밑은 사용한 파이썬코드 (코드 논리적 오류에 대한 태클 환영)

# 강화 확률
probabilities = [0.35, 0.35, 0.35, 0.2, 0.2, 0.2, 0.2, 0.15, 0.1, 0.05]

# 최대 강화 횟수
max_attempts = 20
# 최대 강화 레벨
max_levels = 10

# 동적 프로그래밍 테이블 초기화
dp = [[0 for _ in range(max_attempts + 1)] for _ in range(max_levels + 1)]

# 초기 조건: 0 레벨에 도달할 확률은 항상 1 (100%)
dp[0][0] = 1.0

# 동적 프로그래밍 테이블 채우기
for attempt in range(1, max_attempts + 1):
    dp[0][attempt] = 1.0  # 0 레벨은 항상 도달 가능하므로 확률은 1
    for level in range(1, max_levels + 1):
        # 성공 확률 * 이전 레벨에 도달했을 때의 확률
        dp[level][attempt] = probabilities[level - 1] * dp[level - 1][attempt - 1]
        # 실패 확률 * 같은 레벨에 도달했을 때의 확률
        if attempt > level:
            dp[level][attempt] += (1 - probabilities[level - 1]) * dp[level][attempt - 1]

# 최대 강화 횟수 안에 최대 강화 레벨에 도달할 확률 출력
print(dp[max_levels][max_attempts])



요약하면,

메인스텟 10확률: 0.0011631198522864899  (약 859회당 1번)

메인스탯 9 확률: 0.014218152864539872 (약 70.3회당 1번)

메인스탯 8 확률: 0.07237924243160798 (약 13.8회당 1번)




참고로 메인10/부10 확률은 (1/859)*(1/512) 해서 약 50만번해야 1번 



원하는 분 많으면 멸망전때릴때 돌파고처럼 최적으로 행동하면 에르다조각 몇개 드는지도 가져올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