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디버프 난이도 완화

현재 데슬의 디버프는 20초 지속/14초쿨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극딜 65초 도중에 크라이 삑 한번이라도 나면 최대 14초 동안 최종뎀 15%가 날라갑니다..
데슬 버프 중 다크 리벤지 쓰지도 않는데, 그걸 히어로 처럼 바꿔줬으면 좋겠네요. 아니면 크라이의 디버프 지속을 타직업처럼 1분정도 바꿔주시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2. 더블점프 상향

모든 직업 더블점프만 3회 한 기준입니다! 트리플 점프x 기준입니다.

1위 엔버 제논
2 모도(듀블x) 라라 플위 모해
3 모전 소마
4위 모궁(상향예정) 와헌[(서먼)상향예정]  미하일 아델 나워 스커  
5위 키네(상향예정) 카이저 카인 
6위 데슬 데벤 팬텀 제로 블래 카데나 호영 은월 듀블 (대부분 비슷한 위치)
7 아란 와헌(라이딩)
8위 아크
9위 메카닉


더블점프가 있는 직업군들을 위주로 테스트를 해보았는데, 데슬은 6위 라인에 있습니다. 하지만 6~10위 라인을 보시다시피 트리플점프/점프+윗점가능/ 이동기능이 있는 공격스킬 을 가지고 있는 직업군을 뺀다면, 거의 꼴찌라고 생각듭니다. 부디 개선 되길 바랍니다.

3. 뱀피릭터치-회복량 오류

현재, 피해량의 3%가 최대 HP의 25%를 초과하기는 쉽기 때문에 공격 시 5초마다 HP 25%를 회복한다고 생각해도 무방한 스킬입니다. 허나 지금 보스전에서 17~18%로 차는 오류가 있습니다.

이건 2021년 5월 패치 사항인데

■ 배틀메이지의 드레인 오라의 HP 최대 회복량이 현행 로직과 동일하도록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드레인 오라 툴팁 수정으로 오류를 상향으로 커버치고 데슬 방치하는데... 제발 좀 고쳐주길 원하네요..

4. 공용 스킬 개선

 블루블러드라는 실질적으로 히어로의 "어드밴스드 콤보" 와 같이 최종뎀을 증가시키는 버프가 있습니다. 그러나 "공용 5차 스킬 및 일부 스킬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설정에 의해 몇몇 공용스킬이 손해를 보고 있습니다.


타수버프 직업 군들은 자신의 케릭 고유 성능에 비해 효과를 못받고, 돌스공 직업군들도 타직업에 비해 딜량이 안나오고 있는데....이런 것들도 개선할 생각 없이 에르다 설치기를 만들어서 사냥 완화하겠다는 생각을 한 운영진이 이해가 안 되네요.

5. 다크 어질리티

얘는 최대이속이 140인건가요?? 법사인가요?? 

6. 윗점 딜레이

왜 새로 윗점 생긴 직업군인 영웅/바이퍼는 윗점 할 때 딜레이가 없는데, 기존에 윗점이 있던 시그너스를 포함하여 몇몇 직업군들 윗점에 후딜이 있는 거 개선이 되길 원합니다.

7. 쿨타임 통일

이걸 쓰는 직업군들을 120초화 시켰으면서 이건 왜 아직도 150초 인지... 개선 부탁드립니다.

얘도 마찬가지고... 그리고 사냥 완화를 원한다면 보스딜량과 관련있는 오르트로스의 지속을 40초>55초로 늘리지 말고 얘를 건드는 게... 좋지 않았을까... 생각이 드네요.

8. 포스 소비량

이제 베인이 120초화 되면서 극딜시 포스 소비량이 48이 증가해서 인피니티 포스가 없다면 극딜버프 중 평타를 쓰거나 서버러스를 써서 채워야지 모든 극딜을 쓸 수 있습니다. 부디 포스소비 완화를 해주세요.

9. HP코스트 (전사+데몬슬레이어)


  공용 스킬들의 HP/MP 소비량에 대해 표를 만들어 봤습니다. 현재 전사 직업군은 타 직업군과 달리 hp%를 사용하는 버프가 많은 편에 속해있습니다. 타직업 이라면 MP350~850 or hp1000~1700 정도로 소비하는데 전사 직업군은 hp 5%~10%를 소비하고 있습니다. 데슬의 경우 이계 여신의 축복/ 콜 마스테마에 hp%소비가 있고, 5차스킬 '요르문간드' 또한 HP 10%소비, 데몬베인 hp2000=제 기준 2.5%가 있습니다. 따라서 데슬은 240초 극딜시 HP 43%스인미/크오솔까지 포함하면 73%를 소비하게 됩니다.



타 직업류에 비해 HP소비량이 큰 편인 스킬들의 소비량을 HP 1~5% 정도로 감소하길 원합니다. 추가적으로 1차~하이퍼 스킬 중 DF와 HP를 동시에 쓰는 스킬의 HP코스트가 삭제되길 바랍니다.

11. 보스
예전에 DPM 계산하시는 분께 들었던 내용입니다.
본섭기준 120초는 현 비숍 극딜의 80%중반?(웨펍), 240초 극딜이 135%(리레) 정도로 알고 있습니다. 이번에 리레극딜이 20~25%하향되어 리레102~108%/ 웨펍 95%정도 가지게 될 것 같습니다.

계산결과 DPM은 타스킬의 상향(오르트로스15초추가/요르문간드 10%상향)으로3%만 하락되었고, 확정적으로 들어가는 딜량이 줄고, 다 맞추기 어려운 16초 지속의 요르문간드, 지속이 늘어 실전 딜 누수가 걱정되는 55초 지속의 오르트로스, 때문에 실전DPM은 더 내려갈 것으로 예측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