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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번에 올린 <기본편>에서 진힐라 보스레이드가 기본적으로
어떤식으로 진행되는지 설명했습니다. 이번 <심화편>에서는
좀 더 디테일하게 진힐라 레이드공략을 다뤄보려합니다.



1. 오더는 한 명만!


실을 균등하게 나눠맞으면서 개개인이 체력관리를 잘 하며
딜을 잘 넣어줘야하는 진힐라레이드는 스카이프, 디코등
실시간 보톡을 하면서 하는것이 좋은데, 이 때 오더는
여러사람이 할 경우 서로 의견이 갈리면 우왕좌왕하다가
망판이 되기 쉽습니다. 그래서 오더는 딱 한 명이 잡고
하는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오더하시는 분도 사람인지라
판단미스가 날 수 있고 먼저 데카아웃도 할 수 있기때문에
파티원 전원이 패턴을 정확하게 숙지하고있어야 잘못된 오더에대한
피드백도 가능하고 오더가 데카아웃한 상황을 대비할 수 있습니다.



2. 바인드 타임은 언제?

이것은 파티 상황별로 다르기때문에 저희 파티의 영상을보고
그대로 따라하는것은 별로 추천하는 방법이 아닙니다. 저희 파티기준
프레이3분, 조디악레이3분, 트폼3분, 조커2분30초, 유니온오라2분30초,

퓨리오브이프리트 2분30초(75x2)로 6명 극딜탐이 다 맞는 시간은
3분간격이기때문에 비숍 프레이에 맞춰서 바인드극딜을 넣는것뿐입니다.

따라서 바인드는 각자 파티의 극딜쿨에 맞춰서 타이밍을 정하는것이 좋으며
만약 극딜쿨이 너무 길 경우에는 중간에 극딜을 넣지 않더라도
바인드 저항이 풀렸을때 한번 넣고 평딜을 우겨넣어주는것도 방법입니다.


※주의 : 진힐라가 주기적으로 파티원들을 쫓아서 텔레포트합니다.
텔포를 한번 보고 바인드를 걸어주는것이 안전하며,
텔포를 이미 한번 봤더라도 파티원들이 힐라에서 멀리있으면
바인드상태로 강제텔포하기도하니 잘 모여주셔야합니다.



3. 영상보니까 실에 겹쳐있어도 안 맞는 경우가 있던데 왜 그런가요?


처음에는 실 피격판정이 오락가락해서 그런거라 생각했었는데
여러사람이 같은 손아귀아래 실을 맞으려고하면 한 사람만 맞는듯합니다.

이 경우에 당황하지말고 계속 실 찾아서 맞아주시면 됩니다.



4. 진힐라는 극딜러만 좋은 보스인가요? 극딜만 잘 넣어도 깨나요?

   평딜캐는 진힐라에서 안 좋나요?


저희파티의 3주간 클리어기록 변화를 보면 23분→14분→12분으로
계속 줄어드는 양상을 보입니다.

이는 극딜량 차이가 아닌 평딜량 차이로인한 변화입니다.

바인드 한 턴에 넣는 딜은 비슷한데, 다음 바인드까지 넣는 평딜이

숙련도가 점점 높아지면서 증가했던것입니다. 평딜넣는 정도에따라
딜컷이 높아질수도, 낮아질수도 있으므로 엄밀하게 따지자면
극딜보다는 평딜이 더 스펙컷을 좌지우지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5. 진힐라 공격패턴들 ★★★


1) 1페~4페 전체 공유


 ① 파란 바인드 + 날려버리기


   


    이 스킬에 닿으면 순간적으로 플레이어의 캐릭터가 바인드에 걸립니다.

    (힐라가 플레이어에게 거는 바인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곧바로 힐라가 캐릭터를 홈런쳐서 날려버립니다.
    바인드스킬의 X축범위가 꽤 넓어서 힐라 전방에 있으면

    이펙트를 보더라도 빠르게 피하기가 힘듭니다.

    따라서 힐라의 뒤쪽을 주로 공략하거나, 존버타야되는 시기에는

    힐라의 사정거리밖으로 도망치는것이 좋습니다.


 ② 크리스탈


  


   화면 위쪽 손아귀에서는 실만 떨어지는게 아니라 크리스탈들도 떨어집니다.

   이 크리스탈에 맞으면 체력비례 30%의 데미지를 입으므로

   최대한 잘 피해주셔야합니다.



 ③ 잡몹


  


   진힐라 입장시 2마리의 잡몹이 소환되어있으며, 잡몹을 공격해서 죽이면

   그 자리에 잡몹 시체가 깔리고, 잡몹 시체를 밟을때마다 체력비례 10%의

   데미지가 계속 들어옵니다. 시체에도 계속 공격이 들어가므로 조커,마크 등

   잡몹에 분산되면 딜로스가 큰 스킬들은 이 시체때문에 많은 딜로스를

   낼 수 있으니 항상 잡몹시체로인한 딜분산을 신경쓰셔야하고, 조커의 경우

   잡몹에 분산되지않게 잡몹을 등지고 힐라에게 조커를꽂는 위치를 잡는등

   개인의 센스가 필요합니다.

