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산 40400에 추가로 인기도, 와헌숍, vip버프에 6차 디바2 인피1 마에1이고, 3페 거미줄 다 차는데 까지 4분 45초 생존하니 깨지네요. 4극딜 컷...
근데 레조넌스 후딜 땜에 자꾸 죽어서 조심해서 쓰자는 걸 거의 안 써서 최종뎀 10퍼, 방무 10퍼 까여도 클이 되긴 하는듯

< 하드윌 첫 솔격 성공 기념 다시 올려보는 최소컷 하드윌 솔격 공략 (최소컷 할 사람만 봐야함) > 

***1. 1페 체력설정 60% => 2페 드가기 직전 15초 정도 여유 있을 때 무조건 75퍼 이상 올린다. => 3페 드가기 전 그로기 상태일 때 60%로 낮추기
ㄴ이래야 1, 3페에서 물약 부족으로 죽을 일 없고 2페에서 물약 놓쳐도 알아서 먹어줌

***+ 2페 드가기 전 피가 소모되는 긴 버프(오라웨폰, 크오솔) 미리 키고 입장 직전에 풀피로 한다. 절대로 물약 급하게 먹고 풀피 아닐 때 입장하지 말자.

2. 붕어빵은 보통 1페 212: 10분/ 2페 2극 후 극딜 대기: 6분(총 딜타임 한 5분 30초 정도)/ 3페 입장(최소컷은 약 10분 걸림)인데
=> 1페 입장 직전에 붕뿌, (붕뿌 여유 있으면 2페 입장 직전 체력 바꾸고 붕뿌(1페 10분 치고 2페 들어갈 때 딱 5분 남는다), 3페 입장 직전에 체력 바꾸고 붕뿌

+ ***** 1페에서 212일 시 오리진 스킬은 입장 첫 극딜 때만 쓰고/ 2-1 때 한번/ 3페서 최대 2번 쓴다.

+ ***윌 입장 전에 쓸만한 스킬들 쿨은 따로 돌아가게 한다. 2페에서 쓸만한 스킬들 자동 펫 스킬로 몰아쓰다가 피 엄청 줄 수도 있다.(진힐라도 마찬가지 팁)

3. 1페 다리 패턴은 총 6가지. 필수로 외워야 할 것 2가지, 알면 좋은 것 2가지, 몰라도 될 것 2가지
=> *****필수로 외워야 할 것은 1, 2페 공통 패턴이라 무조건 외워야 한다. 이거 모르면 2페 딜각의 50퍼를 손해본다. 외우기 쉽다.
*****1. 3가닥 씩 모여서: 중앙-옆-가장자리-중앙-가장자리

*****2. 가장자리 우다다 찍는 패턴


몰라도 될 것은 지그재그 패턴인데 파훼법은 후술.

4. 1페 입장 시즉사기 조심 및 바인드 증발 조심.
***입장 시에는 스인미 위치, 다리 패턴을 파악하고 윌 뒤로 간다.(즉사기 방지용) 
그 후 파란 구체가 바로 소환되는 데 빨리 지워준다. 그 후 게이지 좀 채우면 극딜 시작. 극딜 땐 되도록이면 
*저 노란원 부분이 덜 맞는 편이다. 항상 다리랑 콩알탄 파란구체 보고 꼼지락 거리며 피해야 한다.

5. 1페 그로기 타임 때 게이지 써서 반대방 가서 극딜한다. (보통 파란방이 첫대기방, 보라방이 반대방)
최소컷 스펙이면 어차피 풀극딜 다 박아도 간신히 한쪽 피통 다 깔거라 강제이동 전에 피통 다 까기 힘들다.
그래서 반대방(보라방)으로 게이지 써서 이동하면 그로기 동안 게이지 차서 풀게이지되고 강제이동으로 게이지 없이도 다른 방(원래 있던 파란방) 피 깔 수 있다.  그러면 반대방(보라방) 먼저 극딜해서 한 반피정도 까고, 강제이동으로 이동한 방(파란방) 피 다 까고 풀게이지로 넉넉하게 보라방 바로 가서 남은 거 까면 게이지 걱정 없이 편하게 이동할 수 있다. 


