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본 육성 공략임을 기억해주세요.

내용이 길어 1,2편으로 할게요.

★유니온은 왜 키우나요 ?

캐릭터 마다의 고유 링크 스킬과 캐릭터 카드 효과 및 유니온 점령 효과를 통한 스펙업을 위해서예요!


★그렇다면 얼마나 강해지나요 ?

불독 기준이에요 !

링크 = 엔버링크 제외 사용

자버프 = 인피 + 엔버링크


유니온 0 / 유니온 6000 차이


유니온 0 / 유니온 6000 + 링크 차이


유니온 0 + 자버프 / 유니온 6000 + 링크 + 자버프 차이


유니온 0 / 유니온 8000 차이


유니온 0 / 유니온 8000 + 링크 차이


유니온0 + 자버프 / 유니온8000 + 링크 + 자버프 차이

★유니온 상점


유니온 상점

유니온 코인 수급량은

140 도배 6000 기준 최소 하루 100개 / 8000 기준 최소 하루 300개에요.

8000 달성 시 밑의 아이템을 매주 사용할 수 있어요.

경험치 2배 쿠폰 20분짜리 x 10 (레벨업용)

경험치 2배 쿠폰 30분짜리 x 10 (레벨업용)

아이템 드롭 2배 쿠폰 30분짜리 x 2 (주간 보스용)

순백의 주문서 x 3 (작용)

장인의 큐브 x 3 (잠재용)

강력한 환생의 불꽃 x 3 (추옵용)

★유니온 육성 난이도가 어떻게 되나요 ?

저자본으로 글 하단의 템 세팅 기준으로 설정한 점수에요.

레벨 200 5차 전직 전 기준이에요.


모험가

1. 히어로 : 평점은 낮게 줬지만 생각보다 할만했어요. 사냥 인식은 정말 최하위인데 기대를 안 해서인지 할만했어요 !

2. 팔라딘 : 4차 이전에는 안 좋았으나 이후 좋았어요. 괜찮은 편이에요 !

3. 다크나이트 : 모전 중에 가장 좋았어요. 딜이 쌔요.

4. 아크메이지(불,독) : 모법 중에 최하위 노답이었어요. ( 이벤트를 통한 비숍 → 자전 추천)

5. 아크메이지(썬,콜) : 좋았어요. 전체적으로 상위권인 것 같아요. 편해요.

6. 비숍 : 사냥은 썬콜에게 밀리나 홀심으로 레벨업은 더 빠른 것 같아요. 굿굿

7. 보우마스터 : 할만한 것 같다가도 답답했어요... 별로인 것 같아요.

8. 신궁 : 보마보다 더 별로....였어요.

9. 패스파인더 : 사기에요. 사기; 너무 편했어요. ( 불늑 중급+상급 얻은 2캐릭터 중 하나 )

10. 나이트로드 : 생각 외로 많이 약했던 직업이에요.

11. 섀도어 : 나로보다 편했어요.

12. 듀얼블레이드 : 전체적인 속도 면에서는 느린 것 같으나 재미있게 했어요.

13. 바이퍼 : 아.... 진짜 최악 중 하나였어요. 게이지부터 해서 엄청난 후딜; 답답했어요. (육성 이벤트 활용 추천) ( 주력기 후딜 35% 감소 ! )

14. 캡틴 : 딜 쌔고 사냥 좋았어요.

15. 캐논슈터 : 4차 전에는 캡틴보다 부족했지만 이후에는 캡틴이랑 비슷했던 것 같아요.


시그너스

16. 소울마스터 : 평범하다가 4차 이후 편했어요.

17. 미하일 : 로얄 가드를 상시 발동한다면 속도 면에서는 상위권이나 신경 쓰는 것도 피로하고 별로였어요... (육성 이벤트 활용 추천)

18. 플레임위자드 : 좋은 것 같은데 제 취향에는 안 맞아서 답답했어요.

19. 윈드브레이커 : 페어리 킬이 아니면 답답한 것 같아요...

20. 나이트워커 : 답답했던 캐릭터... 별로였어요. (육성 이벤트 활용 추천) ( 저자본으로는 힘든 직업이에요. )

21. 스트라이커 : 무난하게 편했던 직업이에요.


영웅

22. 아란 : 피로감은 있지만 편한 편이었어요.

23. 에반 : 높은 딜과 범위로 편했어요.

