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3번째 직업 공략으로 찾아뵙겠습니다 (__)
이 글은 [유니온 200~250작 하는 스트라이커 유저], [하이퍼 버닝 스트라이커 유저] 에게만 적용되는 글 입니다. 코어강화, 아이템, 하이퍼 스탯등 모두 사냥 위주로 세팅했습니다!




육성기간

육성기간 12일/ 총 마릿수 97만 마리/ 주스텟 1.86으로 육성 완료 했습니다~!
경험치 패치 이후 200에서 대략 90~110만 마리정도 잡으면 250 찍는 것 같습니다. 





연계

스커는 스킬을 연계해야 하는 직업중 하나인데요.
연계를 주력으로 하는 직업들중에서는 다행히도 단순한 편에 속하고, 연계없이 사냥하는 빌드도 많으니 육성을
그렇게 크게 어렵게 생각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우선 주력기와 연계 할 수 있는 스킬들에는 이렇게 5가지가 있는데요~



저는 사냥하면서 섬광, 파도,승천3개의 연계 스킬만 사용했습니다.
 >>> 
'승천' 스킬은 모라스 사냥터에서만 사용했고, '뇌성' 스킬도 사냥에서 많이 기용하지만, 제가 올린 빌드에는 뇌성을 사용하지 않아서 따로 첨부하진 않았습니다. 


[기본적인 연계 패턴]

[불꽃 늑대 or 보스]



[사냥]



레벨 250까지만 목표로 잡고 육성을 했기 때문에 연계에 대한 디테일이 많이 부족합니다..
스커분들은 너그럽게 양해부탁드려요 )-),,

하이퍼스탯, 스탯, 어빌리티

레벨250 기준 주스텟 1.86로 육성 마무리 했습니다.
심볼은 셀라스 사냥까지 지장없을 전구간 9레벨까지 심볼업 했습니다.
그리고 스커가 기본 크확이 35%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하이퍼 스탯에서 크확에 포인트를 조금 투자해주었고,
무기에도 따로 소울을 박아 크확10%를 챙겨줬습니다.
이후 크뎀, 데미지, 일몹뎀, 획득경험치, 아케인포스에 10레벨씩 찍어주었습니다.


어빌리티는 1,2줄 드랍,메획이 베스트





무보엠 (무기/보조/엠블렘)

보스 신경 안쓰고 사냥 위주기 때문에 공격력%,데미지% 로 대부분 세팅했습니다.





스킬 트리 / 코어 강화

오로지 사냥만을 위한 코강입니다!!




<사용중인 코어>


유효 코어에는 섬멸,태풍,해파,벽력,승천,뇌성등 여러가지가 있는데,
섬멸, 벽력, 파도/해파렇게 3가지로만 2중2코 강화 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츄츄 빌드에서 질풍 스킬을 쓰긴하는데, 퍼뎀이 높아 코강 안하셔도 되고
스킬코어인 교아탄, 신뇌합일, 뇌신창격, 창뇌연격은 1레벨만 찍어주셔도 무방합니다.



키세팅



점프를 X에 두고, 사냥시 주로 사용하는 스킬들을 근처에 두었습니다.
보스: Shift→ZShift→ZShift→Z...
사냥: X→ZX→ZX→ZX→Z...


사냥터 / 메이플 마릿수,경험치,메소 확인: https://icepeng.github.io/maple-calc/grinding

200~210/ 소멸의 여로: 숨겨진 호숫가
소멸의 여로 지역내 경험치, 마릿수, 순메소 1위 사냥터

https://youtu.be/EvQMdvbS_Bs?si=NB1oAGLVaqTR8wou

210~220/ 츄츄 알록달록 숲지대2
츄츄 아일랜드 지역내 경험치, 마릿수, 순메소 1위 사냥터

https://youtu.be/KaUjG1wj5HE?si=XwOtYGrMzsWdA3dn

220~230/ 레헬른 닭뛰 3
레헬른 지역내 경험치, 마릿수, 순메소 1위 사냥터

https://youtu.be/9P0eAVYydfQ?si=yzXMbScA_OYYbeXW

230~245/ 모라스 폐쇄구역2
모라스 지역내 경험치, 마릿수, 순메소 1위 사냥터 (폐쇄 구역3와 공동 1등)

https://youtu.be/Y8t2blFiGqM?si=G0Z_i-PrBZix30QS

240~250/ 셀라스 별삼심6
셀라스 지역내 경험치 1위, 마릿수 1위, 순메소 1위 사냥터

https://youtu.be/0Ps0dnuyogg?si=ShRU6nqjQxE2_g1A



총평

육성 전부터 연계에 대한 두려움이 조금 있어, 해적군 직업중에서도 스커를 제일 늦게 키우고 있었는데,
막상 키우고보니 생각보다 어렵지않고 단순해서 나름(?) 재밌게 육성했습니다.
짧은 쿨마다 앞으로 뻗어나가는 교아탄도 시원시원해서 좋았고, 일자로 쭉 뻗은 지형에서 섬멸+파도 연계를 통해
빠르게 이동하는 것도 재밌었습니다.
아쉬운 점은 극딜기가 단조로워서 맛이 없었고, 몇달전 사냥 주력기인 '벽력' 스킬의 상단 판정이 너프되고, 하단 판정이 좋아지는 패치로 인해 이전에 공유되었던 사냥 빌드들이 많이 사용할 수 없게되어 새로 빌드 짜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사냥에서 사출기 스킬 '해파'의 실용성을 느끼지못해 많이 아쉬웠습니다,,,

사냥능력: ★★☆☆☆ (뚜렷한 장점이 별로없다,,그나마 교아탄)
피로도: ★★★☆☆ (사냥 한정 점프→벽력 반복)
코강난이도: ★☆☆☆☆ (3개만 코강)
자본: ★☆☆☆☆ (원킬컷 낮음)


마치며

위에서도 말했지만, 레벨 250까지만 목표로 잡고 육성을 했기 때문에 연계에 대한 디테일이 많이 부족합니다..
본캐가 스커분들은 너그럽게 양해 부탁 드립니다 (__)
혹시 추가했으면 좋을듯한 내용들은 댓글에 써주시면 수정하거나 다음 공략글에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