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개발진에 제시하고 싶은 개선방안은 응원풍선의 패시브화(상시화) 입니다. 
그랜드 피날레에 패시브로 '소울시커가 응원풍선으로 변경' 옵션을 추가하는 것입니다.

기왕이면 퍼센트 데미지(이하 퍼뎀)도 안 건드리고 해주면 좋겠지만 장기적 게임밸런스에 좋을게 없으니 퍼뎀수치는 조절이 필요할거라고 생각됩니다.


각설하고, 응원풍선의 상시화가 필요한지 이유에대해 서술하겠습니다.

1. 퓨어딜러라는 포지션임에도 약한 데미지 딜링능력의 보완
기존에 나와있는 유저제작 수치지표, 클리어타임, 무릉도장 특정 층수에 클리어에 필요한 스펙 등의 지표들이 보여주는 엔젤릭버스터는, 퓨어딜러라는 포지션에 걸맞는 딜링 능력을 가지고 있다는 생각은 하기 힙듭니다.
그래서 딜적 상향을 좀 받아도 문제가 없는 상황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런상황에서 기존 점유율 25% 정도를 차지하는 소울시커의 데미지를 상향하는 것이나 다름없는 '응원풍선'을, 상시로 적용받게 될 경우 이는 전반적 딜링 능력 향상으로 이어질 것이고 비로소 엔젤릭버스터는 포지션에 맞는 데미지 딜링 능력을 갖추게 될 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2. 현재 6차스킬의 구조는 약간씩 건드린다고 해결 되지 않는 총체적 문제를 가지고 있음
일단 엔젤릭버스터의 딜구조는
소울시커 생성확률을 늘려주는 "소울 익절트"를 포함한 30초지속의 극딜버프를 켜고
어느정도 딜을 하여 소울시커를 뽑아둔 후 마스코트패밀리어(충전 후 브레스) 브레스를 쏘는 동시에 특수 스킬 반지 등을 켜서 시커+브레스에 특수 스킬 반지와 소울 컨트렉트 등 강력한 버프스킬을 묻히는게 이상적인 구조입니다.

그런데 지금 6차구조로는 익절트로 불려놓은 시커에는 강력한 극딜 버프를 묻히기에 시간이 부족합니다
거기에 개발진이 엔젤릭버스터의 딜링에대한 이해도가 마이너스가 아닌가 의심하게된 부분이 그랜드 피날레 종료시 발동되는 '응원풍선'의 지속시간이었는데요.
응원풍선은 30초간 소울시커를 강화시켜줍니다. 하지만 그랜드 피날레를 사용하고 나면 극딜버프가 20초정도 밖에 안 남아서 응원풍선은 10초는 아무버프도못받고 딜을 하게됩니다.

이에 아예 응원풍선을 패시브화 하여 응원풍선-극딜버프 어느한쪽의 지속시간이 비어서 문제가 되는 부분이 없도록 하고, 그랜드 피날레의 액티브효과 방향성을 오리진 바인드 + 순간극딜 + 응원풍선 다량 사출을 메인으로 하는 방향으로 잡는것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3. 향후 소울시커 VI 마스터리 코어 출시 시 발생가능한 문제점이 산재함
먼저 소울시커 VI가 출시 되지 않을 경우,  이는 엔젤릭버스터의 완전 사형선고나 다름없다고 생각합니다.
엔젤릭버스터의 보스 딜링은 이미 소울시커에 아주 많은 부분을 의존하는 형태입니다.
극딜 구조가 '소울시커 생성량을 늘리는' 소울 익절트를 메인으로 이를통해 사출된 소울시커에 극딜버프를 묻히는 것이니 말 다했다고 봅니다.
실제로 딜점유율의 25%, 1/4을 소울시커가 담당하고 있습니다.
데미지 딜링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소울시커의 강화가 이루어지지 않는다는것은 말그대로 '직업의 죽음' 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만약 소울시커 VI가 출시된다면?
이번 트리니티 VI의 경우를 보면 퍼뎀이 대략 60%정도 증가합니다.
소울시커의 퍼뎀이 60% 증가한다면? 512%입니다.
현재 응원풍선의 데미지는? 780%입니다.
6분 주기의 스킬을 사용했는데 돌아오는게 점유율 25%스킬의 데미지 270%p증가?
이건 아닙니다. 정말아닙니다.

심지어 소울시커는 3차스킬입니다. 언제 마스터리강화를 받을 수 있을지도 모르고, 아예받는것 자체가 불투명 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 문제들을 방지하는 차원에서라도, 오리진스킬에 패시브로 병합하여 소울시커를 응원풍선으로 교체하는 방향의 패치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엔젤릭버스터는 현재 수 많은 문제점을 가지고 있고, 6차전직으로 이를 해결할 수 있을거라는 기대에 차 있었습니다.
하지만 6차전직이 나오고보니 오히려 가지고 있던 문제들은 심화되고 새로운 문제마저 생겨버릴 판국입니다.
이것은 유저들에게 큰 실망을 안겨줄 수 밖에 없는 패치방향이라고 생각합니다.
제발 제대로 된 스킬좀 받고 게임좀 재밌게 하고싶습니다.
좋은 방향으로 패치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