빚값
2019-01-30 03: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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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동속도 상한에 관한 비교 실험
목차 - 이동속도에 대한 개념 [ 상한 이동속도 ] - 이동속도 차이 실험 [프레임별 분석, 동시 영상분석] - 이동속도에 대한 고찰 < 개요 > ㄱ. 속도는 물체의 위치 변화를 뜻하는 변위를 변화가 일어난 시간 간격으로 나눈 값. 방향과 크기를 갖는 벡터값 (위키백과) - 메이플에서 이동속도는 캐릭터가 일정 시간 내에 이동할 수 있는 픽셀좌표값의 변화량을 나타낸다. - 픽셀좌표값의 기울기(속도)는 얼마나 빠르게 특정구역에 도달하는지, 특정물체를 얼마나 빨리 피할 수 있는지에 대해 게임의 주요 요소로 작용된다. - 이에 메이플스토리 내, 직업별 한계이동속도인 150%/160%/170%에 적용될 수 있는 상한값( +3% )에 대해 보다 구체적인 근거를 통해 분석하고자 한다. (*직업별로 이동속도 한계치에 차이가 있으며, 배틀메이지는 가장 높은 수치인 170%를 적용받는다) (*직업별 이동속도는 참고기재) - 라이딩상태에서는 최대 상한효과를 적용받지 않으니, 고려대상으로 두지 않는다. < 실험 > ㄴ. 이동속도 차이 실험 - 몬스터라이프(농장)에서 얻을 수 있는 스폐셜몬스터(C급) "박쥐는 호박을 좋아해"는 이동속도 최대 상한효과를 부여한다. (+3%) - 기준(아란) 160%값과 효과대상(아란) 163%값을 비교하여 동일 맵을 이동하고 이를 녹화한다. 각 수치별로 녹화 후 이를 시각적으로 비교한다. - 시작점과 끝점을 기준으로 해당 녹화영상에 대해 프레임별로 추출하고, 개체수를 비교한다. (*녹화 영상은 1초에 60프레임, 즉 1초에 60장의 이미지파일을 생성하며 시작점과 끝점까지의 개체수는 곧 구체적인 시간의 의미(절대적가치)를 지닌다.) - 2차 실험은 기준(배메) 170%값과 173%의 값을 비교하며, 맵에서의 이동속도가 아닌 사다리라는 변수를 적용하고 진행한다. - 1차 실험과 2차실험의 결과값을 비교한다. < 결론 > ㄷ. 고찰 - 이동속도 상한이 보스를 클리어함에 있어 영향을 끼칠만큼 큰 관여를 하지는 않는것으로 고려된다. - 단기간 이동을 고려했을 때보다, 장기간 이동이 누적 되었을 때, 효과를 체감할 수 있을것으로 고려된다. - 이는 특정 콘텐츠나 보스 콘텐츠보다는 장시간 사냥에 더 많은 영향을 줄 수 있을것으로 고려된다. - 그 외적으로 이동속도와 마찰관계는 별다른 상관관계가 없으며, 이동속도에 따라 캐릭터의 가속도에 영향을 끼치진 않을것으로 고려된다. ㄹ. 참고 - 직업별 한계이동속도 - 실험영상 (빚값메튜브 유튜브영상 [ 이동속도 최대 상한수치를 넘어서면 어떨까?, 비교실험!! ] https://youtu.be/qOcFHbLNyUE) - 마동석의 본명은 이동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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