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아무리 뒤져도 미궁 맵이 리뉴얼 후 어떻더라 하는 글이 없어서 제가 썼습니다.


스압 오집니다


읽으셨으면 태클좀 걸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 돌아보고도 대충은 알아도 확신이 없네요.


글은 반말로 썼습니다





https://blog.naver.com/snowrebirth/221451320934 


원문글입니다


블로그 글을 옮길 때는 스샷을 처음부터 다시 붙여넣기 해야 하기 때문에 하지 말까 했는데, 쭉 한바퀴 돌아봐도 확신이 서지 않아 많은 피드백을 얻고 싶어 인벤에도 올립니다.


용량이 커서 짤린 움짤이 한개 들어 있는데 글 내용에 큰 지장은 없어서 인벤 글엔 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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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핑 기준 : 익스 골드(10%)/정팬 1단계(10%)/유니온 경험치 블록 풀+제로(20%)/쓸심(30%)/엘프의 축복(15%)


경뿌(50%), 경쿠(100%), 경축비(10%), 정팬 달굼(+20%)을 하지 않았음(중간에 정팬 달궈지면 정팬 뺏다낌)


버닝이 높아서 실질적인 경험치량은 다를 수 있음. 문브/신전은 버닝이 상대적으로 낮다는 점 고려해줄 것


현재 경험치량은 평소를 100%로 생각했을 때 185%이며


다 먹었을 때 경험치량은 365%

(실경험치 상승량 3.65/1.85=97.2% 상승) 


버닝 10을 여기서 더 추가하면 465%

(실경험치 상승량 4.65/2.85=63.1%상승)





문브도 조사하고 싶지만, 귀찮기도 귀찮고 빌어먹을 문어발 때문에 하지 않았다



나는 그 문어발이 존나 싫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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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스페라




신전 2



신전3에서 사출용 빌드를 사용+ 자석펫을 쓰면 경험치를 훨씬 먹겠지만 그냥 뺑뻉 돌기만 했음. 어차피 동영상 보면서 사냥하면 그렇게 사냥하고, 자석펫 아직 없으니깐...


평균 버닝 0이며 풀도핑-노도핑 대비 97.2%의 경험치의 경험치 차이가 있음


97.2퍼센트 상승을 적용 시에 분당 경험치는 4.6억.


그럴 리는 없겠지만 10단계 버닝을 더한다 치면 경험치는 약 5.5~5.6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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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통의 미궁 내부 (추락 지점 근처)




사족이긴 한데, 문브릿지 길라잡이를 타고 가면 빠르게 갈 수 있다.





 


내부3




(빨간 사각형<->하얀 사각형으로 텔레포트 가능. 이하 맵도 전부 그렇게 표기할 것)




시탑처럼 무한 하강하면서 사냥할 수 있다.


양 옆에 텔레포트 지역이 있는데, 이를 이용해서 뇌빼기 사냥 빌드를 짤 수 있다. 대단히 편하다.


문제는 시탑 친구 아니랄까봐 맵이 난해해서 흐르는 메소가 장난이 아니다. 


자석펫으로 완화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평균 버닝 10이며 풀도핑-노도핑 대비 63.1%의 경험치의 경험치 차이가 있음


63.1퍼센트 상승을 적용 시에 분당 경험치는 5.4억.


메소는 생각대로 존나 새서 신전이랑 격차를 많이 보인다.


메소를 주으러 다닌다고 낭비한 동선이 엄청나기 때문에, 자석펫을 사면 경험치 획득량 차이가 클 것 같다.





내부 2





하단으로 지그재그를 그리며 내려가는 맵. 


지형이 꽤 평탄해서, 메소 줍기가 용이하며 역시 손 피로도도 그렇게 타지 않는 편인 것 같다.


대신 그만큼 개체 수가 적은 것 같다.





평균 버닝 10이며 풀도핑-노도핑 대비 63.1%의 경험치의 경험치 차이가 있음


63.1퍼센트 상승을 적용 시에 분당 경험치는 5.62억.


