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컨티뉴얼 에이밍'에 있는 최종 데미지 효과 패시브화

- 이미 컨티뉴얼 에이밍은 최종데미지 버프 외에도 호밍 기능으로 데스트리거 집중화, 봄바드 설치에도 사용되는 스킬인데 몬스터 하나에만 적용되기 때문에 다른 몬스터에겐 최종뎀 25% 손해를 지속적으로 보게 됩니다.

- 다른 직업들은 이런 패널티 없이 보스 잡몹들과 사냥 몬스터들에게 온전한 딜을 넣는데 캡틴만은 사냥 시에 DPM에 비해 부족한 딜을 넣게 되며, 이는 부족한 퍼뎀의 소환수 사냥을 하는 캡틴에게 더더욱 손해를 불러 일으킵니다.

- 또한 무릉이나 펀치킹에서 잡몹이 있기만 해도 최종뎀이 깎인 채로 진행해야 하고 페이즈가 넘어가는 상황에서도 바로 에이밍이 풀려 딜링 도중에 자꾸 에이밍을 넣어야 하는 상황이 강제적으로 생깁니다.


2. '배틀쉽 봄버', '시즈 봄버', '서먼 크루' 등 소환수 스킬에 [일반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 증가] 옵션 추가

- 이미 캡틴은 사냥용으로 쓰이던 불릿파티의 12초 -> 6초 변경으로 인해 사냥능력에 큰 너프를 당했습니다.

-기존에 75초 쿨에 12초 지속으로 사냥에 최적화됐던 불파사냥은 종결되었으며, 캡틴 사냥능력을 위해 DPM을 건들지 않는 선에서라도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 더군다나 캡틴의 주력기 '퍼실레이드'와 '배틀쉽 봄버', '시즈 봄버'와 같은 소환수 원킬 스펙이 지나치게 차이나는 현 상황에서 일반몹 데미지를 추가해주는 패치가 이루어진다면 DPM의 변화 없이 최선의 사냥능력 개선이 이루어질 것입니다.


3. '헤드 샷'의 코어 강화 20레벨 효과 [일몹뎀 -> 보공]으로의 옵션 변경

'헤드 샷'은 사냥용 스킬이 아닌 보스용 스킬서 존재합니다. 그런 스킬이 코어강화 20레벨 효과가 일몹뎀이란 것은 캡틴 유저를 기만하는 것으로밖에 보이지 않습니다.

- 물론 보스 주력기의 코강 효과를 일몹뎀에서 보공으로 바꾼다면 DPM이 여태 운영진들이 의도했던 것보다 상승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배틀쉽 봄버', '시즈 봄버'와 같은 스킬의 퍼뎀을 깎으면 해결되는 문제라 생각합니다.

-소환수 스킬들은 보스에서 '사인오브봄바드'라는 나사빠진 스킬로 인해 제 기능을 못할 때가 허다합니다. 허구헌날 보스를 맞추지도 못하는 스킬이 DPM상으론 큰 지분을 차지하기 때문에 캡틴의 DPM과 실전딜에 큰 괴리가 발생합니다. 차라리 소환수 딜의 비중을 다른 곳에 이전하는 것이 대부분의 캡틴 유저들에게는 희소식일거라고 생각합니다.

- 소환수 퍼뎀 감소로 인한 사냥에서의 피해는 개선안 1번과 2번이 선행된다면 문제없습니다. 보스에서의 딜 비중만 줄어들 뿐, 사냥에서의 원킬 컷은 오히려 지금보다 내려갈 것입니다.

- 또한 이러한 패치가 기존의 재사용 어빌리티를 첫째 줄에 사용하고 있던 유저들에게도 헤드샷 퍼뎀이 깎인 것에 대한 보상 패치로서 다가올 것입니다.


4. 나사빠진 스킬 '사인오브봄바드' 개선

- 캡틴 유저들이 가장 항의하고 싫어하는 스킬 부동의 원탑을 계속 유지하는 나사빠진 스킬입니다. 스킬의 범위도 저열하고 고정형이기 때문에 몬스터가 이동하면 타격도 되지 않는 스킬인데 봄버 폭격의 딜 비중 또한 높아서 딜로스가 심합니다. 또한 폭격 이펙트 때문에 보스 몬스터가 가려진다는 치명적인 단점 또한 존재합니다.


봄바드 개선안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봄바드, 에이밍 연계 디버프화 : 에이밍을 맞춘 적에게 디버프가 활성화되어 그 적에게 유도되는 봄바드 폭격이 이루어집니다.

  - 봄바드 표식 5초마다 에이밍된 적의 위치로 이동 : 적이 이동하더라도 에이밍으로 인한 디버프가 존재할 시엔 봄바드 표식이 5초마다 적이 위치한 자리에 재생성됩니다.

- 봄바드 폭격 범위 증가 : 호영의 흡성와류만한 크기로 X축 범위 증가


5. 하이퍼 스킬 '스트레인지 봄' 범위 증가

- 하이퍼 스킬이면서 도대체 왜 존재하는건지 이유를 모르겠는 스킬 원탑입니다. 사냥에도 거의 쓰이지 않는데도 하이퍼 액티브 스킬로 코강 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데 그럴거면 범위라도 늘려주셔서 사냥에 쓸 수 있게 해주십시오.


6. '컨티뉴얼 에이밍', '백스텝 샷' 강화코어 삭제

- 캡틴 코어강화가 헬이 된 주범들입니다. 코강효과가 없다시피한 이 코어들을 굳이 남겨두어 코어강화 난이도를 극악으로 만들고 유입들이 꺼리게 만들 이유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 가뜩이나 코강 칸도 많이 써야 해서 전직업 최악의 난이도를 가진 캡틴 코강에 짐을 더 얹는건 캡틴 유입을 죽이는 것과도 마찬가지라 생각합니다.

- 메이플에 하나뿐인 총잡이 직업에 유입이 조금이라도 더 되도록 '백스텝 샷'과 '컨티뉴얼 에이밍'의 강화코어를 삭제해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