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발이고 후추통이고 사출기고 원킬 높은직업들 좆된건 잘 알고있는데
바이퍼 얘는 다른관점으로 보면 더 좆됨.
다른직업들의 경우에는 그래도 오래때려도 딱히 시간적인거말고는 구조상의 문제는 없는데
바이퍼의 경우에는 서펜트가 틱당 에너지소모란 말임.
이게 무슨말이냐면, 체력을 진짜 쥐불알만큼 남겨도 투틱이 나면 그건 그냥 에너지가 두배로 닳는거임.
이미 에너지 유지수단에 하자를 가지고있는 바이퍼 입장에서는 이랗게 될경우에 거의 서펜트를 못쓰는 현자타임이 1분이넘게 지속된다 봐야하는데 그때 쓸 스킬이라고는 그 저열한 성능의 에너지 블라스트 뿐임.
게다가 바이퍼들도 잘 모르는 사실이 있는게,
이직업은 멀티킬도 1틱으로 인식해서 에너지를 소모하기때문에
한번에 여러마리를 잡을수있는구조의 맵이 지금까지 서펜유지에 많은 도움을 줬음. 맨날 에너지가 들쭉날쭉하기 닳는 원인중 하나임 이게(나머지하나는 스티뮬 서버렉버그)
즉 이직업의 그 유명한 서펜트는 투틱이 난다는건 단순히 한대를 더치는걸로 해결되는 문제가 아니란 말임.
드메템을 다빼고 해도 원킬컷 높기로 유명한직업이라 애당초 포뻥렙뻥 다나도 이직업으로 세르니움 원킬낼수있는사람 전섭에 열명은 있을까 싶음.

요약하자면
1. 서펜트의 구조상 멀티킬과 원틱컷이 굉장히 중요하다

2. 그 이유는 투틱이날경우 에너지 소모량이 두배이상이 차이나는데기존에 원킬을 내던 유지도 중간중간 현자타임에 시달렸다. 게다가 투틱이 날경우 단순히 한대 더때리고 마는 문제가 아니다.

3. 좆됐다

이직업 사냥말곤 장점도 없다는거 다들 알텐데 이젠 그것도 잃게생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