+ 2페 입장 전 레지링크 끼기. 1페 때 딜 충분하다면 그냥 레지끼고 가도 됨.

1페는 쉬우니 여기서 컷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6. 2페 입장 시 약 30초 동안 최대한 회피하는 것이 핵심이다. 보통 홀수분(19분) 50초쯤 입장=> 홀수분(19분) 20초쯤에 게이지가 찬다.  

**2페 입장 시 왼쪽 작은 크리스탈+오른쪽 기둥쪽은 첫다리 찍기에 피격되지 않으므로 저 위치 위에 스인미가 뜨지 않았다면 저기에서 다리 패턴 확인한다.
(근데 첫입장 시에는 스인미(10퍼뎀) 맞고 다리(20퍼뎀) 안 맞는게 차라리 낫다. 어차피 깎일 게이지도 없다. 그래서 그냥 저 위치에서 서서 윗점으로 윌 공격 피한다.
입장 후 금방 파란구체가 소환되는데 다리 패턴 파악하고 다리 피하면서 파란구체 지운다. 다리 패턴 파훼법을 알아야 가능하다.

*****7. 윌 생존의 핵심은 파란구체 피격으로 인한 게이지 멈춤을 얼마나 잘 방어하냐에 따라 게이지 관리가 천지차이가 난다.
윌이 다리랑 스인미만 있었으면 진힐라보다 좀더 어려운 정도일 텐데 망할 파란구체 때문에 난이도가 수우우ㅜ우우우직 상승한다. 
파란구체 생성 로직은 
-1페 총 4개, 2페 총 3개, 3페 총 4개
-30초에 한세트씩
-최대 재생성은 각각 3번까지 
-5초간 터트리지 않으면 자동 증발
***-자동 증발 전에 터트리고 1초 이상 그자리에 가만히 있으면 보이기도 전에 피격된다
마지막이 윌 생존에 핵심인데 파란구체에 덜 피격되려면 같은 자리에 1초 이상 가만히 있으면 안 된다. 특히 2페와 3페가 중요하다. 
=> *****2페는 꼭 파란구체 지웠으면 1초 이내에 조금씩이라도 원래 있던 자리에서 벗어나야 한다.
3페 파란구체는 후술한다. 

***8. 2페에서 파란구체 지우기 좋은 타이밍다리 패턴 종료 후 잠깐 대기 시간 때이다.

9. 2페 다리 패턴은 총 4가지인데 모두 파훼법을 알고 있어야 한다.
다행인건 2가지는 1, 2페 공통인 위에서 3가닥씩 찍는 것과 가장자리 우다다 찍는 패턴이다.


나머지 2가지는 1, 2, 3페 공통인 지그재그 패턴인데 이 2가지 패턴의 공통 파훼법이 2가지 있다.

첫번째 방법은 이미 다 아는 "찍은데는 안 찍는다"를 이용한다. 
그런데 이걸 정확하게 하려면 아델처럼 레비테이션 써서 정확하게 그 지점에 착지할 수 있는 직업이나 가능하다. 대부분은 정확하게 그 지점으로 계속 이동하는 건 매우 힘들다.
*****그대신 만약 지그재그 시 맞았다면 다음 패턴 때 그냥 가만히 윗점하면 안 맞는다. 너무 일찍 윗점 해서 윌 공격에 맞을 거 같다면 블링크를 이용하자.


