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inven.co.kr/board/maple/2816/1495 
위의 링크인 2020년 시절 게시글중, 괜찮은걸 발견하였고, 수정이 필요하다 생각이 되어 다시 만들려고 합니다.

차후 2021년에 이글을 그대로 퍼왔던 https://www.inven.co.kr/board/maple/2304/26146 에서
가독성이 부족하여 파스텔 톤으로 만들어달라는 댓글이 보였고, 이에 따라 색깔을 좀 밝게 해보자 합니다.

기간한정(재탕 안하는 칭호/훈장)들은 최대한 배제하였습니다. (댓글로 피드백 부탁드리겠습니다)
추가적으로, 수급처는 맞지만, 거의 쓸 일이 없는 V 특수코어들은 이번에 제외하기로 하였습니다.
고작 이걸 수급하려고 코어를 뽑으시는 분들도 없을 뿐더러, 사실상 사용이유가 없는 코어입니다.
또한 현실적으로 쓰지 않게 되는 세팅들도 제외하였습니다. (이유를 게시하였음)
따라서 이번부터는 제외하기로 하였습니다.

표의 폰트체는 고도 M, 나눔스퀘어 exbold, 나눔바른고딕을 사용하였습니다.

+++ 유틸리티 말이 애매하다길래 능력치들로 제목 수정하였음
목차 
1. 크리티컬 확률 (통칭 크확)
2. 크리티컬 데미지 (통칭 크뎀)
3. 보스 공격력/ 보스 공격시 데미지 (통칭 보공) 
4. 방어율 무시, 방어력 일정 % 무시 (통칭 방무 )
5.버프 지속시간 및 쿨타임 감소, 그리고 재사용 대기시간 초기화 
+++ 소환주 지속시간과 파이널 어택류도 추가하였음 
(벞지,쿨감, 쿨초, 소환수, 파택  이 다섯가지를 통일하였으나, 구분은 되게 해놨음)
6(1) .데미지 및 공/마(뎀/공/마)
6번의 경우 공마 데미지 도핑은 무릉/보스 도핑 게시글이 더 참조하기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 링크 참조. 
                  >>>>> http://www.inven.co.kr/board/maple/2304/23462 <<<<<
6(2) . 일몹뎀
7. HP (데벤져용)
부록  소울 별 세세한 유틸리티들 (데벤져 제외 ) 
부록2. 내성 추가.
===================================================================




1. 크확 (크리티컬 확률) 수급처 | 크확 수급량

2020년에 게시한 크확중, 거의 쓰지 않아 비중이 없는 V 특수코어는 제외하였음.
소울은 1티어 밑으로는 거의 쓰지도 않기에, 티어별로 기재는 소울부분에 따로 기재하기로 하였음.
집중의 비약의 경우, 최집비 말고는 거의 쓸일이 없으므로 마찬가지로 하위 집중의 비약 제외. 
장신구(반지)의 경우, 오닉스링을 차용하는 캐릭터가 현재 없으므로 오닉스링(번개) 제외.



2. 크뎀 (크리티컬 데미지) 수급처 | 크뎀 수급량
2020년에 게시한 크뎀중, 거의 쓰지 않아 비중이 없는 V 특수코어는 제외하였음.
또한, 칠흑의 보급이 점차 됨에 따라서, 기존에 채용하지 않았던 세트효과를 추가하였음. 
전문기술중 명장을 찍지 않고 장인만 유지하는 경우가 있을시 추가 예정. 댓글로 피드백 부탁드리겠습니다.
장신구 (반지) 오닉스링(불꽃, 얼음)은 쓰는 사람이 거의 사라짐에 따라 제외함.



3. 보공 (보스 공격시 데미지) 수급처 | 보공 수급량
집중의 비약(도핑) 중 보스 킬러의 비약: 10%[40분]은 따로 쓰는 사람이 없어 제외.
일반 빨간별도 제외하려다가 카루타를 못잡고 돈도 없는 무과금 메린이는 필요할거 같아 보류.
무릉도장 방어구 장갑도 역시 일반적으로 끼게 되는 템세팅이 아니므로 제외. 장신구 반지중 오닉스 링(빛) 도 현재의 템세팅과 맞지 않으므로 제외. 더 시드 개편에 따른 시드 엠블럼 삭제로 제외. 세트효과 개편, 및 신규 세트아이템 추가에 따른 세트효과들 수정. 하이퍼버닝 칭호 효과 추가. 외 거의 안쓰이는 기간제 무릉 칭호 삭제. 예정된 에테르넬 세트효과 추가.



4. 방무 (몬스터의 방어율 무시) 수급처 | 방무 수급량
더 시드 개편에 따른 시드 엠블럼 삭제. 실질적으로 쓰는 소울 제외하고 아래티어 삭제, 
안쓰는 오닉스링 (암흑) 삭제, 신규 세트 아이템 추가 및 앱솔/아케인 세트효과 변경에 따른
세트효과 수정, 집중의 비약중 관통의 비약: 10%[40분] 제외( 이것만 따로 쓰질 않음)
하이퍼버닝 칭호 추가, 소울 1티어만 기재 (주로 쓰는것만 기재)


5. 벞지(버프 지속), 쿨감(쿨타임 감소), 쿨초(쿨타임 초기화), 소환수(소환수 지속), 파택(파이널어택 데미지 증가) | 기타유틸 수급량
쿨감부분 프리드 스킬 설명 수정 (쿨감 10% 단순 감소->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의 감소 속도가 10% 빨라짐, 색깔 조정




6-1. 뎀(데미지) 및공/마(공격력, 마력) 
우선 이건 사연이 김. 
1.뎀공마는 묶어서 최대한 해보려고 했던 이유: 이거까지 따로 벌려버리면 너무 난잡해짐 
2. 도핑할때 둘중 자신한테 맞는걸로 수치를 올리게 되어있음
3. 일몹뎀하려면 새로 만들어야함 귀찮음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기로 하였음.
4. 이번에는 링크 따로 사진 안넎음 너무 많아서 귀찮음.
---------------------------------------------------------------------------------------
수정사항:소울 1티어만 넣는거 반영 (2티어 거의 안넣음), 
폴로 및 프리토 누락된거 추가, 농장 몬스터중 티폰, 무공의 분신 제외, 희귀 뿌리기 효과 추가.
세트효과 일부만 서술. (세트효과는 공마 포함된게 너무 많음.), 라라링크 반영 (착용시 패시브)
비약들의 경우, 그나마 비중 가장 높은 비약들만 작성, 이터널 플레임 추가 반영
시드링도 추가.
 


6-2. 일몹뎀 증가 : 일반 몬스터 공격시 데미지 증가 
 일몹뎀 유니온, 하이퍼스탯, 링크 추가된거 반영하였음.세트효과는 펜살리르, 무스펠만 쓸예정.
펜살리르의 경우, 버닝섭초반과, 리부트 초반 정착에 좋은 템으로 판단되기에, 일몹뎀 세트효과는 
펜살리르만 작성하기로 결심. 무스펠의 경우, 유니온 도배할 때 쓰임.




-------------------------------------------------------------------------------
7.(데벤져 전용)[HP]:
기존꺼에서 여명이랑 하이퍼버닝 칭호 추가하고, 색깔 조금 바꿈. 못찾겠음(귀찮음 사실)
시드링 추가.  익스 골드->레드 패치 된거 반영. 하이퍼버닝 당연히 반영


부록.위대한 소울들 옵션
글씨 수정. 끝.


부록2.상태이상 내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