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드에서는 종종 길드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단체 사진을 찍고는 합니다.
보통 예쁘고 분위기 좋은 맵을 찾게되는데 길드 사진 명소로 꼽히는 장소 중 하나가 에우렐입니다.


하지만 은월 직업을 가진 분들은 에우렐에서 단체 사진을 찍는다고하면 소외될 수 밖에 없습니다.
정확한 이유는 모르겠지만 은월의 에우렐과 타 직업의 에우렐은 달라서 서로 만나지 못해요.


차이점을 들자면 타 직업은 엘프 수련장에 들어갈 수 있는데 은월이 가면 포탈 조차 없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보통 은월이 있으면 에우렐 말고 다른 장소에서 찍게 되는데 은월도 에우렐에서 다른 유저들을 만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모든 맵에서 만날 수 있는건 아니고 '왕의 쉼터'라는 맵에서 가능합니다.


 실험을 위해 다른 유저를 에우렐로 불러 배치시키고 싶었는데 친구가 없어서 허수아비를 욕조에 담궈놨습니다.


위 사진에서 신궁이 있는 맵을 보면 왼쪽에 빨간 의자가 있는게 보이시죠.


같은 맵에 은월이 갈 경우 밑의 사진처럼 의자 앞에 메르세데스와 실피디아가 있습니다.

200레벨을 달성했을 때 은월이 메르세데스를 찾아가는 퀘스트가 있기 때문이에요.


신궁으로 욕조에 담궈뒀던 허수아비는 온데간데 사라졌습니다ㅠ


은월로 허수아비를 만나기 위해서는 욕조 오른편에 있는 비밀 포탈을 타야해요.

타 직업으로 타면 오르골 꼭대기로 이동되는 포탈이에요.


일반적으로 비밀 포탈을 타면 그냥 해당 위치로 순간이동 하지만

은월이 저 포탈을 타면 다른 맵으로 이동하는 것처럼 화면이 잠깐 깜빡여요.

그리고 은월은 오르골 위에 올라가있게 되는데 밑으로 내려와보면...


은월이 허수아비를 만나게 됩니다!

하지만 메르세데스는 없어졌어요.



문제는 왕의 쉼터에서는 은월이 다른 유저들을 만날 수 있지만

밖으로 나가게 되면 은월 전용 에우렐로 돌아가버려요.

에우렐의 벚나무 꼭대기가 사진 찍기 좋은데 거기서는 찍을 수가 없어요.

아직 밖에서 만나는 방법은 찾지 못해서 우선 여기서 만나는 걸로 만족해야할 것 같습니다.


은월 여러분도 이제 에우렐에서 인생 사진 찍읍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