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레전드리 어빌리티를 기준으로 시작하였습니다.
2. 첫째줄 기준으로만 측정하였습니다.
3. 서큘레이터를 돌린 직업은 은월입니다.

[1000개]


다수 공격 스킬의 공격 대상 1 증가 [0.5%]
크리티컬 확률 30% 증가 [0.6%]
공격 속도 1 단계 증가 [0.6%]
버프 스킬의 지속 시간 50% 증가 [1%]
패시브 스킬 레벨이 1 증가 (액티브 혼합형, 5차 스킬 적용안됨) [1%]
최대 MP 20% 증가 [1.1%]
최대 HP 20% 증가 [1.2%]
기절, 암흑, 결빙, 행동 불가 상태의 대상 공격 시 데미지 10% 증가 [1.4%]
일반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 10% 증가 [1.4%]
모든 능력치 40 만큼 증가 [1.4%]
최대 MP 600 만큼 증가 [1.5%]
스킬 사용 시 20% 확률로 재사용 대기시간이 미적용 [1.6%]
아이템 드롭률 20% 증가 [1.6%]
방어력 400 만큼 증가 [1.8%]
방어력 20% 증가 [1.8%]
메소 획득량 20% 증가 [1.8%]
마력 30 증가 [1.9%]
회피율 10% 증가 [2%]
보스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 20% 증가 [2%]
공격력 30 증가 [2.1%]
방어력의 50%만큼 데미지 고정값 증가 [2.2%]
AP를 직접 투자한 LUK의 10% 만큼 DEX 증가 [2.2%]
10 레벨마다 마력 1 증가 [2.4%]
AP를 직접 투자한 STR의 10% 만큼 DEX 증가 [2.4%]
10 레벨마다 공격력 1 증가 [2.5%]
최대 HP 600 만큼 증가 [2.5%]
AP를 직업 투자한 DEX의 10% 만큼 STR 증가 [2.5%]
AP를 직접 투자한 INT의 10% 만큼 LUK 증가 [2.5%]
DEX 40 만큼 증가, INT 20 만큼 증가 [2.5%]
STR 40 만큼 증가, LUK 20 만큼 증가 [2.6%]
INT 40 만큼 증가, LUK 20 만큼 증가 [2.7%]
STR 40 만큼 증가, INT 20 만큼 증가 [2.8%]
DEX 40 만큼 증가, STR 20 만큼 증가 [2.8%]
LUK 40 만큼 증가, INT 20 만큼 증가 [2.8%]
LUK 40 만큼 증가, STR 20 만큼 증가 [3%]
DEX 40 만큼 증가, LUK 20 만큼 증가 [3.3%]
STR 40 만큼 증가, DEX 20 만큼 증가 [3.4%]
STR 40 만큼 증가 [3.6%]
DEX 40 만큼 증가 [3.6%]
INT 40 만큼 증가 [3%]
INT 40 만큼 증가, STR 20 만큼 증가 [3.8%]
LUK 40 만큼 증가, DEX 20 만큼 증가 [3.9%] 
LUK 40 만큼 증가 [4%]
INT 40 만큼 증가, DEX 20 만큼 증가 [4.1%]

좀 더 편하게 보자면


다수 공격 스킬의 공격 대상 1 증가 0.5%
크리티컬 확률 30% 증가 0.6%
공격 속도 1 단계 증가 0.6%
버프 스킬의 지속 시간 50% 증가 1%
패시브 스킬 레벨이 1 증가 1%
기절 암흑 결빙 행동 불가 상태의 대상 공격 시 데미지 10% 증가 1.4%
일반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 10% 증가 1.4%
모든 능력치 40만큼 증가 1.4%
스킬 사용 시 20% 확률로 재사용 대기시간이 미적용 1.6%
아이템 드롭률 20% 증가 1.6%
방어력 증가 1.8%
방어력% 증가 1.8%
메소 획득량 20% 증가 1.8%
회피율 10% 증가 2%
보스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 20% 증가 2%
방어력의 50% 만큼 데미지 고정값 증가 2.2%
최대 HP%, MP% 증가 2.3%
최대 HP, MP 증가 4%
공격력, 마력 증가 4%
10 레벨마다 공격력, 마력 1 증가 4.9%
AP를 직접 투자한 스탯의 10% 만큼 스탯 증가 9.6%
스탯 40 만큼 증가 14.8%
스탯 40 만큼 증가, 스탯 20 만큼 증가 37.7%


이렇게 보니 체감상으로 느끼는 어빌이 대충 맞는 거 같아 보이긴 함



그리고 둘째줄 크리 20% 확률

1000개 중 700개째에 떳으며 그 이후론 한번도 안뜸
0.1% 미만 예상합니다



추가) 어디까지나 개인 확률이며
직업마다 다를 수도 있으니 참고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