흙케인을 활용한 빌드업 방법

전제 : 우리가 사용할 템세팅은 절대 본캐를 위한 것이 아니며, 빌드업하는데 꽤 오랜시간을 필요로 한다. 진득하니 노말스데미 배럭으로 쓰면서, 먼 훗날 하드 루윌까지 보낼예정인 매력적인 부캐에게 추천하는 템세팅. 기대값은 기대값일 뿐 진지빨지말자.

1.아케인 방어구들을 구입한다.

현재 하이퍼버닝 이슈로 꽤 많은 고인물들이 아케인 세팅을 고려하였기에 대체적으로 가격은 오른 편. 추옵은 두가지 방법으로 나뉜다.

-추옵이 된 매물을 사기
-아무거나 집어와서 환생의불꽃으로 추옵도 직작하기

추옵 140이상 매물은 보통 8억~10억 정도를 웃도는데 초기자본이 넉넉하다면 당연히 추옵 좋은 매물을 구매하는 것이 정신건강에 이롭다. 꼭 추옵 매물을 구매하지 않더라도, 우리의 유니온코인과 이벤트코인을 활용한다면 언젠가는 뜨기 마련. 추옵을 돌릴 때는 초기에 120이상을 목표로 한부위씩 돌리고, 환불이 남았을 때 140이상을 목표로 다시 한부위씩 조지면 된다.

2.에픽잠재능력부여주문서+에디셔널잠재능력부여주문서 사용

200제 아이템이기 때문에 한번 큐브 돌리는데 80만메소가 소모된다. 이 글을 정독하고 있을 정도의 흙수저들은 돋보기 값을 아낄 필요가 있기에 에잠 던지고 직업 주스탯 6퍼가 뜰시 바로 킵해야한다. 9퍼를 저격하는 순간 매몰비용만 증가하며, 가성비의 단어가치를 잃어버릴 수 있다. 흙케인의 이름에 걸맞게 10성 + 윗잠 6퍼 + 에디공10 달아준다. *주문서 작은 70떡칠해서 쓰다가 하드보스 갈 때 아크이노로 밀고 30작 or 놀긍떡작을 해준다.

-수상한 큐브로 주스탯 9퍼를 띄울 확률은 평균 140개, 약 1억 1200만 메소이다. (부위별로 조금씩 다름)

3.유니크잠재능력 부여주문서 사용
우리같은 썩은 물들은 유잠이 필요가 없다. 이미 본캐의 아이템이 레전더리이기 때문이다. 본인의 본캐 템에 유니크가 섞여있다면 지금 즉시 뒤로가기를 누른다. 허튼생각말고 본캐로 재획이나 하도록.

-이벤트로 유니크잠재능력 부여주문서를 간간히 뿌리기 때문에, 우리는 유잠을 줄 때 마다 아케인 방어구에 써주면 된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유잠 이후 옵션을 뽑을 때 12퍼도 무조건 써야한다. 우리 같은 흙수저들은 레드큐브 같은 사치템을 함부로 사용할 수 없다. 이벤트코인으로 살 수 있는 명장의 큐브와 장인의 큐브를 사용해야하는데, 놀랍게도 이 싸구려 큐브들은 2줄 확률이 레드큐브에 비해 현저히 낮다. 12퍼면 감지덕지이니 감사하며 사용하도록한다. 마일리지 레큐를 돌리는 것도 좋다.

4.썬데이 스타포스 이벤트를 활용
아케인 방어구들은 스타포스도 돈을 존나게 잡아먹는다. 이벤트가 아니라면 절대 누르지말고, 다가오는 샤타포스 이벤트에서 18성의 꿈을 꿀 수는 있다.

-샤타포스+PC방+mvp실버
상위 60퍼기준 기대값 20억 3600만 메소

5.완성된 아이템
그간 우리의 이벤트 똥꼬쇼를 통해서 4부위의 아케인 방어구를 [18성 + 추옵 140 + 12% + 공10] 완성했다. 코강과 포스만 충족된다면 하드루윌까지는 파티격으로 무난하게 즐길 수 있다. 

6.막혀버린 스펙업
좆됐다. 이 아케인들을 더 높은 단계로 직작한다면 필히 망한다. 진듄더를 가려면 최소 55는 돼야하는데 행여나 미라클 타임때도 레전보낸다고 염병싸지말고 그간 아이템들은 보존하고 악세서리류에 힘을 줘서 성장하도록 하자. 
ex) 응축 데아시두스 아쿠아틱 고피아-> 트와일라이트 에스텔라 파풀마 가엔링 등
가성비는 생각하지말도록. 18아케인 온 이상 우린 뒤가 없다. 낭만이 남았다면 그걸로 오케이 아닐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