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강화천장 마련?


스펙 다운 요소 없애달라는거?


강화 성공확률을 지금보다 좀 낮춰도 좋으니까


마음놓고 메소를 소비할 환경을 만드는게 인플레 해결에도 도움이 될것이라 하는거 아님?


2. 뉴비 지향 이벤트 패치?


대표적으로 2년전만 10마넌 하던 수큐 1/10가격으로 떨어지고 


코젬가격 나락가고 있는 것만봐도 뉴비가 없는거 보이는데


RPG게임에서 뉴비가 줄어든다? 귀혼행 ㄱㄱ임


뉴비가 매력 느낄수 있도록 각종 UI패치, 지원이벤트 여는게


장기적으로 이 게임에 도움이 된다는 의견



3. 무지성 해줘충?


니들이 이야기 하는 '해줘충'은 기업 입장에서 고객의 니즈라는 거다


우리가 넥슨 직원임? 기획팀원도 아니고 단순 유저들 아님??


우리가 의견을 정제해서 '이건 장기적으로 오히려 해가 될거야', '이런 의견은 이런 부작용을 낳게 될거야'


그렇게 생각할 필요가 애초에 없음


고객의 니즈를 알아서 커트해야 하는 건 개발진들이고


커트하는 이유를 우리에게 납득할만한 방법으로 알려주는게


운영진이 해야하는 소통이라는 거다




제발 지금 이상태에 만족하면 만족하는대로 조용히 재획이나 하시구요


게임좀 바꿔보려고 목소리내는 사람들을


니들 편하게 '해줘충, 날먹충'으로 매도하지 말라고 ㅇ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