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틴 개선안 1일차

안녕하세요.
엘리시움에서 캡틴을 육성중인 익명의 선장1 입니다.

예전엔 인식대비 실성능은 나쁘지않다. 라는 생각이 있었지만 이번 익스스우 사태를 지켜보고 직접 익스스우를 트라이하며 겪은 바 당장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여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본 글은 개인적인 의견일뿐 캡틴 직게의 의견과는 다를 수 있으며, 캡틴 유저분들의 의견을 최대한 통일하여 더 좋은 방향으로 개선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캡틴의 문제점 및 개선안

1. 개선이 시급한 스킬

1-1. 컨티뉴얼 에이밍
무려 최종뎀25%나 증가하는 캡틴의 필수 버프(?) 액티브 스킬입니다.
수치만 보면 최고라고 할 수 있지만 다들 아시다시피 많은 문제가 있는 스킬입니다.
(1) 보스 우선 타격이 아님
(2) 타격점이 이상함
(3) 페이즈변화, 사망시 다시 묻혀줘야함
(4) Y축의 처참함
(5) 후딜레이
위의 불편함을 모두 감안하고서라도 꼭 묻혀줘야하는 스킬이지만 캡틴의 플레이 경험을 상당히 불편하게 만드는 꼭 개선 받아야 할 스킬입니다.

- 컨티뉴얼 에이밍의 개선안 -
* 최종데미지 40~50% 의 패시브 스킬 * 로의 개선
최종데미지의 수치는 기존 컨티뉴얼 에이밍의 효과인
액티브효과 - 최종데미지 25% / 패시브효과 - 크리티컬데미지 20% 
를 합쳐 산정한 수치이고 제 개인적인 생각일 뿐입니다.

최종데미지의 수치가 조금 과한가? 싶은 감이 있지만 현재 캡틴의 처참한 딜량을 부분이 아닌 전체적으로 증가시키기 위한 최종뎀 떡칠이라고 생각하고 산정해봤습니다.

1-2. 사인오브봄바드
메이플에 존재하는 모든 직업, 스킬중의 최고존엄 Joat.. 라고 생각합니다.
고정형보스에선 100% 타격이 가능하지만(그래도 약함) 이동형 보스에선 상당히 번거롭고 관리하기 쉽지 않은 스킬입니다.
대표적으로 루시드2페에선 뭐 어쩌라고 ^^ㅣ발 이딴 스킬을 만들어놨는지 모르겠네요. (물론 딜찍누지만..)
문제점이라하면 대표적으로
(1) 지속적인 재설치 요망 (이동형 보스에서의 아주 심각한 딜누수)
(2) 좁은 범위
가 있습니다.

- 사인오브봄바드의 개선안 -
* 설치형 스킬이 아닌 on/off 스킬로의 변경 *
사인오브봄바드 스킬을 on 했을때는 배틀쉽봄버 폭격모드(보스우선타격, 자동추적)로 변화
사인오브봄바드 스킬을 off 했을때는 배틀쉽봄버 일반적인 포탄 발사 모드

기존 이동형 보스에서 사오봄을 지속적으로 설치해야하는 문제를 해결하고 딜누수 또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으로 on/off화는 꼭 해주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1-3. 배틀쉽봄버VI
전직업 통틀어 가장 허접한 마스터리 코어 중 하나이죠.. 수치 딸깍 배틀쉽봄버VI.. 이렇게 형편없고 무관심한 업데이트는 없어야 한다고 봅니다.
이미 마스터리 코어가 공개되었고 3차, 4차 마스터리 코어가 남아있지만 추가로 배틀쉽봄버VII 마스터리 코어를 받는건 말도 안 되는 일이고.. 현재의 배틀쉽봄버VI에 부가적인 스킬이 추가되어야합니다.

- 배틀쉽봄버VI의 개선안 - 
* 서먼크루/어셈블크루에 이은 3번째 크루의 추가 *
* 시즈봄버의 강화 *
현재의 배틀쉽봄버 강화는 그대로 두고 옵션을 추가해야 맞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캡틴의 딜지분중 일정부분을 담당하는 소환수3종 입니다.
이미 5차 V매트릭스 코어에서도 필수 강화코어로 소환수3종(서먼크루/배틀쉽봄버/시즈봄버)을 강화하는게 정배이므로 6차에서도 마찬가지로 소환수3종이 묶여서 나왔어야합니다.

(1) 3번째 크루는 ' flag crew ', ' en-sign crew ' 등 기존 공격형 소환수가 아닌 버프형 소환수, 해적기를 들고다니는 크루로 공격력 버프를 주는 크루가 추가되었으면 합니다.
(작명센스 꽝이라 다른 분들의 좋은 아이디어가 있으면 좋겠네요;;)
(2) 시즈봄버의 폭격모드 추가

2. 반드시 추가되어야 하는 스킬

2-1. 헤드샷 마스터리 코어
다들 아시겠지만.. 캡틴의 꽃이자 캡틴의 모든것 '헤드샷' 입니다.
래피드파이어 마스터리 코어보다 먼저 1순위로 받았으면 하는 마스터리 코어이지만 이미 정해진건 정해진거고 3차 마스터리 코어는 다른 스킬보다 먼저 반드시 ' 헤드샷 ' 마스터리 코어를 받아야 하겠습니다.
추가될 데미지 수치는 운영진 내부 지표에 따라 정해지겠지만.. 현재 캡틴의 딜량이 처참하기에 큰 폭의 데미지 상승을 해주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헤드샷 마스터리 받아도 본전치기이고 헤드샷을 받아도 중하위권을 벗어나긴 힘들어보이네요..)

2-2. 퍼실레이드 마스터리 코어
배틀쉽봄버에 이은 사냥 강화 마스터리 코어입니다.
2차 마스터리 코어 배틀쉽봄버 처럼 수치 딸깍이 아닌.. 퍼실레이드+전함 노틸러스정도로 나왔으면 합니다.
저는 사냥할때 소환수 설치후 퍼실 딸깍 제자리 사냥을 하고있으나 소환수 원킬/투킬이 나오는 스펙이기에 하는 이야기이고 중저스펙에서의 전함 노틸러스는 광역기로서의 역할을 충분히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 개인적으로는 전함 노틸러스가 별 거 아니지만 도대체 어떤 이유에서 해적 형제들은 받은 전함 노틸러스를 캡틴만 못 받은건지 운영진에게 묻고싶네요;
합당한 이유가 있다면 인정하겠지만 그것도 아니고.. 내부 지표는 뭔지 모르겠고 캡틴 유저들한테는 아무런 설명이 없다는게 이해 할 수 없네요..
늦었지만 퍼실레이드 마스터리 코어를 받으며 +1으로 묶여서 전함 노틸러스가 나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주저리주저리 적어보았는데 이게 뭐; 정리가 잘 됐는지, 가독성은 어떤지 등등.. 잘 적은 글인지는 모르겠네요;

아무튼 어디까지나 제 개인적인 생각일 뿐이고 더 좋은 방향으로 개선/업데이트가 되었으면 하고 다른 아이디어는 언제나 환영입니다.

(사실 컨티뉴얼 에이밍이 파티버프화 되서 고확에서 랏 캡틴 구함 이런거 보고싶기는 한데 힘들겠죠ㅋㅋ)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