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 구조 관련 개선

[극딜 주기 관련]
120초로 고정한다면
·2분으로 유지할 것이라면, 제대로 파쇄 연권 및 귀문진을 120초로 고정 

180초로 고정한다면
· 메인극딜을 파쇄 연권으로하였을 때 : 파쇄연권을 포함한 은월의 전반적인 극딜 주기를 180초로 변경
· 소혼장막을 설치기로 변경하였을 때 : 파쇄연권은 90초로 변경 및 은월의 전반적인 극딜 주기를 180초로 변경 
· 2분 직업이 유리한 보스보다 현재 시점에서 3분이 유리한 보스가 등장하는 경우가 많음
· 오리진 스킬이 6분이라는 쿨타임을 지닌 현재, 리스트 레인트 링과 웨폰 퍼프 링을 돌려가며 사용해야 함
또한, 너클 해적의 경우 웨폰 퍼프의 효율이 굉장히 낮은데, 이 때문에 오리진 스킬을 제대로 된 성능으로 사용하지 못하고 있음.
· 호신강림, 랑혼장막, 파쇄연권 모두 귀문진의 효과를 받기 위해 귀문진 지속을 60초로 또한 쿨타임을 180초로 

[극딜 개선]
 파쇄연권을 극딜로 : 
· 강화 소혼장막이라는 메커니즘을 없애고, 파쇄연권을 제대로 된 극딜기로 제작
· 소혼장막의 방향성을 평딜 사이클에 추가적으로 딜을 내는 스킬로

 소혼장막을 극딜로 :
· 소혼장막을 아델의 스톰, 소울마스터 코스모스와 같은 플레이어를 따라다니는 설치형 스킬로 변경
· 3차 스킬인 소혼장막을 5차로 이전하여 제대로 된 극딜기로, 정령 집속을 4차로 변경

기타 극딜 구조 변경 의견: 
· 정령 집속을 버프가 아닌, '그랜드 크로스' 혹은 '래피드 스로우' 와 같은 하나의 극딜 스킬로 변경

기타:
· 파쇄연권의 마지막 타격에 여우령 추가 사출 부분을 제거하고, 온전한 파쇄연권의 딜량으로 계수 조정 (여우령 증발 억제)
· 여우령 공중 체공 개선 (증발 개선) 
· 여우령이 팬텀의 느와르 카르트처럼 크리티컬 확률에 따라 사출 확률 증가
· 정령 집속의 메커니즘을 유지시킨다면, 자동 발동 공격이 해당 스킬의 데미지를 따르는 것이 아닌, 정령 집속 고유의 데미지를 따로 설정하여서 일관된 데미지를 낼 수 있도록 개선 혹은 나오는 스킬을 귀참, 정령의 화신, 사혼각인 등 범위를 제한할 필요가 있음 
· 정령 집속의 메커니즘을 갈아엎는다면, 자동 발동 공격을 새로 정령 집속만의 공격으로 제작 

[시너지 / 퓨딜 ] , [ 극딜 / 평딜]
· 극딜 개선을 위해 파쇄연권 및 귀문진 등 극딜 스킬 개선
· 시너지라면 시너지 답게 딜러면 딜러답게 방향성을 확립할 필요가 있음, 또한 극딜러인지, 평딜러인지 포지션을 제대로 잡을 필요가 있음
· 평딜로 방향성을 잡았다면, 평딜 개선을 위해 카이저 및 불독 같은 평딜 비중을 높여 개선

시너지 개선

[시너지 공통]
· 시너지 삭제 및 개인 딜량 증가
· 시너지 유지할 거면 제대로 된 시너지 지급

[귀문진 관련]
극딜 보강:
· 이펙트와 범위가 너무 작음, 호영의 산령소환이나, 데몬 슬레이어의 오르트로스, 카인의 그립 오브 애거니처럼 범위를 크게 만들고, 소환수 형태가 아닌, 설치기 형태로
· 시너지 삭제하고 은월 자체 성능 상향, 퍼뎀 버프 및 극딜 보강 스킬로 변경

시너지 보강:
· 귀문진 크리티컬 확률 증가 디버프 삭제 후, 수치 조정하여 크리티컬 데미지 디버프 상향
· 120초로 변경 
· 초과된 크리티컬 확률 만큼 크리티컬 데미지가 증가하는 크리티컬 리인포스 같은 효과로 변경

기타:
· 설치기 형식이 아닌, 은월 주변을 따라다니도록 
· 즉발형 및 딜 압축

[분혼 격참 관련]
분혼 삭제:
· 분혼 격참 삭제 및 그만큼 은월 자체의 성능 상향 (새로운 패시브 스킬로)

분혼 유지:
· 영혼 분리 효과를 제거하고 모든 보스가 공통적으로 최종데미지가 20% 증가하는 디버프 (이동형 제거 및 고정형을 기본으로)
· 분혼 지속 시간 증가