*****그래서 두번쨰 방법이 내가 만든 파훼법이다.

수평 보라선지그재그 2가지 패턴 모두에서 피격되지 않는 공간인데
외워야 할 특징은 간단하다
(1). 지그재그 패턴이 나오면 총 5번 찍으며, 1번째 패턴은 패턴인지용이니 무시하고, 2번째 패턴 회피공간부터 외우면 된다
=> (1: 중앙 ->) 2: 오른쪽 큰 크리스탈의 살짝 오른쪽 -> 3: 중앙 -> 4: 큰 크리스탈 -> 5: 중앙
*****(중-)큰크옆-중-큰크-중 순이다
*****마지막에는 꽤나 넓은 공간이 피격되지 않기 때문에 윌 맵(거미줄 위치 안쪽)을 3등분 했을 때 각 등분의 가운데 쯤에는 피격되지 않는다고 생각해도 된다. 

***(2). 왼쪽의 작은 크리스탈지그재그 패턴에서 딱 1번만 찍는다. 단 아주 정확히 위치했을 때만. 
=> 이를 이용하여 지금 몇번째 지그재그 패턴인지 모르겠으면 그냥 왼쪽 크리스탈에 가서 윗점하면서 피해도 된다. 특히 바인드 극딜할 때 덜 피격되기 때문에 유리하다.

*****10. 2페 스인미 패턴은 총 3가지다.  1, 2, 3페 스인미 공통 개꿀 파훼법을 알려준다.

윌에서 개빡치는 주범 2번째 콩알탄이다. 
*****스인미의 공통 파훼법은 스인미 바로 아래는 비교적 안전한 편이라는 것이다.
***단 스인미 첫발은 무조건 수직 아래로 쏘니 스인미 생성 직후 바로 아래는 무조건 피했다가 첫발 지나가면 스인미 아래로 간다.
이렇게 보면 정신없는데 




2번째 발사 시점에서만 보면 스인미 바로 아래에는 콩알탄에 피격되지 않는 빈공간이 많다.

***다만 예외가 하나 있는데 

저렇게 스인미가 양쪽 기둥에 껴서 나타날 땐 스인미 바로 아래에 반대편에서 쏜 첫발이 오기 때문에 오히려 이 경우에는 중앙이 더 좋다.

또 스인미 3개일 때도 중앙 스인미 보다는 바깥쪽 스인미 아래쪽이 더 안전하다

그래서 정리하자면 *****좁아/넓중/스세밖이다.
좁은 스인미는 스인미 아래/ 넓은 스인미는 중앙/ 스인미 세개는 바깥쪽

이거는 특히 회피 중일 때 아주 아주 유용하다. 데카 아무리 못해도 9개 이상은 살리고 3페에 가야하기 때문에 알아야 한다. 

*****11. 스인미 3개가 뜨면 무조건 딜 중지하고 피한다.
스인미 3개에 다리에 파란구체 뜨면서 윌 공격피하면서 거미줄에 거미까지 달려오면 무조건 피 달 수밖에 없다.
특히 지그재그 스인미 3개 조합 뜨면 죽기 제일 쉽다. 무조건 스인미 3개 뜨면 바깥쪽 스인미에서 회피한다.

*****12.  스인미 아래에서 피할 땐 윌 최대 사거리에 깔짝대며 들어갔다 나오면서 윌 공격을 멀리서 유도한다.
그래야 윌 공격이 스인미 아래까지 침범하는 일을 방지할 수 있다.

*****13. 최고의 딜각스인미 2개에 필수로 외운 다리찍기 패턴 (3가닥찍기+가장자리 찍기 패턴) 일 때가 가장 딜하기 좋고 피격도 덜 된다.
지그재그 땐 딜각이 잘 나오지 않으니 일단 위에서 언급한 파훼법으로 피하는데 집중하고 딜각이 나올 때 때리자.

*****14. 게이지 썼다고 해서 무적이 아니니 똑같이 최대한 피하면서 딜 해야한다.
열심히 딜 한다고 다 맞으면서 하면 정작 5초 딜하고 게이지 없어서 또 죽는다. 게이지 썼어도 똑같이 전부다 피해야 한다. *****특히 물약 다시 빠는 건 절대 잊으면 안 된다.

