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메용2가 스택형으로 바뀌면서 게임 접속 후 3분이 지나야 메용2를 사용할 수 있게 됨
이거는 그냥 그러려니 할 수 있음
근데 문제가 좀 있음


처음에 접속했을 때 메용2가 안 돌아있음


메용 2 쿨을 전부 다 돌린 후


무릉을 입장하면 메용2 쿨을 다시 기다려야함

여기까지는 효용성이 별로 없으니까 그러려니 하는데 진짜 문제는 수로임


수로 입장 전에 메용2 쿨을 전부 다 돌려놔도


수로 대기방에서 메용2의 쿨타임이 초기화가 됨

이거는 원래 스택형 스킬들에 전부 있던 문제점임. 메용2와 마찬가지로 F에 놓인 디바인퍼니시먼트를 보면 스택형 스킬이라 스택이 계속 초기화가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음

이제 수로에서 메용2를 사용하려면 대기시간 2분을 꽉꽉 다 채운 이후에 수로 입장해서 1분 후에 메용2를 간신히 쓸 수 있다는거임

스택형으로 바꾸면서 이런 문제점은 고려를 하지 못한 듯

버프 해제 공간에서 스택형 스킬들의 스택이 초기화가 되는 것을 없애줬으면 함

건의사항에 적긴 했는데 [심각도 낮음] 당할까봐 인벤에도 적음

이대로 들어오면 앞으로 수로는 겁나 불편한 컨텐츠가 될듯

(추가)

https://www.inven.co.kr/board/maple/2299/9754571?my=post
그여축 실험1
https://www.inven.co.kr/board/maple/2299/9754609
그여축 실험2

그여축은 좀 더 심각한 상황임

메용2의 경우 쿨을 2분50초 기다려서 입장->10초 후 1스택, 2분존버(쿨 1분10초)->입장 후 메용2 사용(1분지속) 메용2 끝나면 스택 1개 더 쌓인 메용2 사용 이런 식으로 메용2를 2번 사용 가능함.
그여축은 자체 쿨이 4분이라 어떻게 해도 온전히 2번 사용이 불가능함
그리고 저렇게 쿨을 기다려서 들어간 후에 메용2를 2번 쓰는 빌드가 있다는 것 자체가 이상하다고 생각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