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가로 수정된 부분들이 있습니다
읽어 봐주시고 보안하고 추가해야 할 것들 댓글에 써주세요
내일 확인해보고 수정하겠습니다.

오늘 도와주신 분 들 감사합니다
많은 관심 가져주세요~

다른 직업들은 본인들 개선 받겠다고 눕고 불태우고 하는데
저희도 같이 일어나서 문의 넣든가 누워야 합니다.
이번 기회 개선 못 받으면, 앞으로 개선 없을 것이고 그전에 받던 역차별을 계속 받을 것입니다

정말 우리.....우리도 진짜 1티어는 아니 더라도 사람 취급은 받아 봅시다

-경로-
테섭 버그리포트
아래 사이트에서 버그리포트 > 버그신고 > 건의사항

메이플 홈페이지 1:1 문의

-내용 추가-
6/23 - 불필요한 스킬 (파워 트랜스퍼) 삭제 또는 간소화 추가
6/23 - 패밀리어 스택으로 인한 구조적 결함 설명 보안 추가
6/23 - 헥사 스탯 효율성 설명 추가



1. 엔버 극딜 구조 개선 
  •  엔버는 퓨어딜러 인데 스택이라는 패널티가 있다면 그것에 상응하는 딜량적인 보상이 있어야 하지만 딜량 부족
  • 위의 말한 스택을 시간을 투자해야 하다 보니 시드링과 링크를 바인드 하고 바로 킬 수 없는 구조적 결함을 극복 해보기 위해서 극딜 하기에 앞서서 패밀리어를 예열 시킨 다음 스택이 다쌓이면 그때 극딜이 가능함 문제는 예열 하고 나서 극딜버프를 올리는 시간동안 극딜 프리딜에서 손해를 보게 됨 그리고 솔격이면 상관이 없지만 파티격으로 갔을때, 예상외 일이 생기면 기다리는 시간동안 패밀리어는 증발하여 극딜 손해를 보게 됨  그에 따른 파티격 보스를 갔을때는 엔버만 스택을 쌓다 보니 엔버 극딜 위험성도 높고 파티원 전체 딜로스가 발생
  • 엔버는 다른 직업에 비해 30초 시간 동안 극딜을 넣어야 다른 직업이 넣은 딜량과 비슷해지는데, 현실상 30초동안 가만히 있는 보스는 없음 그에 따른 딜누수로 문제 발생
  • 120초에서 30초라는 시간 동안 압축되지 않은 딜사이클에서 엔버에게 불합리한 엑티브 스킬들 수는 총 14개(패밀리어 2번사용) 극딜 압축도 안된 캐릭터에게 너무 많고 쓸모없이 분리 되어 있는 스킬들이 문제들 이 문제가 6차까지 패치 받으면서 더욱더 부각됨 피날레는 극딜 스킬이라 버프 다 올리고 쓰는게 권장 되는데 피날레 컷씬이 7초 끝나고 30초 버프가 들어와서 타 버프들이랑 시간 10초 가량 어긋나는 부분도 문제


(이상적인 극딜 사이클 참고용 사진)
크올솔, 스인미, 노바, 페투치아 생략된 내용인것을 참고
1초 만에 14개 버프를 다 올리는 게 불가능한 유저탓인지 아님 생각없이 이렇게 많은 버프를 만들고
평딜캐로 만든 개발진 잘못인지

  • 극딜형 엑티브 스킬이 많은 것도 문제지만 버프형 엑티브 스킬 파워 트랜스퍼 같은 불필요 하고 쓰임새도 애매한 스킬을 변경이나 패시브화가 필요해 보임
  •  (120초 주기 공용) 6차 대표 스킬이 6분이라는 설정 탓에 3분에게 극한 된 딜사이클 문제, 기울어진 운동장 같은 현상 발생 2분주기를 없애지 않는 것은 개성을 살리기 위해서 지만 역차별을 발생시키는 패치 방향성을 검토 해볼 필요가 있음 예시: 리레→웨폰→리레 2분마다 스위칭하면 다음 6차스킬은 웨폰과 함께
  • 동일 스펙기준 약간에 딜 차이는 발생하는건 RPG 게임상 잡을 수가 없지만, 5000~10000 스탯 차이가 나는 타직업하고도 딜량 차이가 발생 하는 것은 개발자가 엔버 딜 사이클에 관심이 없다는 표현

1- 문제 해결
  1. 패밀리어 스택을 삭제 + 6차 스킬포함 극딜 압축 + 버프 간소화
  2. 기존딜량 해결을 위해 확률성 소울엑스퍼드 가동성을 100% 그리고 6차스킬에 강화된 소울시커 출시



2. 트리니티 공속 버그 문제
  • 이거 해결해서 안들어오면 엔버에 대한 미래 처우는 계속 똑같을 거고 개선도 없을 것이라 예상

2-문제해결
  • 본섭에 적용될때 트리니티 후딜 버그를 고쳐서 적용 시킴



3. 6차 HEXA 스탯 비효율성 문제
  • 엔버는 다른 직업들 비해 상대적으로 높은 스탯(크뎀,보공,데미지)이 있으며 이것에 대한 개선이 필요를 느낌

3-문제해결
  • 효율이 나쁜(크뎀,보공,데미지) 수치를 내려서 최종뎀을 상향 시키고 전체적으로 6차 스탯 효과를 볼 수 있도록 개선


4. 엔버 드레스업 코디 관련
엔버 마네킹을 통합 하지 않아 상업적인 목적으로 둘로 나뉘어 관리 하는 것 처럼 보이고
유저들의 불편함도 날이 갈수록 점점 쌓이게 됨, 

4-문제해결
  • 무기를 따로 따로 적용하게 하여서 코디 자율성을 높여 주도록 개선
  • 마네킹을 변신 전,후를 차별없이 통합




엔버를 정말 잘 아는 건 아니지만, 3년 동안 하면서 느낀 불합리한 점과 차별 개선을 적어두고 있습니다
일하면서 쓰다보니 말이 두서가 없네요
글 내용에 살을 붙이고 싶은거나 깎고 싶은 건 댓글로 말씀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