***15. 2페에서 죽을 거 같으면 그냥 빨리 오리진 써서 무적 벌자. 
3페까지 데카 가져가는게 윌의 핵심이다. 2페에서 데카 2개이상 까이면 가망이 거의 없다. 

16. 윌 공격방향은 그냥 내가 있던 곳 때린다. 특히 윌의 공격주기를 잘 숙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공격주기에 익숙해지지 않으면 공격 방향이 되게 헷갈린다. 보통 2번 평딜에 1 공격이다. 
***게이지가 충분하다면 윌 바로 앞뒤에서 깔짝거리며 스인미 바로 아래에서 딜 하는 것이 가장 좋다.

*************17. 윌의 핵심은 최대한 피격되지 않는 시간을 늘리는 것이다. 무적기를 아끼지 말자. 
윌의 공격은 내가 맞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전에 맞는다.
특히 지그재그 패턴 때는 무적기를 아끼지 말자
파란구체에도 아끼지 말자
(* 근데 다이크로 콩알탄 막아도 가드 판정은 뜨는데 피도 닳고 게이지도 준다??????? 뭐냐 이 쓰레기 무적기 호소인은???? 다이크로 콩알탄 막는 건 해골물이다. 다리나 윌 공격, 파란구체나 막자.)

*****18. 최소컷 스펙에서 2페 2번째 극딜은 그로기와 같이 간다. 
2페 피통 극딜 쿨 30초 남을 때까지 절대로 다 까지 말고 피해다닌다. 
그 후 파훼 약 30초 걸리고 그로기 10초 + 바인드 10초 해서 20초 말뚝딜 최대한 박아서 평딜 리스크를 줄인다.
어차피 빨리 그로기 보고 극딜 돌자마자 박으나 극딜 쿨 기다렸다가 그로기 때 20초 극딜 박고 평딜 넣는거나 3페 입장 시간은 똑같다. 평딜 리스크를 줄여서 데카를 보존하자.

***19. 2페 패턴 파훼 중에 무아 스택, 게이지 채우자, 파훼 성공 각이면 긴 버프 미리 올리자.

***20. 2페 종료 후 3페 입장 전 피 쓰는 긴 버프(오라웨폰, 크오솔)은 미리 쓴다. 그러나 매서플, 메용2 같은 스킬은 3페에서 최대한 뽕 뽑아야 하므로 미리 쓰지 않는다. 입장하자마자 흰눈 조심하고 바로 쓴다.
+ 붕뿌 리필 + 체력 설정 60%

+ 회피 우선순위윌 공격 > 파란구체 3개 뭉쳐서 > 다리=파란구체 2개 > 콩알탄 > 파란구체 1개 순이다.

2페 끝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21. 3페는 다리 패턴 총 4가지인데 2가지는 필수로 외우고 남은 2가지는 외우지 않는다.

**********3페는 이런 관점으로 계속 봐야한다. 저 빨간선 안쪽이 윌 좌우로 다리랑 윌 밀격 깔짝거리며 피하는 핵심 공간이다.
그냥 하다보면 어디까지 가야 피할 수 있는지 감 온다. 눈으로 따라가려 하면 너무 늦는다.

*****자세한 다리패턴 파훼법은 https://www.inven.co.kr/board/maple/5974/239389?my=post 여기에 올렸다.

*****(1) 왼왼 패턴

이 패턴은 *****처음 2번은 대칭으로 찍고 ******먼저 왼쪽 2번 연속으로 찍고 오른쪽 2번 연속 찍는 것이 특징이다.
*****가장 핵심적인 파훼법은 2번째 윌 중앙에 빈공간이 있을 때 윌 바로 왼쪽에 서서 윌이 왼쪽으로 공격하게 하고 나는 오른쪽으로 이동했다가 
오른쪽 찍기 시작할 타이밍에 윌이 오른쪽 공격하게 하고 나는 왼쪽으로 이동하는 것이 핵심 공략

(2) 오오 패턴

이 패턴은 *****윌 오른쪽에 더 가깝게 비대칭으로 찍고 *****2번째 오른쪽에 큰 빈공간이 있는게 특징이며, 이번에는 반대로 *****먼저 오른쪽 2번 연속으로 찍고, 왼쪽 한번, 다시 오른쪽 찍는 것이 특징이다.

