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별거 아니긴 한데 친창, 길드분들 몇몇 반응이 괜찮아서 여기도 가져와봅니다.

보스전에서 레조스택을 유지하기 위해 딜넣는 중간중간 레조넌스를 계속 써줘야 하는데, 레조를 쓰면 에테르 결정쪽으로 강제이동이 되기 때문에 그로 인해 패턴을 맞고 죽거나 딜로스가 발생하는 경우가 꽤 있습니다.

이럴 때 임페일-레조를 제자리에서 아래로 쓰면 가만히 서있는 상태로 레조넌스가 발동됩니다. 이 방법으로 강제이동 없이 레조스택 유지가 가능합니다.

단, 발판이 여러개가 아닌 일자맵인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아래로 임페일을 썼을 때 에테르 결정이 제자리에 생성되는 경우에만 이 방법이 통합니다.
예시) 루시드 1페: 사용 가능   /   루시드 2페: 사용 불가능

다만, 여러 보스에서 실험해본 결과 일자맵이라고 해서 다 가능한 것도 아니었습니다. 스우, 데미안, 듄켈 등 일자맵이어도 발판 아래가 뚫려있는 경우에는 임페일을 아래로 썼을 때 결정이 맵 밖 아래로 사라져버려서 스택 유지가 불가능합니다. (이 때 보스한테 타격되는 것으로 판정은 되는데 스택 유지는 안되는 것으로 봐서 버그가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듭니다.)
이런 경우에는 제자리에서 점프를 하고 아래로 임페일-레조를 써주면 레조스택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스우 1페에서도 가운데에서 점프를 하고 아래로 임페일-레조를 쓰면 전깃줄에 맞지 않고 레조스택을 쌓을 수 있습니다.

좁은 공간에서 딜해야 하는 보스일수록 활용도가 좋습니다. 
카퀸, 스우 1페, 루시드 1페 등에서 제자리에서 딜하면서 레조스택도 쌓을 수 있어요
진힐라에서도 구석에 박혀서 극딜넣을 때 실맞을 걱정 없이 제자리에서 스택 유지가 가능합니다


3줄요약
1. 임페일-레조를 제자리에서 아래로 쓰면 강제이동 없이 스택이 쌓인다
2. 일자맵일 때만 가능하고, 일자맵이어도 불가능한 경우도 있는데 그 때는 제자리에서 점프해서 쓰면 스택이 쌓인다
3. 스우1페, 루시드1페 날먹가능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