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커 0렙기준으로 


기존에 오리진 만렙이면
오리진만 비교했을땐 오리진 딜이 5퍼정도 약해진거고

기존 오리진이 레벨이 낮았으면
시커 나오는게 퍼뎀 깎인거보다 좋아서 기존 오리진보다 좀 더 쎄지는거고
오리진 1렙 기준으로는 아무것도 안하고 가만히 있어도 2~3퍼 버프 
(확실히 이번에 새로 엔버 시작한 뉴비들 약해지는 경험 없게 하려고 그런건가봄?)

여기서 이제
시커 6차 만렙찍으면 오리진 만렙이던사람은
기존이랑 오리진 딜 다시 똑같아지는거고
시커가 레벨이 올라갈수록 오리진의 총딜량이 쎄짐


테섭이라 정확한건 아니겠지만 저게 맞다면 이번 패치로 느낀 점은 
딱히 그렇게 인식에 비해 칼질 당한건 아니라는거네
사실상 보스돌때 오리진만 쓰는것도 아니라서
오리진 만렙기준 오리진딜 5퍼 너프? 진짜 그냥 미미한 차이임
이정도면 후반 오리진 고점도 높아졌고 위치는 그냥 현행유지인듯? 
시커도 적당하게 약하게 받았겠다 더이상 너프할 명분도 없어보임
솔직히 밸패때 칼질당하나 불안했는데 전직업 상향평준화로 노선 잡은듯함.
예전처럼 관짝에서 못나오면서 지낼 일은 없을듯?


결론 오리진이 이제 강화 우선순위가 시커보다 내려갈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