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무릉
평딜 비중이 굉장히 높은캐릭터인데 소블이랑 절개같은 짧은쿨 스킬이 있어서 무릉에 유리한 구조
저층 구간에선 시드링마다 소블 절개 돌려써서 빠르게 넘기기가 가능하여 기록에 큰 영향을 줌
섀도어 무릉 좋은건 많은사람들이 아는 내용이니 넘어감

2. 사냥
세르니움 이전은 메익 1~2킬이 나오는 스펙이라면 넓은맵도 쓸어버리는 사냥이 가능함. 에스페라 신전 1.9 찍히는거만 봐도 알수있음.

세르니움 이후의 사냥은 메익의 비중은 줄어들지만 리마스터 이후 주력기의 상향으로 메익 4~5킬, 혹은 그 이상으로 나더라도 준수한 광역기와 우월한 이동기로 시원한 사냥이 가능함.
세르이후 메익의 영향력이 감소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세르 이후엔 듀블이 더 사냥이 좋다라고 하는데 모르는 소리임. 듀블은 블토 카퓨로 원킬컷만 쉽지 섀도어 사냥 못따라옴

메익이 없는 세르에서도 사냥이 좋기 때문에 세르 이전에서 메익킬이 안난다고 사냥 걱정을 할 필요는 없음. 메익 외에도 광역스킬이 여러개 있어서 사냥에 큰 도움을 줌

특히 섀도어의 사냥에서 어썰트가 굉장히 큰 역할을 한다고 봄
방향 관계없이 이동가능하면서 다수의 몹을 처리하고 그 이동범위 또한 넓음. 빌드 짜기도 편하고

다만, 무지성 메익을 누르면서 사냥하면 손목은 좀 아프더라..
메익 한번 누르면되는데 틱마냥 주력기쓰고 두세번 누르게됨
이건 개인의 습관인듯

3. 보스
암메암메 , 암메암

그냥 주력기를 꾹 누르면 나가는 딜링방식이 아니라서 귀찮고 번거로울 수 있음. 그렇다고 얘가 블래스터, 카데나 마냥 엄청 높은 난이도를 요구하진 않음. 섀도어 멋지고 재밌어보여서 하고싶은데 괜히 주변에서 암메암메니 파일럿 차이난다니 겁줘서 시작도 안해보고 섀도어 포기하는 사람들 보면 너무 안타까움.

암메암메 다음으로 겁주는게 절개
기존에는 암살 2타에서 절개를 연계해야 보스용 절개가 나갔지만 이번 패치로 1타에서도 사용 가능하게됨. 상처스택 3스택의 요구는 그대로지만 그래도 절개 사용에 있어 엄청 편해질듯

조건무 무적에 강제이동, 거기에 딜링으로 쓴다는 부분이 있어서 무적기로의 활용이 어렵다고 생각할 수 있으나 그 1.8초의 무적이 엄청 큼.
검마 라인격수로 팬텀 듀블 이런 친구들이 많이 가는데 섀도어도 이 친구들에 밀리지 않고 라인을 유지하기 쉬울정도로 절개 무적이 쏠쏠함

섀도어 극딜은 강력하다곤 할 수 없지만 평딜이 그 자리를 채워주기때문에 솔플은 굉장히 좋고 파티격 또한 다른 격수에게 밀리지 않는다고 생각함


이 글을 쓴건 요새 섀도어 얘기가 많이 나오는것도 있고, 말은 하는데 어떤 직업인지 잘 모르는 사람들도 있어서 한번 써봤음.
그리고 성능을 떠나서 재미있고 매력적인 직업인데 암메암메랑 절개 등의 진입장벽에 겁을먹고 있던 관심마저 접어버리는 사람들을 볼때마다 아쉬웠어

모바일로 써서 오타나 부족한점 있을 수 있으니 양해해주면 좋겠고 인벤에 글 처음 써보는데 추천 한번 받아보고싶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