24. 루미너스 : 편하게 육성했어요. 특히 라이트 리플렉션과 이퀄브리엄 상태일 땐 최상위인 것 같아요.

25. 메르세데스 : 쌔고 빠르나 여러 스킬을 사용해야 해서 피로감이 있었어요.

26. 팬텀 : 스킬 뺏기기를 통해 정말 편했어요. 홀심, 캐논 바주카 등

27. 은월 : 귀참은 마릿수가 적고 나머지는 원킬 컷이 높아 힘들었어요. ( 저자본으로는 힘든 직업이에요. )


레지스탕스

28. 데몬어벤져 : 높은 딜과 편안함. 좋았어요.

29. 데몬슬레이어 : 딜이면 딜, 범위면 범위 완벽했어요.

30. 블래스터 : 개인적으로 매우 답답하고 지친 직업이에요. (육성 이벤트 활용 추천)

31. 배틀메이지 : 정말 별로일 것 같았는데 다크 제네시스 쿨도 짧고 생각보다 나쁘지 않았어요.

32. 와일드헌터 : 많이 답답했던 직업이었지만 아무 생각 없이 하기엔 좋았어요...

33. 메카닉 : 실질적인 사냥 속도 면에서는 상위권이나 플레이 스타일이 답답했어요... 생...각보다는 할만했던 직업이에요.

34. 제논 : 무난했어요. 딱 중간 느낌이에요.


노바

35. 카이저 : 무난한 직업인 것 같아요. 변신했을 때의 텔레포트는 좋았어요.

36. 카데나 : 쌔고 사냥은 편했어요. 직업 고유 퀘스트가 좀 답답했어요.

37. 엔젤릭버스터 : 4차 전에는 많이 답답했지만 4차 이후 정말 탑 급으로 편했어요. ( 불늑 중급+상급 얻은 2캐릭터 중 하나 )


레프

38. 일리움 : 직업 고유 퀘스트가 정말 답답해요... 사냥은 편하고 좋으나 이렇게 몸이 약한 직업은 처음 봤어요 ... 유일하게 육성 중 죽어본 캐릭터;

39. 아크 : 직업 고유 퀘스트를 제외하면 정말 좋은 직업이었어요.


제로

40. 제로 : 제로 특유의 던전(?) 시스템... 취향에 맞는다면 편하고 취향에 안 맞는다면 답답한 시스템일 것 같아요.

저는 답답했기에 피로도를 높게 줬어요. 던전 시스템이 끝나고 나서는 좋았어요.


키네시스

41. 키네시스 : 높은 딜과 범위로 편-안했어요. 기동력은 좀;;; 방구쟁이

전체적인 유니온 과정은

레벨 1~250 = 유니온 1 ~ 8000이라고 생각하고 있어요 !

0~6000 <<< 6000 ~ 8000

★유니온 링크 및 공격대원 효과







★유니온을 키우는 시기

본 캐릭터가 200 이상으로 심볼 일퀘가 가능한 상태일 때 + 마약 버프 이벤트를 하고 있을 때 + 유니온을 해야겠다는 마음가짐

본 캐릭터의 레벨업은 포기하고 일퀘 및 보스만 진행 후 육성 캐릭터에 집중해주세요.

링크는 전부 육성 캐릭터에게 사용해요.

★유니온 추천 캐릭터 순서

메르 > 아란 > 에반 > 미하일 > 데몬어벤져 > 제논 > 아크 > 일리움 > 팬텀 > 키네 > 나로 > 신궁 > 은월 > 본캐의 주력 스탯 캐릭터

이후 본인에게 편-안한 캐릭터들을 먼저 육성하여 6000을 목표로 가요.

힘든 캐릭터를 늦게 키우는 이유는 링크 및 유니온 효과를 최대로 받은 상태로 하기 위해서예요.

140 도배로 6000을 먼저 달성 후 육성하는 게 좋아요 !

6000 달성 시 모든 점령칸이 오픈되며 육성 시 매우 중요한 크리티컬 데미지 / 크리티컬 확률을 전부 활용할 수 있어요 !

유니온 0→6000 보다 6000→8000이 더 힘들어요 !

6000을 달성하는 것이 너무 힘들고 접고 싶었다면 욕심내지 말고 6000에서 멈추시는 것도 좋아요 !

6000이 최고 가성비 구간으로 무리해서 올리실 필요는 없어요 !

필수 캐릭터를 육성한 후 크게 세 가지 루트가 있어요.

