콤보킬 보너스는 몬스터를 처치할 때 쌓이는 콤보가 50의 배수일때 생기는 구체로 콤보 수치에 따라 구체의 색이 달라지며, 획득시 일정량의 경험치가 지급됩니다.

콤보킬 구체의 경험치 공식은 해당 맵의 [평균 몬스터 레벨] (소수점 이하 버림) 과 동렙의 일반 몬스터 기본 경험치기준으로 적용되며 그 수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콤보 달성량
색깔
경험치
50~300콤보
파란색 구슬
(기본 경험치) × 5
350~700콤보
보라색 구슬
(기본 경험치) × 7
750~1950콤보
빨간색 구슬
(기본 경험치) × 10
2000콤보~
노란색 구슬
(기본 경험치) × 11

계산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 리부트 경험치 보정 (2.3배)
- 캐릭터 레벨과 동일한 몬스터 사냥 (1.2배)
- 아란 링크 2레벨 (+650%)
기타 경험치 도핑은 합연산이므로 계산에서 제외했습니다.


다음은 1몹당 콤보킬 경험치 / 몬스터 순수 경험치 의 값을 나타낸 표입니다.
아란링크를 사용하지 않았을 때는 해당 수치를 7.5로 나누면 됩니다.
파란색은 콤보킬 우위, 빨간색은 멀티킬 우위 영역입니다.


























아케인리버 이후 리부트에서는 일반서버에 비해 콤보킬과 멀티킬의 효율 차이가 별로 없으며 메르 링크 15%나 필드 버닝 10% 에 비해서 작은 수치를 보입니다. 특히 그란디스 지역에서는 그 효율이 급감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로 지역까지는 최대 8킬까지 콤보킬의 효과가 멀티킬보다 우위에 있지만 츄츄 지역 이후로는 3~5킬까지만 우위에 있게 됩니다.

따라서 만약 사냥터에 버닝이 있을 경우에는 타겟수가 매우 적은 특수 케이스 외에는 콤보킬 효율이 10% 미만이므로 사냥터를 바로 바꿔주시는 것이 이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