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 서버 스펙입니다. 지난번 테스트 당시 크확100이 아니라 수치가 확실치 않은것 같아
샾 쓰기 전 90% 맞춘 후 테스트 진행했습니다.

버프 도핑은 다이스5번, 쓸샾 어블 컴뱃 윈부 메용이며
극딜 버프 사용은 초시축, 글로리, 신뇌합일, 천지개벽, 스인미크오솔 사용했습니다. 

평딜은 1분, 극딜은 2분 측정했습니다. 

먼저 6차 전 섬벽, 교아탄 사용 딜입니다.

파도는 교아탄 쿨마다 사용하였고, 딜은 1조 9500억 나왔습니다.

그 다음은 6차 전 극딜입니다. 

마찬가지로 파도는 교아탄 쿨마다 사용했으며, 딜은 약 5조 9100억 나왔습니다.

그 다음은 6차 후 섬벽, 교아탄 사용 딜입니다.

파도 사용 이하 동문이며, 딜은 약 2조 4900억 나왔습니다.

다음은 6차 후 6차스킬 사용 극딜입니다. 

버프는 같으며, 버프 올린 후 창뇌쓰고 6차 사용했습니다. 딜은 약 7조 5000억 나왔습니다.

마지막으로 문제로 삼아야하는 6차 후 6차스킬 사용X 극딜입니다. 

딜이 무려 약 7조 2300억 나왔습니다.

진짜 문제가 있습니다. 6차를 사용한 것과 사용하지 않은 딜의 차이가 고작 2700억 밖에 차이나지않습니다. 
이대로 들어오면 스트라이커는 극딜 때 6차 쓴다? 그냥 민폐 중에 민폐 덩어리가 되고맙니다. 

스트라이커는 모두가 알다싶이 평딜캐이며, 극딜기가 매우매우 부족하던 직업입니다. 
그런 만큼 극딜기를 줄 거였으면 압축이 잘 돼 빨리 넣고 평딜을 다시 넣을 수 있게 한다거나,
아니면 아예 평딜캐 컨셉을 쭉 밀고가서 평딜강화형 버프를 줘야 했다 생각합니다.
(물론 개소립니다 극딜기가 더 좋습니다)

6차 후 딜 상승? 좋습니다 근데 그건 다른직업도 다 있는거기에 그냥 당연한거라 생각합니다.
문제는 극딜기의 성능입니다. 
앞서 말했듯 스커는 평딜캐입니다. 스커의 성능은 파일럿의 평딜 딜링 능력에 따라 천차만별로 나뉩니다. 
그만큼 평딜이 중요한 직업에 컷신은 약 7초에 달하며, 그동안 쥐콩만한 딜을 넣고있는걸 물끄러미 바라만 봐야합니다. 

진짜 앵간하면 가만히 있겠는데 너무 심각합니다 컷신을 줄이든, 데미지%를 늘리든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다같이 컷신 축약 or 데미지%증가 문의 부탁드리겠습니다.  + 추가로 남캐 컷신도 같이 부탁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