(6초 더 사냥한 경험치값을 뻄)



원래대로라면 내부 3보다 경험치가 더 적어야 하는데, 내부 3에서 메소를 줍는다고 뽈뽈 돌아다닌게 많아서 경험치 총량이 깎인 것 같다.


자석펫 구매하기 전엔 선택지가 없어 보인다.





내부 1




 

맵이 좁다. 편의성도 그만큼 괜찮지만, 젠이 내부들 중에선 작은 편이라 한계치가 좋은 맵은 아닌 것 같다.


내부 2,3에서 실수로 몇초 더 사냥한 것을 감안하자면 경험치도 돈도 제일 많이 먹었다. 다만 좁은 맵이라 한계는 명확해 보인다.




평균 버닝 10이며 풀도핑-노도핑 대비 63.1%의 경험치의 경험치 차이가 있음


63.1퍼센트 상승을 적용 시에 분당 경험치는 5.7억.





내부 4,5










4는 그냥 쓰레기맵이었고, 5는 나름 괜찮지만 2를 약간 변형한 느낌을 받았다.


메리트를 느끼지 못해서 계산도 하지 않았음.

 


​뒤지면 세포분열하는 골렘이 등장하기 시작한다. 



부 6



 



연구해보면 쓸만할 것 같은 맵이다. 


좌, 우에 양쪽 반대 끝으로 가는 텔레포트 게이트가 있으며 이를 이용해서 편하면서 많이 잡는 빌드가 가능했다.



 


평균 버닝 10이며 풀도핑-노도핑 대비 63.1%의 경험치의 경험치 차이가 있음


63.1퍼센트 상승을 적용 시에 분당 경험치는 6억.



​느낌상 미궁 내부 중에서 제일 괜찮은 사냥터로 느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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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통의 미궁 중심부



똥개가 튀어나온다.



전체적으로 무난한 사냥터라는 느낌을 많이 받는다... 특유의 등장 후 무적 시간 때문에 족같다.


문득 느낀 거지만 그놈의 나무팽이는 왜 그렇게 떨궈대는지 모르겠다



중심부1






어떻게 지형을 꼬아볼까 하다가 '그래 뭐 하나쯤은'하고 내준 것 같은 좌우대칭 맵이다.


한순간 미궁 맵임을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좌우가 대칭이었다.


법사직업군을 염두로 두고 만든건가? 싶은 맵이었다. 텔포 쓰기 좋아 보인다. 스인미 같은 설치기가 활약하기도 괜찮아 보이고 메소 줍기도 제법 좋다.







평균 버닝 10이며 풀도핑-노도핑 대비 63.1%의 경험치의 경험치 차이가 있음


63.1퍼센트 상승을 적용 시에 분당 경험치는 5.8억.

 

메소양이 훅 떨어진건 재획비가 떨어져서 그렇다.


빌드의 개선을 기대해볼 만한 맵이라고 생각한다.



중심부2





못생긴 중심부 1. 개체수도 나쁘지 않지만, 그냥 못생겼다. 바다1이랑 바다2의 차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다.


중간부에 텔포가 있다. 경험치 수준도 비슷하다.



중심부3







내부 6과 비슷하게 생겼다. 사냥에 심취한 나머지 시간을 좀 많이 오버했는데... 초당 평균 경험치를 보면 다른 곳보다 높다.




중심부4







3을 약간 꼬아 놓은 듯한 포탈을 배치해뒀는데, 개체가 제법 많아서 경험치가 많이 오른다


 평균 버닝 10이며 풀도핑-노도핑 대비 63.1%의 경험치의 경험치 차이가 있음


63.1퍼센트 상승을 적용 시에 분당 경험치는 6.15억




4의 경우 ​세 가지 색깔의 병사들이 모두 등장하는데, 5,6,7은 단일 색상만 등장한다.


하늘계단이 떠오른다. 4에 비해 5,6,7은 어딘가 나사가 빠졌는데 그 점까지 똑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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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이 잘려서 하편에 마저 올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