1. 본 캐릭터에게 필요한 캐릭터 카드만 육성 후 본인이 가장 편안한 직업 하나를 여러 개 육성하기.

2. 모든 직업을 전부다 육성하기.

3. 부캐용 링크 스킬을 위해 필수 링크 스킬 직업을 한 번 더 육성하기.

1의 장점은 2보다 확실히 편해요 ~

단점은 후에 주스탯이 다른 부캐나 본캐를 바꾸게 됐을 때 2보다 성능 면에서 떨어지겠죠 ?

2의 장점은 모든 캐릭터의 캐릭터 카드 효과를 받을 수 있어요 !

단점은 직업 편차 및 취향의 차이로 몇몇 직업군에서 정말 힘들 수도 있어요.

힘들겠지만 개인적으로 2번을 추천하는데요 !

이유는 모든 캐릭터의 카드 효과도 있지만 기왕 하는 거 모든 직업을 경험하는 게 좋아 보여요 ^^

3의 경우 본캐와 부캐를 같이 진행하시는 경우 추천해요.

링크 스킬이 스펙에 정말 중요한 요소인데 하나로 번갈아 쓰기엔 힘드니까요 !

★템 세팅


저렙용




일요일날 70퍼 작 + 10 성 + 기본잠재에요.

정말 구려 보이시죠? 이런 걸로 할 수 있나 싶지만 링크 몰빵 + 마약 버프가 있을 때의 공략이며 충분했어요 !

마약 버프는 주기적으로 해주고 있으니 이를 활용하는 것이에요.

교가 템을 사용하는 이유는 캐릭터마다 작하는 피로도와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서예요.

보다 편하게 하실 분은 주스텟 9퍼 + 반지 / 엠블 / 보조에 잠재를 추가해주시면 될 것 같네요.

시그너스 직업군처럼 보조 장비를 공용으로 사용하는 경우에도 에픽을 해주면 좋아요 !


카루타 돌이를 생각하신다면 바로 투자해서 보다 편하게 육성하시는 것을 추천해요 !

카루타 3셋 노작 노잠재 기준이 위 세팅보다 10%가량 더 셉니다.

교불이라는 점, 캐릭터마다 맞춰줘야 한다는 점, 저자본 공략이라는 점에서 제외했어요.

펫은 꼭 구매하기실 바랄게요.

펫이 없으면 정말 정말 정말 피곤해요 ㅠ.ㅠ

손으로 포션 먹기 / 버프 사용 정말 답이 없어요... 접게 될 거예요.

또한 펫을 구입한 메소보다 펫이 먹어주는 메소가 더 많아요 !!!

그러니 꼭 ! 구매해서 하시길 바래요.

같은 직업군은 캐시샵을 통해 이동 가능하며 안 사는 게 바보예요.


픽주벗 2천만 / 허니비 1100만으로 픽주벗이 2배가량 비싸지만 3세트 효과가 있어요.

무조건 세트 효과가 있는 펫으로 사주세요.


유니온은 170~200 구간 싸움이라고 생각해요... 정말 지루한 구간 !

이렇게 하시면 주력 스킬로 180 때 버발 투 컷 190 때 원 컷이에요.


조금 더 쾌적한 사냥을 원하신다면 위대한 아카이럼의 소울을 추천해요 !

저렴한 가격에 비해 데미지와 범위가 좋아요 !


위대한 아카이럼의 소울 스킬 범위에요.

120초마다 15명에게 2500% 데미지로 공격할 수 있으니 써보시는 것도 좋아요 !

★이벤트 활용

보통 마약 버프가 있을 때는 코인샵도 같이 하는 경우가 많으니 코인샵을 최대한 이용해주면 좋아요 !

코인샵의 준정펜 + 에잠 + 돋보기 등등

이벤트를 활용하면 캐릭터당 3천만으로 육성이 가능하며 준정펜으로 보다 빠른 육성이 가능해요.

200달성시 3천만 이상 벌려있기 때문에 소모되는 메소는 없다고 봐도 돼요!

농장 = 61 ~ 170까지 최고의 효율이라고 생각해요 ! ( 최고 )

프로즌 = 170 ~ 200 하기에 좋다고 생각해요 ! ( 좋아요 좋아 )

아무것도 안 했는데 = 정말 정말 정말 하기 싫은 캐릭터에게 사용해주시면 경험할 필요도 없이 200 가능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