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04-15 10:34
조회: 9,189
추천: 36
엔버 본섭&테섭 8.8dpm, 테섭 후기안녕하세요, 스카니아에서 소소하게 엔버 키우는 유저입니다. 밑에 세줄요약 있어요 0. 테스트서버 패치내역 - 다카포 페투치아 퍼뎀 2240% > 3040% (+36%) - 트리니티VI 퍼뎀 7140% >7680% (7>8타) (소울 시커 VI 패시브 트리니티 퍼뎀 0% > 840%) (슈퍼 노바 VI 패시브 트리니티 퍼뎀 1022% > 1120%) 총 트리니티 퍼뎀 8162% > 9640% (+18%) - 리스트레인트 링, 웨폰퍼프 링, 리스크테이커 링, 링 오브 썸 수치 20% 감소 및 2분화 - 크라이시스 링 공격력% 80% 감소 > 사용 불가 - 마스코트 패밀리어 슈스탠, cc면역, 중간에 바인드 사용 가능 - 핑크 스커드(돌진기) 딜레이 감소 1. 측정 기준 본섭 dpm은 기존 환산 직접입력, 테섭 dpm은 따로 제작자님께 제공받은 테섭 환산입력으로 측정하였습니다(시드링 2분화 및 수치 너프 데이터 적용 환산). - 기준 스펙 보정 왜곡이 발생하지 않게 둘 다 8.8 인근으로 맞추었습니다. 5초뚝, sss메르이고, 보공 수치를 비슷하게 맞춤. 헥사강화는 본섭 트퓨24렙, 테섭 만렙 (어차피 환산에 반영, 큰 차이x) ![]() - 측정 방식 기존 환산사이트에서 주최한 8.8dpm 준수 (일필 on, 방어380, 대형 반감, 5:40 or 11:20) 일필은 최대한 극딜기에 맞춤.(전분 10초, 40초) 시드링은 모두 4렙 (돈없어요 ㅠ) , 5초뚝 250메르 컨티링의 경우 활성화 상태에서 극딜기 사용 이외 링의 경우 1링 2퓨전 스위칭 시 트리니티 퓨전 쿨타임일 때 이용, 소울 레조너스 스위칭 미사용 스인미 크오솔은 5:40당 1회 사용, 창조의 아이온 미사용 측정 종료 시 초기 상태 유지(쿨타임 모두 0) 2. 측정 결과 서버렉 상황, 일필 지속, 시커 다카포 로또딜에 따라 10조 정도까지는 차이날 수 있습니다. 영상은 일부공개로 댓글에 걸어둠 - 본섭 측정 1. 컨티링 5:40 환산 88022 - 533.8조 보정 환산 8.8 - 533.5조 ![]() 2. 4링(리웨크썸) 11:20 환산 88316 - 1078.4조 보정 환산 8.8 - 533.9조 ![]() 3, 리웨 11:20 환산 88316- 1040.4조 보정 환산 8.8 - 514.9조 ![]() -테섭 측정 1. 컨티링 5:40 환산 87935 - 570.5조 보정 환산 8.8 - 571.5조 ![]() 2. 리웨 5:40 환산 88368 - 560.4조 보정 환산 8.8 - 554.9조 ![]() 3. 리레 5:40 환산 88368 - 563.6조 보정 환산 8.8 - 558.0조 ![]() 3. 개인적인 후기 - 엔버의 평딜 비중이 꽤 많이 늘음. 에버와 마코패의 점유율이 더 하락해서 이제 트리니티를 더 열심히 딜해야 될듯. 극딜에 크라링을 사용했던 유저들은 특히 리레 수치 하향 체감을 더 할 수도 있을거 같음. - 그러면 컨티를 이제 채용할만 한가? 우선 전분상으로는 컨티-리웨 3%정도의 차이를 보임. (테섭은 몇번 더 쳤는데 비슷한 결과) 실전에서는 딜효율 높은 보스의 경우 엄대엄까지 갈 수는 있겠지만 아직은 굳이?싶은 수치인듯함 물론 예전보다는 컨티의 효율이 꽤 올라감. 다만 에디에서 공퍼를 많이 확보하고, 공-보뎀 밸런스를 잘 확보할 수 있는 고자본 유저분들한테는 이제 나쁘지 않은 선택지가 될 수는 있겠으나, 데스티니 해방 파티격에서 딜을 온전히 뽑아낼 수 있어야 효율이 나올듯 함..(특정 보스 빼면 리레가 낫지 않을까 싶습니다..) - 패치 후 리레를 쓴다면 준극딜 스위칭을 해야 할까? 본섭에는 2링과 4링 차이가 살짝 있었음. 크라 영향도 있지만 각 링마다 수치도 준수해서 준극 리턴이 쏠쏠했음. 그러나 이제는 1링 운영과 2링운영 에서 준극 스위칭을 한다면 이제 10초간 트리니티 손해를 봐야 한다. ( 리>서브링>리 두번 바꿔야 됌) 만약 스위칭을 한다고 해도 가뜩이나 효율이 안나오는 웨폰퍼프가 너프를 당해서 이제 컨티보다 수치가 낮아지는 현상이 발생함. 기존보다 스위칭 효율이 더 떨어졌으니, 본섭에서 2분마다 리웨링 사용하시던 분들은 이제 단일 리레링을 더 추천함. 다만 발드릭스 공간이동 ,칼로스 권능, 카링 폭주 등 스위칭 할 여유가 생기면 하는 게 당연 좋을듯. 레조너스 스위칭..머 해도는 되는데 레조너스 중에 조합키 이용 시드링 교체 안되니깐 참고하심 좋을듯. - 수로 이제 뭐써여? 이건 본섭와서 봐야 할 듯 한데, 컨티-리레 or 리테-웨폰-리레 중 더 쎈 걸로 가면 될 듯 싶습니다.(전자가 아마 더쌜듯) - 아쉬운 점 개인적으로 극딜이나 시커를 더 받길 바랬는데 무지성으로 트리니티 패시브만 주니깐 좀 아쉽네요... 무적기랑 돌진기도 다 평준화되가는데서 엔버의 전투 패턴 아이덴티티는 루시드 개발자가 언급했듯 고타수의 극딜기로 다수의 소울 시커가 사출되서 점사하는 게 재밌었는데... 점점 무색무취의 직업이 되어가는 것 같네요. 빨리 성우 재녹음이나 했으면 피드백이나 의견 늘 환영입니당 요약 - 딜 7~8퍼가량 오름 - 컨티 효율 꽤 많이 오름. 하지만 아직 컨티딜러로 갈아탈 정도는 아닌듯(뎀퍼돼지) - 2분마다 리웨 돌려쓰던 사람들은 그냥 단일리레로 노스위칭 써도 큰문제 없음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