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괴왕김재생
2024-01-25 10:02
조회: 20,987
추천: 1
패치 떴다https://maplestory.nexon.com/news/update/737
안녕하세요 용사님 메이플스토리 업데이트가 1월 25일(목) 진행되었습니다.
목차 ■ 잠재능력 재설정 시스템 ■ 필드 메소 획득 제한 시스템 ■ 리부트 월드 조정 ■ 게임 내 큐브 획득처 삭제 ■ 캐시샵 ■ 파왕 우르스 ■ 개선 사항 - 잠재능력 - 스타포스 강화 - 메소 마켓 - UI ■ 오류 수정 - 스킬 - 어센틱포스 필드
잠재능력 재설정 시스템 ------------------------------------------------------------------------------------------------------------- ■ 메소를 사용하여 잠재능력을 재설정할 수 있는 ‘잠재능력 재설정 시스템’이 추가됩니다. - 인벤토리 UI에서 ‘잠재능력 재설정 시스템’ 아이콘을 사용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잠재능력 재설정 시스템’을 이용한 잠재능력 재설정 시 기존 옵션과 재설정된 옵션 중 선택하여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잠재능력 재설정 비용은 아이템 착용 레벨 및 현재 등급에 따라 다르게 적용되며, 재설정에 필요한 메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 메소를 사용한 잠재능력 재설정에도 등급 상승 보장 시스템이 적용되며, 누적 횟수는 기존 큐브와 별개로 누적됩니다. ※ 잠재능력 등급 상승 확률, 옵션 등장 확률, 옵션 등급 설정 확률, 등급 상승 보장을 위한 재설정 횟수는 블랙 큐브와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필드 메소 획득 제한 시스템 ------------------------------------------------------------------------------------------------------------- ■ 메소 획득 시 기본 메소와 추가 메소가 분리되어 표시됩니다. - 기본 메소는 캐릭터의 메소 획득량 증가 능력치 및 캐릭터 레벨과 몬스터 레벨의 차이에 의한 패널티가 적용되기 이전의 메소량입니다. - 추가 메소는 기본 메소를 제외한 캐릭터의 메소 획득량 증가 능력치 및 캐릭터 레벨과 몬스터 레벨의 차이에 의한 패널티에 의해 증가하거나 감소한 메소량입니다. ※ 캐릭터 레벨과 몬스터 레벨의 차이에 의한 패널티로 인한 획득 메소 감소량이 메소 획득량 증가 능력치에 의한 획득 메소 증가량보다 큰 경우, 추가 메소 대신 메소 패널티가 음수로 출력됩니다. ■ 캐릭터가 하루에 필드에서 획득하는 메소에 상한이 적용됩니다. - 필드에서 메소 획득 시 획득한 메소의 기본 메소량이 누적되며, 일일 누적 메소가 상한에 도달할 경우 더 이상 필드에서 메소를 획득해도 보유한 메소량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 메소 획득량 증가 능력치, 캐릭터 레벨과 몬스터 레벨의 차이에 의한 패널티로 인한 메소 획득량 변화량은 일일 누적 메소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 소지 가능한 최대 메소를 보유한 상태에서 필드 메소 획득 시도 시, 메소 획득이 불가하며 일일 누적 메소도 증가하지 않습니다. - 일일 누적 메소는 매일 0시에 초기화됩니다. - 일일 누적 메소 상한은 캐릭터 단위로 적용되며, 캐릭터 레벨에 따라 증가합니다.
※ 일일 누적 메소 상한에 도달한 상태에서 레벨업으로 인해 상한이 증가할 경우 증가된 상한만큼 추가로 기본 메소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인벤토리 UI에서 ‘메소’ 버튼에 마우스 오버 시 일일 누적 메소 상한에 대한 정보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리부트 월드 조정 ------------------------------------------------------------------------------------------------------------- ■ 리부트 패시브 효과의 메소 획득량 증가 효과가 제거됩니다. ■ 리부트 월드에서 강렬한 힘의 결정 판매 가격이 일반 월드와 동일하게 변경됩니다.
