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분혼 격참의 시너지 성능과 다르게 고평가된 파티 시너지
1. 분혼 격참의 이동형 보스 대상 영혼 분리 효과를 고정형 보스 대상과 같은 최종데미지 증가 디버프를 남기도록 변경 : 현재 은월의 분혼 격참은 보스의 타입에 따른 두가지 효과를 지니고 있음, 하지만 이동형 보스에게 사용되는 영혼 분리 효과는 일부 직업과의 시너지가 아예 발생되지 않는 무상성 현상이 발생되어 시너지 효과를 못 받는 경우가 발생함. 

2. 분혼 격참을 시전하고, 이후 극딜 시 발생하는 렉개선 : 분혼 격참을 사용하고, 파티 극딜을 시전하면 타 직업까지 렉이 발생하는 상황이 생김. 이는 보스 패턴에 대한 대처 및 극딜 버프가 남아있는 시간 동안 딜을 할 수 없는 상황이 발생되기에 파티 보스에 있어서 은월을 기피하는 현상이 생길 수 있음. 



2. 괴상한 쿨타임으로 인한 영향을 받는 극딜 주기 
1. 파쇄연권 극딜 주기 120초로 수정 : 현재 파쇄연권의 쿨타임 60초는 은월의 120초 극딜주기와 맞는 모습처럼 보이지만, 오버 드라이브의 맞지 않는 극딜 주기 문제 등으로 120초와는 어긋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음
또한, 이전 정령 결속 극대화에 소혼장막 강화 기능이 있던 시절, 60초 준 극딜을 많이 기피하는 여론도 있었기에
파쇄연권을 120초 쿨타임의 극딜기로 활용할 수 있도록 개선.

2. 오버 드라이브 쿨타임 조정 현재 오버 드라이브의 쿨타임은 64초 , 정령집속은 120초인데 메르세데스의 SS등급 유니온 효과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5% 감소 효과를 받게 되면 60.8초가 되고 같은 효과를 받은 정령 집속의 114초와는 애초에 맞지 않는 포지션을 갖고 있음.
더군다나 60초 준극딜을 장려하는 현재 은월 스킬 세팅 상 이러한 쿨타임이 맞지 않는 버프는 이후 120초 극딜에 해를 끼치게 되고, 그렇다고 오버 드라이브를 사용하지 않는 다면 그 만큼의 데미지 리턴이 돌아오지 않음.
오버 드라이브의 쿨타임을 수정할 필요가 있음.


3. 조건부 크리티컬 확률 및 구시대적인 스킬
1. 정령 결속 1식의 이동속도 상한 개선 : 현재 은월의 이동속도 상한은 140%로, 타 직업에 비해 낮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음. 이러한 낮은 이동속도 상한은 시드 및 다른 컨텐츠에서 손해를 볼 수 있는 부분이기에 개선이 필요함

2. 약점 간파로 인한 크리티컬 확률 손해 현재 약점 간파는 체력 50% 이하의 몬스터 대상이라는 조건을 통해 크리티컬 확률 및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 효과를 가지고 있음. 하지만 현재 메이플스토리 메타 특성상 크리티컬 확률은 무조건 90~100을 기본으로 깔고 가기에 체력 50% 이하의 크리티컬 확률 증가 옵션은 의미가 없게 됨.
이러한 조건을 삭제하고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 옵션 및 크리티컬 확률 증가 옵션을 수치를 조정한 후 상시 효과로 구성되어야 할 필요가 있음.

3. 약화 스킬의 의미없는 명중치와 회피치 : 현재 메이플스토리에는 명중치와 회피치는 존재하지 않는 옵션이며 이를 유의미한 효과로 개선한 사례가 있고 은월 또한 개선 되어야 할 필요가 있음 

4. 편의성 개선
[강화 코어 관련]
- 파쇄와 파쇄의 파쇄철조 - 회 / 하 / 전 코어가 나오는 것을 방지하기 및 무의미한 코어 개선을 위해 파쇄철조 - 회 / 하 / 전 코어 통합
부활 스킬인 환령 강신의 "발동 시 주변 몬스터 공격"에 의해 코어로 나오는 것을 다른 의미있는 스킬 (정령 결속 극대화의 공격 기능)으로 변경하거나 아예 삭제하여 무의미한 코어 개선

[스킬 관련]
- 환령 강신 발동 시 체력 회복 기능 추가 및 남은 쿨타임을 확인 할 수 있는 기능 추가
- 정령의 화신을 공중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하고, 스킬 종료 후 1~2초 무적 추기 및 후딜레이 삭제 혹은 사용시간에 비례한 쿨타임 조정 기능 추가
- 속박술의 판정 개선 및 즉발 효과를 추가하여 에르다 노바가 아닌 기존 바인드 스킬의 별도의 메리트 추가
- 여우령 스킬의 빠른 증발 효과 (주변에 몬스터가 사라지면 바로 증발되는 현상) 개선 및 애드 레인지(적 탐지 범위 증가)기능을 추가하여 사냥에도 효율성이 있도록 개선
- 축지를 공중에서 방향키를 누르지 않고 사용한다면 "리프어택"과 같이 바로 하단으로 이동하는 기능 추가 및 발판에서 추락하는 현상 개선
- 소환수 지속 시간 증가 효과를 가진 0차 스킬 정령 친화를 은월에게 의미가 있는 효과로 개선 (귀문진은 5차 스킬이기에 소환수 지속 시간 증가 효과를 받지 못함)
소혼장막의 높은 계수를 타수 분할로 맥뎀으로 인한 딜 누수를 최소화
- 후방 이동 사용 시 이동 해야할 만큼의 거리가 확보되지 않는 다면 이동하지 않는 현상 개선 (벽으로 부터 조금 앞에서 사용하면 벽으로 붙지 않고 제자리에 멈춰있음) 및 전체 범위 텔레포트화
- 소혼결계 피격 시 정령 소모 삭제 (엘리멘탈 어뎁팅과 같이 해로운 효과를 받았을 때만 소모되도록) 또한 팔라딘의 블레싱 아머와 같이 캐릭터 머리 위에 남아있는 정령의 개수를 표시하거나 스킬 투명도를 적용되지 않게 개선하여 현재 남은 수호 정령의 개수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온오프 형식)
자석펫에 따른 성능에 영향을 주는 부분 개선(자석펫의 영향을 간이 받지 않거나 자석펫이 아니더라도 자동으로 끌어오는 등 타 직업에 비해 자석펫의 효율을 타는 부분 개선)

[편의성 관련]
- 럭키 다이스 펫 자동버프 사용 가능 개선
- 펫의 자동 줍기를 끄더라도 간은 그대로 습득 되도록 개선
색약 유저들을 위한 강화된 소혼장막 이펙트 개선 (현재 소혼장막의 단순 스킬아이콘 변동으로는 색약 유저들은 강화 여부를 확인하기 힘들고 단순 색놀이가 아닌 이펙트 적으로 개선이 필요함



개선안에 추가할 의견이 따로 없어서 이전에 올렸던 2차 개선안을 다시 올려봅니다. 위에 적힌 의견 이외에 다른 의견은 댓글로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