스터리 코어 오픈 이후 선딜,후딜문제

이번 마스터리코어 이후, 여의선과 파초풍에 후딜이 생겨서, 정상적인 연계가 되지 않음.

마스터리 열기전의 상태와 동일하게 수정하여 연계가능하도록 변경.





12. 그여축 성능 개선

현재 그여축은 30렙기준 데미지40%상향 + 부적,두루마리 도력 사용시 충전량 75% 증가입니다.

해당 수치는 기본적으로 선단을 사용해서 설치기를 먼저 깔게 되는데, 지속시간이 많이 길지 않아서

선단사용 후 미리 설치기를 사용하며 극딜 준비 후, 그여축을 사용하여 극딜에 온전히 적용되도록 사용합니다.

해당 경험으로는, 부적,두루마리 도력을 이미 설치하였는데, 뒤늦게 75% 상승률로는 극딜사용때는 의미가 없습니다.(물론 선단 전에 그여축을 사용하여 설치할 수 있지만, 설치할때 보스패턴을 회피하면서 하게되면 그여축의 시간이 극딜보다 짧아져, 온전한 딜넣기가 어려움)

해당점을 보안하기 위하여, 도력75% 추가충전과 별개로 최종데미지를 추가하여, 극딜 효율증가가 필요합니다.





+개인적으로 바라는점

이중게이지를 사용함으로써, 두루마리 도력을 소모시, 일정시간동안 천지인스킬이 강화된다던지,

부적도력 사용시 사용한 부적을 몬스터에 디버프형식으로 일정시간 유지 + 디버프가 있을시 천지인 추가데미지

이러한 이중게이지 코스트에 대한 이점이 있으면 좋겠다는 개인적인 생각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