게임 내 큐브 아이템 획득처 삭제 ------------------------------------------------------------------------------------------------------------- ■ 다음 아이템 사용 시 더 이상 수상한 큐브를 획득할 수 없습니다. - 봉인된 상자(모자) - 봉인된 상자(전신 갑옷, 상의, 하의) - 봉인된 상자(신발, 장갑) - 봉인된 상자(무기) - 카오스 봉인된 상자(모자) - 카오스 봉인된 상자(전신 갑옷, 상의, 하의) - 카오스 봉인된 상자(신발, 장갑) - 카오스 봉인된 상자(무기) ■ 보스 몬스터, 필드 보스, 엘리트 몬스터, 엘리트 챔피언에서 다음 아이템이 더 이상 드롭되지 않습니다. - 수상한 큐브 - 장인의 큐브 - 명장의 큐브 - 혼돈의 칼날 - 강력한 혼돈의 칼날 ■ 엘리트 보스 처치 보상인 희귀한 보물 상자에서 수상한 큐브를 더 이상 획득할 수 없습니다. ■ 하급 사냥꾼의 주머니, 중급 사냥꾼의 주머니, 상급 사냥꾼의 주머니에서 수상한 큐브를 더 이상 획득할 수 없습니다. ■ 최상급 사냥꾼의 주머니에서 수상한 큐브, 장인의 큐브, 명장의 큐브를 더 이상 획득할 수 없습니다. ■ 몬스터파크 창조의 월요일 상자에서 혼돈의 칼날, 강력한 혼돈의 칼날을 더 이상 획득할 수 없습니다. ■ 몬스터파크 강화의 화요일 상자에서 수상한 큐브, 장인의 큐브, 명장의 큐브를 더 이상 획득할 수 없습니다. ■ 몬스터파크 축제의 토요일 상자에서 혼돈의 칼날, 강력한 혼돈의 칼날, 수상한 큐브, 장인의 큐브, 명장의 큐브를 더 이상 획득할 수 없습니다. ■ 몬스터 컬렉션 탐험 보상으로 수상한 큐브, 장인의 큐브, 명장의 큐브를 더 이상 획득할 수 없습니다. ■ 몬스터 컬렉션 소소한 탐험상자에서 수상한 큐브를 더 이상 획득할 수 없습니다. ■ 몬스터 컬렉션 적당한 탐험상자에서 수상한 큐브, 장인의 큐브를 더 이상 획득할 수 없습니다. ■ 몬스터 컬렉션 괜찮은 탐험상자, 상당한 탐험상자에서 수상한 큐브, 장인의 큐브, 명장의 큐브를 더 이상 획득할 수 없습니다. ■ 신비한 광맥, 신비한 전설의 광맥에서 수상한 큐브가 더 이상 드롭되지 않습니다. ■ 리부트 월드의 빠른 이동에서 리부트 큐브 상점이 삭제됩니다. ■ 리부트 기프트 상자에서 수상한 큐브, 장인의 큐브, 명장의 큐브를 더 이상 획득할 수 없습니다. ■ 리부트 월드 NPC, 안드로이드 상점에서의 장인의 큐브, 레드 큐브, 블랙 큐브 판매가 종료됩니다. ■ NPC 부관 MR.판쵸의 카르마 장인의 큐브 판매가 종료됩니다. ■ NPC 쿠엘베른의 혼돈의 칼날, 강력한 혼돈의 칼날 판매가 종료됩니다. ■ 제로 직업의 WP와 메소를 사용한 잠재능력 재설정이 불가하게 변경됩니다.
캐시샵 ------------------------------------------------------------------------------------------------------------- ■ 캐시샵에서 판매 중이던 레드 큐브, 블랙 큐브 판매가 종료됩니다. ■ 리부트 월드 캐시샵 '강화' 카테고리 내 '강화' 항목에서 판매하던 미라클 서큘레이터가 일반 월드와 동일하게 '게임' 카테고리 내 '편의' 항목에서 판매되도록 변경됩니다.
파왕 우르스 ------------------------------------------------------------------------------------------------------------- ■ 파왕 우르스를 이용할 수 없게 변경되며 차원의 거울, 길라잡이, 보스 UI에서 삭제됩니다. ■ [우르스] 파왕의 소문 퀘스트를 더 이상 수행할 수 없게 됩니다. ■ 파왕 우르스 관련 업적이 추억 탭으로 이동되어 더 이상 수행할 수 없게 됩니다. ■ 자와드 NPC는 더 이상 등장하지 않게 변경되며 자와드 NPC를 통해 우르스 관련 칭호와 훈장, 소울 조각을 더 이상 획득할 수 없게 됩니다. ■ 아이샤 NPC는 더 이상 등장하지 않게 변경되며 우르스 상점은 메이플 운영자 NPC와의 대화를 통해 2024년 4월 24일(수) 오후 11시 59분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보스 연습모드에서 ‘마슈르의 선물 기상효과’를 사용할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 버닝 월드 스텝업 미션의 ‘우르스 알아보기’가 ‘루타비스 알아보기’로 변경됩니다. ■ 테라 블링크 - 슈피겔만의 다이어리의 ‘우르스 3회 입장’ 미션이 ‘<미드나잇 파티> 데일리 파티 참여’ 미션으로 변경됩니다. ※ ‘<미드나잇 파티> 데일리 파티’ 참여 횟수가 변경 이전에 보유한 ‘우르스 3회 입장’ 미션 완료 횟수보다 많을 시 그 차이만큼 스탬프가 지급됩니다.