   주기적으로 다시 살아나므로 진힐라 레이드동안 항상 잡몹 2마리와
   함께한다고 생각하시면 될듯합니다.



  ④ 독구름


  


   이 독구름에 있으면 체력비례 데미지를 입습니다.

   이 구름도 최대한 피해주시는게 좋습니다.



2) 1페만 해당


  ① 낫 휘두르기 (매그너스 칼휘두르기와 비슷)


  


    이 휘두르기는 체력비례 데미지를 주는 스킬이며
    힐라 전후방으로 x축범위가 생각보다 넓어서 이펙트가 보이면
    여유있게 피해주시는게 좋습니다.


3) 2페~4페 공유


  ① 낫 휘두르기 (2페부터는 반반이 던지는 공같은게 나감)


  
  

   2페부터는 낫을 휘두르면 그 자체공격이아니라

   반반이 공을 던지는것처럼 해골모양의 투사체가 힐라 양쪽으로
   나갑니다. 제가 '반반이 던지는 공'이라고 표현한 이유는

   피하는방법이 동일하기때문입니다. 점프해서 피하거나
   텔포로 피하거나 숙여서 피하면 됩니다. 체력비례 30%의

   데미지를 주는 강한 스킬이기때문에 잘 피해주셔야합니다.


  ② 초록뼈다귀+보라뼈다귀



 


 


   체력비례 50%데미지의 정말 위험한 스킬입니다. 간혹 초록+보라

   번갈아서 연속으로 쓰기도 하니 한번에 체력이 훅 달 수 있으므로

   주의하셔야합니다.

   정석으로 피하는방법은 초록색일때에는 힐라 한칸 앞으로,

   보라색일때에는 힐라 한칸 뒤로가면 피해집니다.

   이 공격은 데미안에서처럼 잔상이 있으니 빈칸에서 1초정도

   대기후 움직여야 안 맞을 수 있습니다. 


3) 3~4페 공유


  ① 스우의 사령 소환



  

  

    스우의 사령은 체감상 하드루시드 골렘보다 체력이 낮은거같습니다.

   그러나 바로바로 없애지않으면 스우의 밀격기에 맞을 수 있고

   맵에 큰공이 날아다니므로 레이드에 방해되기 충분한 존재입니다.

   따라서 나타나면 바로바로 없애주는게 좋으며, 없앴더라도 수시로

   계속 소환하기때문에 신경써서 제거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스우는 3페만 등장하는것이아니라 4페에는 데미안과 같이 등장합니다.


4) 4페만 해당되는 패턴


  ① 데미안의 사령 소환


  


   데미안의 사령도 마찬가지로 데미안 2페 돌진기와 2페 내려찍기를

   사용하므로(제대로 맞아본적은 없으나 즉사는 아닌듯합니다) 바로바로

   제거해주시는게 좋습니다.



6. 낫베기 패턴의 주기는 점점 짧아진다! ★★


레이드 진행중 2페이즈 체력이 40% 이하로 남았을때부터는

낫베기의 주기가 150초에서 125초로 줄어들고, 3페이즈 체력이
20% 이하로 남았을때부터는 주기가 125초에서 100초로 줄어듭니다.

단, 그 피를 지났다고해서 이미 진행중인 모래시계가

바로 줄어드는것은 아닙니다.


ex) 주기가 150초인 모래시계가 흐르는중에 2페이즈 체력이

     40%이하로 줄어들었을경우, 바로 100초주기로 줄어들어

     남은 모래가 확 줄어드는게 아니라 해당 주기가 끝난 이후로

    새로 시작되는 주기가 짧아지는것입니다.



7. 실 사각지대 (팁)





  하드윌 2페 거미다리때처럼 진힐라에서도 실 사이 틈이

   거의 고정되어있는 위치(사각지대)가 몇군데 존재합니다.

  스샷에서 유동적이라고 써 놓은 '맨 왼쪽 구석'은 실을 잘 보고

  조금씩 움직여서 틈을 맞춰주셔야합니다.
  (그래서 맨 왼쪽보다는 바로 옆 모래시계기둥을 애용합니다)


 

마지막으로 짧게 6분대정도로 볼수있는
참고영상을 올립니다.
2019.1.10일 패치로 진힐라 포스뎀뻥패치로
루나서버 지인분들도 이 글을 많이 찾아보시길래
타 서버분들도 참고하실거같아 중간중간 내용수정도 했습니다.
진힐라 레이드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