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렙이 되면 추가 생성되는 심연의 기운이 2 > 3개로 증가)


<30렙 기준>

지속시간 100초, 그 외에는 25렙과 동일


--<직업 특성>--


▲아크 게이지


1) 스펙터 상태

위에 위치한 마름모 모양의 빨간 큰 게이지스펙터 상태의 지속 가능한 시간을 나타냅니다.

스펙터 상태일 때는 게이지가 소모되고, 레프 상태일 때는 게이지가 충전됩니다.
(단, 게이지를 모두 소모 시 18초간 게이지 충전 불가)




스펙터 상태에서 공격스킬 사용 시 다가오는 죽음이 발동되면
(심연의 기운)이 사출되며 적을 공격하고


심연의 기운이이 적을 공격 시 돌아오는 증오에 의해 20%의 확률로징표를 새기는데

돌아오는 증오가 자동모드라면 다음 공격 시 징표에서 칼날이 생기며 캐릭터에게 날아들고,

날아들 때 궤적 내의 적을 공격합니다.





2) 레프 상태

아래에 위치한 작은 마름모 5개레프 상태의 스펠을 차지(축적)한 양을 나타냅니다.
(보통 스펠 불릿은 자동모드로 사용하며 자동모드 중일 때는 차지가 되자 마자 바로 소모하여 스펠 발사)

스펠차지드라이브 스킬들을 사용 할 시 차지되며 (차지드라이브 스킬 = )
위 이미지에 나타난 차지된 스펠(작은 마름로)은 각각 왼쪽부터  입니다.
(어떤 스킬을 차지했냐에 따라 색이 다르게 표현됨)


▲순서대로 플레인 스펠, 스칼렛 스펠, 거스트 스펠, 어비스 스펠 의 불릿

차지드라이브 스킬 1회(차지 1칸) 당 스펠 불릿은 2개씩 발사됩니다. (스펠 1칸 = 스펠 불릿 2개)

(스펠마다 각각 버프를 주는데 인피니티 스펠과는 큰 연관이 없기에 넘어가겠습니다.)



--<레프 상태 & 스펠>--


▲플레인 스펠 불릿

인피니티 스펠 지속 중 레프 상태에서 차지드라이브 스킬들을 사용 시

사용한 차지드라이브 스킬로 인해 차지된 칸을 제외한 나머지 칸이 모두 플레인 스펠로 채워지는데

즉, 스펠 불릿을 자동모드로 사용하므로  사용 시

자체 스펠 불릿 2개 + 플레임 스펠 불릿 8개이 함께 발사됩니다.


그런데 이 좀 특이한데 는 1회 사용 시 플레인 스펠 불릿이 16개 발사됩니다.

오류라면 오류고 의도된 거라면 의도된 걸로도 해석할 수 있는 현상인데

어차피 오류수정을 빙자한 너프는 없다고 했으니 문제될 건 없어보입니다.




--<스펙터 상태>--

스펙터 상태에서 공격 스킬 사용 시 다가오는 죽음(심연의 기운)이 발동되고,

모든 공격스킬 1회 당 심연의 기운이 1회 사출되는데 (심염의 기운 1개 당 2타)

인피니티 스펠이 지속 중이라면 다가오는 죽음의 발동 횟수가 3회 추가되어

공격스킬 1회 당 심연의 기운 4회 사출됩니다. (190% x 2 x (1+3))




(끝없는 고통)은 키다운 공격이기에 타 스킬들에 비해 더 많이 사출되는데

키다운을 풀로 했을 때 기준, 3타로 15번 공격 후 12타로 5회 더 공격하기에

총 40개의 심염의 기운이 사출되며, 인피니티 스펠 지속 중이라면 120회 사출됩니다.


근원의 기억(극딜기), 황홀한 구속(바인드)은 다가오는 죽음 사출이 안 됩니다.


영원히 굶주리는 짐승(영굶짐)은 12타로 20번 공격하기에

심연의 기운이 20개 사출되며, 인피니티 스펠 지속 중 80회 사출됩니다.


매직 서킷 풀드라이브의 마력 폭풍에도 1회당 심연의 기운 1개가 사출됩니다.


(또한 위에서 서술한 돌아오는 증오는 다가오는 죽음이 많이 발동될수록
덩달아 같이 더 많이 발동하게 됩니다.)



<요약>

1. 인피니티 스펠 지속 중 레프 상태에서 차지드라이브 스킬 사용 시 남은 스펠 칸을 플레인 스펠로 차지

2. 인피니티 스펠 지속 중 스펙터 상태에서 공격스킬 사용 시 심연의 기운 3개 추가 발생

3. 다가오는 죽음의 사출량이 늘어남에 따라 돌아오는 증오의 사출량도 증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