*****가장 핵심적인 파훼법은 2번째 윌 오른쪽에 큰 빈공간이 있을 때 윌 바로 오른쪽에 서서 윌이 오른쪽으로 공격하게 하고 나는 왼쪽으로 이동했다가 
왼쪽 찍기 시작할 타이밍에 윌이 왼쪽 공격하게 하고 나는 오른쪽으로 이동했다가
다시 오른쪽 찍을 때 윌 오른쪽 공격하게 하고 나는 왼쪽으로 이동하는 것이 핵심 공략


**********정리하자면 왼왼은 처음에 대칭으로 나오고 왼쪽 2번 먼저 찍고, 
오오는 처음에 비대칭으로 찍고 오른쪽 2번 먼저 찍는다. 
공략은 다리 찍는 방향으로 윌 공격 유도하고 나는 반대로 가면 된다.

남은 2가지 다리패턴은 지그재그인데 지그재그는 따로 외우기보단 
찍은 데는 안 찍는다와 
확률적으로 봤을 때 윌 주위에서 깔짝대면 덜 맞는 편이다를 이용하고, 
다리를 피하는 거보단 콩알탄과 보라구체, 윌 공격에 더 집중한다.

ㄴ 이것도 지그재그 2패턴 합쳤을 때 피격되지 않는 공간을 수평 보라색 선으로 표시한건데 그냥 확률적으로 봤을 때 윌 양옆에 붙어서 깔짝거리면 덜 맞는다

모두 피할 수 없다면 최대한 피할 수 있는 거만이라도 피하는 게 공략

***22. 바인드 극딜은 (반)무적자리에서(검색하면 잘 나온다)

여기 왼쪽 빨간선 아래에 톡 튀어나온 거미줄 끝(형광동그라미)에 내 이름의 중앙이 걸치게 하면 된다.

*****23. 전분으로 독 시간 체크하자. 독 주기는 35초마다, 지속 15초 이다. 35초보다 보통 좀 더 밀린다.
독에 극딜을 맞추고 거미줄 다 차고 부활 시에도 극딜은 독에 무조건 맞춘다.

***24.  독이 왔다면 오리진 스킬이 극딜기인 경우 최대한 아주 빠르게 오리진 스킬 쓴다
일반 바인드는 오리진 후 쓴다. 독 온 거 보고 난 후 긴버프 올리고 극딜 버프 올리고 엔버 시드링 키면 이미 독시간 거의 끝나간다. 오리진 막타뎀이 보통 5초 뒤에는 들어가니 최대한 빨리 오리진 박는게 다른거 박는거 보다 압도적으로 이득이다.

*****25. 최대한 윌의 중심을 정확히 파악하고 다리에 안 맞는 위치까지만 미세하게 이동한다.
윌 중심에서 좌우로 조금씩 깔짝대면서 윌 공격을 빠르게 유도하고 빠르게 다리가 안 찍는 곳으로 가야한다.

***********26. 단 파란구체가 생성되면 모두 소멸될 때까지는 다리 보다는 파란구체 지우기에 집중한다.(+ 콩알탄 조심)
파란구체 재생성 때문에 아무리 다리 잘 피해도 파란구체 맞으면 의미없다. 파란구체 재생성은 최대 3회라 빨리 소멸시켜서 최대한 파란구체 재생성되지 않는 시간동안 다리랑 콩알탄을 피해야 한다. 파란구체 지울 땐 적극적으로 무적기를 이용한다. 
윌에서 생존시간을 늘리는 가장 중요한 핵심은 파란구체 변수다. 파란구체에 계속 피격되면 오래 못 버틴다.
윌에서 아예 피격되지 않는 시간이 2-3초는 되어야 게이지 차기 시작한다. 

27. 3페 스인미3종류다. 

