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문의 글은 매끄럽게 잘 못 쓰는지라 개선안 정리해 주시는 많은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개선안에 들어가야할 내용을 취합하는게 좋지 않을까 싶어서 글 작성했습니다.
많은 의견 댓글로 남겨주시고 개선안 작성하는 분들이 참고할 수 있도록 됐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제가 생각한 부분과 여러 글에서 봐온 좋은 내용들을 정리해서 제 의견도 적어봤습니다.

제 의견입니다


○ 성능이 낮은 5차 스킬들 때문에 극딜 성능도 낮고 매우 불편하기까지 한 점
 5차 스킬 성능이 낮으므로 5차 스킬 강화에서 메리트가 매우 적은 점
○ 시커 점유율이 2분 기준 25%인데 시커 강화가 누락되었고, 시커와 차별화된 풍선을 만들어서 시커 강화 나올 가능성이 낮아졌다는 점
○ 극딜 버프 떡칠 캐릭인데 피날레 컷씬 7초 동안 자체 바인드로 버프 7초 날려먹는 점
○ 컷씬이 매우 길어서 바인드 효과 고작 3초 밖에 못 받는 점
○ 헥사 스탯에서 크뎀, 보총데미지가 매우 높은 엔버는 효율이 많이 낮은 문제
○ 보스기/사냥기 분리되서 손해보는 점
○ 2분 극딜이라 6분 피날레 리레에 맞추려면 리레 웨펖 리테 3개 돌려 써야되서 복잡해지고, 리레 웨펖 1대1에서 리웨리테 111로 바뀌면서 리레 가동률 적어져서 손해 보는 점
+ 리테 극딜 안정적으로 쓰려면 해방 무적도 아끼는게 약간 강요되는 점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인

□ 그랜드 피날레
□ 극딜 구조 및 5차 강화
□ 시커 강화
□ 보스기 / 사냥기

관련해서 자세하게 의견 적어보겠습니다.



□ 그랜드 피날레

컷씬을 배경화하고 무적 시간 그대로 가져가면서 조작 가능하게 개선하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무적 동안 극딜 스킬을 더 안정적으로 올릴 수 있다
피날레 먼저 써도 막타에 시드링+엔버링크 묻힐 수 있다
피날레만 버프 시간 10초 밀리는 문제도 해결
컷씬 동안 극딜 7초 날라가는 문제도 해결

모든 문제가 해결되는 가장 좋은 방법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 극딜 구조 및 5차 스킬 강화

엔버는 5차 스킬들 성능이 많이 낮고 스킬 사용 구조들도 불편한게 많습니다.
5차 스킬들로 인해 엔버는 극딜 준비가 오래걸리고 불편하고 압축도 안됐는데도 약한 캐릭터가 되었습니다.
불편한 스킬들을 개선하고 극딜을 전체적으로 압축시킬 수 없다면
10초 극딜 준비 + 브레스 풀스택 + 극딜 30초나 되고 극딜 내내 스포트라이트로 비벼야하는 불편함과 딜 압축도 안되있는데에 걸맞는 성능으로 만들어주셔야 합니다.


△ 패밀리어 : 스택 쌓는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려서 상향을 받았음에도 아직도 시간이 오래 걸리고 풀스택을 쌓아서 써도 브레스 시간 동안 평딜하는 것과 별 차이 없는 12.3만%라는 매우 낮은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택을 없애던지 스택 쌓는 시간을 엄청나게 단축하는 방법으로 개선이 필요하며
데미지도 큰 폭으로 상향돼야 합니다.

△ 그란디스 여신의 축복 : 엔버링크에 기생하는 스킬인데 그마저도 확정 쿨초가 아닙니다.
그리고 엔버링크의 딜레이가 1초 가량으로 매우 긴데
버프 쌓아서 극딜하는 엔버 특성상 극딜 때 평딜 1초씩 날려먹는 손해가 매우 큽니다.
그래서 시드링 끝나고 초기화된 엔버링크를 써도 딜 차이가 거의 없는 이상한 문제가 생깁니다.
이로 인해 확정 쿨초로 해준다고 엔버 링크 딜레이를 줄여주는 패치를 같이 받아야 합니다.
그여축으로 초기화된 엔버 링크는 딜레이 없이 사용 가능하게 해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더불어 2분 극딜인 엔버의 링크 스킬이 90초인 모순도 확정 쿨초화 함께 적용해서 해결해주길 바랍니다.

△ 트리니티 퓨전 : 딜의 반 이상이 사출되는 시커에 의존하는 스킬이라서 어떻게 강화해주는지가 중요할 것 같습니다.
5차에서는 데미지를 올리고 쿨타임을 줄여주는 방식으로 해결됬는데
6차 강화에서는 트리니티 퓨전 데미지를 매우 큰 폭으로 올려서 해결해 줄 수도 있겠고
강화마다 시커 사출량 증가를 같이 주거나 트퓨로 사출되는 시커를 강화해주던지
여러가지 방법이 있겠는데 간단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 에너지 버스트 : 소울 레조넌스도 같이 겪는 문제지만 분명 스킬이 발동 됬음에도 무적을 못 받고 죽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패치마다 에너지 버스트 차징이 안되는 버그가 매우 자주 발생하는 문제도 해결 바랍니다.

△ 로디드 다이스 : 쓸만한 스킬들 다 펫 버프 등록이 가능한데 다이스는 아직도 안되는 문제 해결 부탁드립니다.


리마스터, 밸패 다 유기하고 나오는 6차인데
5차 강화에서 스킬 수치만 딸깍 올려주고 끝내는 식이 아니길 바랍니다.


ㅁ 소울 시커 강화

소울 시커는 엔버 1 딜사이클인 2분 동안 전체 점유율의 25%나 차지하는 매우 중요한 스킬입니다.
그럼에도 이번 주력기 강화 대상에서 누락되었습니다.
이번엔 트리니티고 다음엔 시커 강화가 추가될 수도 있겠지만 굳이 피날레에 시커와 차별화된 풍선을 넣어줌으로써 시커 강화가 나오지 않을 수 있다는 유저들의 불안감이 매우 큽니다.
또한 다음 주력기 강화가 대체 몇달 뒤에 나올지도 예측 불가능하고 매우 오래 기다려야한다는 문제도 있습니다.

소울 시커 강화는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소울 시커 강화를 이번 패치에 추가할 수 없거나 예정에 없다면
그랜드 피날레 패시브로 시커를 응원 풍선으로 강화해주는 방법이 매우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
밸런스 관련해서는 응원 풍선 데미지나 피날레 자체 데미지를 낮출 수 밖에 없을거라 생각합니다.


ㅁ 보스기 / 사냥기

엔버는 보스전 : 트리니티ㅣ사냥 : 프라이멀로어 로 주력기가 나뉘어있는 직업입니다.
하지만 6차 트리니티는 타겟수도 4밖에 안될 뿐 아니라 범위도 매우 좁아서 사냥에서는 프라이멀로어에 밀려서 채택되지 않을 것입니다.
향후 프라이멀 로어 강화도 나올 수 있겠지만 그게 몇달 뒤가 될지 모르는 상황에서
트리니티의 범위 증가와 타겟수 증가도 함께 적용시켜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