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인 몹 패치 전에는 이쯤 나올것 같다 할때 스커드 or 점프 발광질 했는데
확실히 봉인 몹 패치 하고 나서는 생존이 엄~청 쉬워진 느낌???

옛날엔 솔플 꿈도 못꿨는데 어제 솔플 21분 4데카 남는거 보고 내 손으로도 이게 가능하구나 싶었네요.
딜링은 트리니티 + 똥 때문에 살짝 아쉽긴 한데 그래도 이정도 생존이면 감수할만 하지 않나 생각이 드네요.

팁을 제가 쓸 자격이 있는진 모르겠지만...


 생존 

기본적으로 들어오는 데미지는

소환몹
이쑤시개15%(14.99...)
석화20%(19.99...)
봉인50%(49.99...)

똥30%(29.99...)
회오리55%(54.99...)
다리99%
패턴다리300%

친절한건진 모르겠지만 체력% 데미지 비율의 배수로 떨어지지 않는 이상 20%를 5대 맞아도 죽지 않습니다.(5의 배수면 사망) 그러니 체력도 홀수로 유지하세요!

 공포 게이지 80% 정도 차면 에너지버스트 설치
 공포 패턴이 오면 쫄지 말고 밑에 손(석화) 깔린 위치 확인->이후 스봉 몹 조심하면서 딜.
 공포 패턴은 더스크의 체력에 따라서 1,2,3페이즈가 있는데 대충 24,27,30초 정도가 페이즈별 기본 지속시간 입니다.
정확한 수치는 모르겠지만... 아마 70,40% 체력 쯤 더스크가 뚜껑 패턴이 지속중인 경우를 제외하고 자신의 행동과는 상관 없이 바로 뚜껑 패턴으로 진입하는데 이때의 체력을 기준으로 진입하거나, 66%,33% 체력에서 페이즈가 바뀌지 않나 싶네요. 뚜껑 패턴 10%쯤에도 한 번 더 바로 옵니다.

 사진은 3페이즈 공포 때 8대 맞고 풀린 스샷입니다.

진입




풀리기 까지 32초, 8번 피격당한걸 생각하면 3페이즈 기본30초+@로 약간 늘어나는듯 하네요.

 공포 상태에서 피격을 받으면 조금씩 게이지가 차서 늦게 풀리고, 만약 파티로 갈 경우에는 공포 상태 파티원이 자신의 캐릭 주변에서 사망할 경우 자신의 공포게이지가 채워져서 훨씬 더 늦게 풀립니다. 본인이 공포 상태가 아닌 경우에는 공포 게이지가 채워지고요.
 첫 봉인 몹 소환은 암흑 발동 후 약 4초 뒤, 이후 봉인 몹은 5~6초 주기로 소환됩니다. 
1페이즈 경우엔 두 번째 봉인몹 소환 이후 3~4초 뒤, 2, 3페이즈 경우에는 세 번째 봉인몹 소환 이후에 에너지 버스트를 사용하시면 안전하게 풀 수 있겠지만, 그 전에 죽을 각이면 미리 사용하고 무적이 끝나면 최대한 집중하면서 생존하셔야 해요. 

 만약 에너지 버스트를 일찍 사용했다 하시면 무적이 끝나기 전에 석화몹 위치를 외워 두시고, 슈퍼노바, 로어, 트퓨 등 광역기를 사용해서 소환되는 몬스터들을 제거해 주세요. 
 스턴 구슬의 경우 추가로 석화를 맞으면 높은 확률로 사망하니 조심하시고 언데드 구슬은 체력관리를 잘 하셔야 합니다.
언데드 구슬 맞고 "에이 언데드인데 설마 죽겠어 ㅎㅎ" 하고 요리조리 뛰어다니시면 자주 사망해요. 적어도 다리, 소용돌이 장판 생각 하시면서 점프하세요. 왼쪽 구석의 경우에는 석화몹은 깔리지만 회오리 공격은 맞지 않습니다.
암흑 구슬은 잡몹이 죽질 않으니 점프나 스커드, 블링크 등을 잘 활용하셔야 해요.
사실 다른거 필요 없고 스턴구슬 맞을 것 같다 싶으면 의지 쓰세요... 구슬 위험도는 개인적으로 스턴>>언데드>암흑 순
공포 패턴 때 스턴구슬 대처가 안될것 같다 하시면 최대한 버티다가 이동할 때 의지 쓰고 뛰세요.

 레이저 패턴 때 공포가 겹칠것 같다 싶으면 에버 설치하고 더스크 다리 사라지기 전에 똥 몇개 맞고 공포 패턴을 미리 유도해서 손 위치 확인하시는걸 추천. 만약 버티기 힘든 수준으로 손이 깔린것 같다 싶으면 다리 사라질 때 더블점프로 멀리 날아가고 블링크 체공으로 최대한 버티다가 내려와서 석화 맞을때 쯤에 에너지버스트를 터쳐주세요.

손(석화)이 거슬리면 주위에 왔다 갔다 하면서 석화 빼주는것도 좋아요.

 레이저 패턴 때 우측 끝 점프하면서 스턴맞으면 끌려가기 전에 살아요. 물론 1대 맞고 시간차로 또 맞으면 사망하긴 하는데... 그런 경우 생각보다 자주 없고... 똥 보고 의지쓰면 살 수 있으니 기도하면서 점프 시커 계속 날려줍시다.
안전하게 레이저 넘기고 싶으시면 시커 날리지 말고 우측끝에서 쭉 오른쪽으로 걸으면서 파란똥 내려오면 살짝 당겨졌다가 피하는 방식도 괜찮아요. 시커 열심히 날리면 극딜 한 두번 줄일 수 있긴 한데 데카 없으면 조심해야죠. 

-----------------------------------------------------------------------------------------------------
 극딜 

 30초 버프들은 첫 극딜 이후 기준으로 두 번째 다리가 나오면 미리 올려두기
더스크 뚜껑 열려있는 시간이 약 25초. 패턴 다리가 둘 다 나오고 안정적으로 위치 잡으면 5초쯤 날라가서 20초 밖에 극딜 못박아요. 그마저도 암흑 패턴 조절시 딜링 시간이 더 줄어들 여지가 있어요. 
 저같은 경우엔 첫 다리 끝나면 패밀리어, 옵드, 그여축, 스인미 정도 쓰고, 두 번째 다리가 나오면 하이퍼, 스포트를 마저 누르네요. 다리가 나오기 전에 쓰다가 스턴맞고 훅 갈 수 있으니 안전하게 합시다.


마지막으로 제가 얼마나 똥손이냐면... 3달 전 쯤 8분만에 하스우 데카아웃 해본 모질이입니다. 지금도 20~25분 패라 하면 자신이 없어요. 이정도 똥컨으로도 더스크는 쉽다 생각할 정도로 쉬워졌습니다.

영상을 봐도 도저히 감이 안잡히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됐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