이중 특히 조심해야하는 건 가운데 스인미다. 스인미 바로 아래영역은 안전하다를 이용하여, 스인미 생성 직후 바로 아래는 첫발에 무조건 피격되니 밀격이나 휜눈 뜬게 아닌 이상 가지 말고, 그게 아니면 윌 좌우로 깔짝대며 점프 보단 걸어서 이동한다.

나머지 스인미들은 멀리 떨어져 있기 때문에 스인미 밑에 갈 일이 없고, 
보통 2번째 발사 때 중앙쪽으로 쏘기 때문에 2번째 발사 시기에 다리보다 더 주의한다.
*****항상 스인미가 어디에 떴는지 잘 보고 가운데 스인미는 윌 옆에 딱 붙어서, 다른 스인미들 2번째 발사에 눈을 집중한다.

*****28. 거미줄 지울 때는 무조건 미리 누르고 신중하게 급하지 않게 이동한다.
거미줄 면역 지속시간은 꽤 길다. 꼭 미리 누르고 가야 먼저 스봉걸리는 일이 없다. 성급하게 게이지 누름과 동시에 거미줄에 닿으면 종종 스봉 걸린다. 특히 거미줄 다 찼을 때 급하게 거미줄 지우려다가 오히려 스봉걸린다.

게이지는 차자마자 바로 누른다. 콩알탄 맞으면 게이지 날린다.

또 스인미 궤도를 보면 가운데 스인미는 2번째 발사 때, 나머지 스인미들은 1번째 발사 때 왼쪽 구석 끝으로 콩알탄을 발사한다. 이 뜻은 구석까지 가서 거미줄 지우면 콩알탄 맞기 굉장히 쉽다는 것이다. 
**********그래서 거미줄 지울 땐 구석까지 가지말고 콩알탄 잘 피해서 거미줄에 닿을 정도로만 가도 충분하다.

**********전체적인 무빙틀은 다리패턴에 맞춰서 윌 공격을 유도하며 피하는데, 스인미 위치 확인하고 2번째 발사 시점에 주의하며, 파란구체 생성 시에는 다리보단 콩알탄과 파란구체에 집중한다.

29. 흰눈에는 침착하게 최소한의 움직임만으로 튕긴다
특히 공간이 좁을 때도 생존할 줄 알아야 오래 산다. 엎드려서 피하는 것도 있긴 한데 어렵다...

30. 공간이 좁을 땐 무적기를 아끼지 말자. 흰눈이나 밀격에 무조건 쓴다.
+********* 공간이 좁을 때 거미줄 지울 시 연타하지말고 큰거 하나씩 지운다
연타하면 큰거 하나만 지운거 같아도 거미줄 2개 지우기는 하는데 윌 좌우위 큰 거미줄 지울 수 있게 한번씩만 눌러도 충분하다

31. 거미줄 다 찬 상태에서 극딜까지 게이지 원기옥 모은다.

***32. 극딜 타임에 부활 시 1분 이상 긴 버프는 미리 올린다. 

******32. 거미줄 다 찬 상태에서 극딜 때 독 타이밍봐서 부활하는데 미리 뭐 누를지 손가락 대고 부활하고 눈은 레지링크만 보다가 레지 꺼지기 직전에 거미줄 푼다.
*****이때 거미줄은 윌 중앙 거미줄 1개 푼다. 2개 풀면 거미줄 생성이 더 빨리 복구된다. 
레지가 끝나자마자 바로 바인드 걸고 설령 스봉걸려도 바로 의지쓸 줄 알아야 한다. 
중앙 거미줄 풀고 무빙은 윌 좌우로 미세하게 움지이면 밀격까지는 피할 수 있다. 흰눈에는 무적기를 아끼지 말자.

33. 죽었어도 거미줄 거의 다 차기 전에는 바로 살아나서 최대한 더 버틴다.

34. 의지는 입장 후 어차피 거의 5분 가까이 버텨야 하니 밀격 맞았어도 써도 된다.
아니 써야만 한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35. 최소컷은 하지말자. 개같은 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