[기타 시너지 관련]
· 파쇄철조 - 반 패시브화
· 파력권의 슬로우가 보스에게도 적용이 되도록
· 시너지 캐릭이라면 파쇄철조 - 반을 파티원도 적용 가능하게 시너지 화, 또한 하이퍼에 효과 증가 패시브 추가 (20:00 추가)

6차 개선

[호신강림 관련]
공통 사항: 
· 컷씬 데미지 상향
· 지속 시간 압축 (오버드라이브와 역효과 발생 개선)
· 소혼장막 강화 기능 추가
· 최종데미지 증가 효과 정령 집속으로 이관
· 여우령 강화를 가동 중 환여우령 추가 사출 (팬텀의 느와르 카르트의 반전 카드 효과 처럼)

추가타 형식으로:
· 본래 스킬 강화 방식이 아닌, 추가타 형식으로 (Ex. 호영의 괴력난신) 
· 강화 방식인데도 귀참 VI와 시너지가 나지 않기 때문에, 추가타 형식으로 재구성

기존 형식으로:
· 호신강림과 귀참의 후방이동 딜레이 삭제

[강화 코어 관련]
· 호신강림에 소혼 장막 강화 기능 추가 안 할 거면 정령 집속 강화에 지속시간 동안 최종데미지 증가 효과 추가
· 정령 집속이 강화로 가동률이 75%가 되는데, 차라리 유지할거면 100%로 변경

[마스터리 코어 관련]
· 귀참 VI 범위에 맞게 진 귀참 범위 수정 

패시브 및 유틸 개선

[약점 간파 관련]
· 약점간파 효과 조건부 삭제 및 상시화 개선
· 전직업 크리티컬 확률 상향 평준화
 
[기타]
· 유틸 평준화로 인해 유틸 간극이 좁아진 만큼 기존 유틸러들의 딜을 상향하거나 딜 줄 생각 없으면 극딜 / 평딜 방향성 확립 및 시너지 제공
· 후방이동 전체 텔포화
· 후방이동, 축지 후딜 삭제
· 강하 스킬 제공

편의성 및 기타 개선

· 색맹 유저 및 기존 유저를 위해서 강화된 소혼장막을 이펙트 적으로 개선
· 호신강림 전투 분석 분할 (호신연참 / 컷씬 딜 / 환여우령 / 여우신의 현신 )
· 호신연참 사용 중 후방이동 사용 시 버벅거림 개선
· 정령의 화신 공중 사용 가능 및 몽유도원, 드래곤 마스터, 새크로생티티와 같은 사용 시간에 반비례한 쿨타임 감소 기능 추가
· 속박술 특정 커맨드로 즉발형으로 사용할 수 있게 변경
· 자석펫이 없더라도 정령 결속 극대화의 간이 자동 습득 되도록
· 소혼결계 남은 갯수 머리 위 이펙트로 표시 
· 5차 강화 코어 파쇄철조 통합
· 기본 이동속도 상향 
· 하이퍼 패시브 폭류권 - 엑스트라 타겟을 폭류권 - 보너스 어택으로 하여 원킬컷 개선
· 정집, 귀문진 후딜레이, 버프류 딜레이 개선
· 축지 몬스터 추적 기능 온오프화 

리마스터

· 전체적인 이펙트 중에서 재사용 한 이펙트 및 극딜 구조 개선
· 6차가 나온 이상 리마스터는 불가, 6차 및 현재 구조에서 최대한 딜 상향
· 스킬의 선 제작 후 설정 구조가 아닌, 각 정령마다의 제대로 된 역할과 컨셉을 확고히 정해서 정령의 디자인부터 새로 제작 
· 전체적인 이펙트를 다시 제작하여, 여우령 같은 부자연스러운 성장 이펙트를 개선
(현재 여우령은 기본 여우령 / 불여우령 / 환여우령이 있는데, 색감이 파랑 - 주황 - 파랑으로 역행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파력권, 통백권은 파랑색이지만 폭류권부터는 빨간색인 등 여러모로 정령마다 고유한 색이 아닌 서로 다른 색을 띄고 있습니다.) 
· 랑 NPC 재제작 (최근 리마스터된 NPC들과 이전 NPC와의 괴리감이 꽤나 큰 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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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글에서 추가된 부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수정: 분혼 격참 삭제 및 그만큼 은월 자체의 성능 상향 (새로운 패시브 스킬로)
추가: 강화 방식인데도 귀참 VI와 시너지가 나지 않기 때문에, 추가타 형식으로 재구성
추가: 랑 NPC 재제작 (최근 리마스터된 NPC들과 이전 NPC와의 괴리감이 꽤나 큰 편)
추가: 정집, 귀문진 후딜레이, 버프류 딜레이 개선
추가:  축지 몬스터 추적 기능 온오프화  





직게에서 추천수 199라니.. 많은 관심 감사합니다.

많은 의견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더욱 많은 의견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추가로 위의 의견 중 옳지 않은 개선이라고 생각하시는 부분이 있다면, 댓글로 작성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글을 올린 뒤 하루 동안 댓글에 올라온 의견을 글 수정으로 바로 작성합니다.
하루가 지나면 새로운 글로 다시 작성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