잠재능력 개선 사항 ------------------------------------------------------------------------------------------------------------- ■ 잠재능력 및 에디셔널 잠재능력 재설정 시 아래의 옵션이 최대 세 개의 옵션까지 설정될 수 있게 수정됩니다. - 몬스터 방어율 무시 +% - 보스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 증가 +% - 아이템 드롭률 +% ※ 기존 큐브 아이템을 사용한 재설정과 메소를 사용한 재설정 모두 적용됩니다.
스타포스 강화 개선 사항 ------------------------------------------------------------------------------------------------------------- ■ 스타포스 강화 시 목표 강화 단계가 1~15성일 때 사용되는 메소가 약 30% 감소됩니다. ※ 슈페리얼 아이템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메소 마켓 개선 사항 ------------------------------------------------------------------------------------------------------------- ■ 메소 마켓에서 거래 1회당 구매/판매할 수 있는 최대 메소가 10억 메소에서 50억 메소로 증가됩니다.
UI 개선 사항 ------------------------------------------------------------------------------------------------------------- ■ 큐브 등급 상승 보장 시스템이 잠재능력 등급 상승 보장 시스템으로 변경됩니다.
스킬 오류 수정 ------------------------------------------------------------------------------------------------------------- ■ 아크메이지(불, 독)이 플레임 헤이즈 VI로 포이즌 리젼의 맹독 지대를 폭발시킬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플레임위자드의 블레이징 익스팅션 VI가 가끔 몬스터를 공격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카르마 블레이드의 시전 이펙트가 어색하게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수라 VI의 시전 동작 취소 시, 스킬 효과음이 계속 지속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소울마스터의 솔루나 파워가 가끔 어색한 위치에 발동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제논의 트라이앵글 포메이션 VI의 플라즈마 전류가 발생 중일 때 적이 사라지면 가끔 클라이언트가 종료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카이저가 윌 오브 소드 시전 시 스킬 효과음이 반복적으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일리움이 글로리 윙 상태에서 거인의 비약 사용 시 일부 스킬 및 게임 내 기능을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칼리 - 데저트 베일 사용 중 보이드 러쉬 VI를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가끔 아츠 : 크레센텀 VI을 연속으로 발동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크로 끝없는 고통 사용 시 심연의 공포 발생 중 지워지지 않는 상처 VI, 채워지지 않는 굶주림 VI, 걷잡을 수 없는 혼돈 VI으로 연계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호영이 파초풍 : 천 VI 사용 후 둔갑 천근석 사용 시 은신이 유지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어센틱포스 필드 오류 수정 ------------------------------------------------------------------------------------------------------------- ■ 어센틱포스 필드에서 소환한 룬을 사용하지 않은 상태에서 점유권을 획득할 수 없는 필드에 입장하게 되면 이전에 소환했던 룬과 동일하지 않은 룬이 소환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EXP
275,090
(60%)
/ 285,001
인벤러 파괴왕김재생
위기 상황을 극복해줄 것이라는 기대가 독재를 탄생시키지만 대부분의 경우 독재는 위기를 해결하지 못한다. 독재는 본질적으로 그러한 위기를 필요로 하기 때문이다. -서울대학교 민은기 교수- ★리그 오브 레전드★ 2018/10 : 랭크 게임 GRF Lehends 신지드 솔로킬 (승리) 2019/10 : 랭크 게임 GE GBM 아칼리 킬/어시스트 (승리) 2019/11 : 랭크 게임 CJ Hermes 카이사 솔로킬 (승리) 2019/12 : 랭크 게임 SG Pirean 키아나 솔로킬 (승리) 2020/03 : 일반 게임 IG The Shy 제이스 솔로킬 (패배) 롤 정규 시즌별 종료시점 티어 및 승률 50% 이상 라인, 해당 시즌 모스트 챔피언 2011 - Unranked 2012 - Gold - Rating 1520 (탑, 정글, 서폿, 원딜 / * 문도 박사) 2013 - Platinum 1 - 100 (Rating 1850) (탑, 정글, 미드, 원딜, 서폿 / * 렝가) 2014 - Platinum 1 - 100 (Rating 2154) (탑, 정글, 미드, 서폿 / * 카타리나) / 인벤 르블랑 전체 승률 랭킹 1위, 플래티넘 구간 kda 랭킹 3위 달성 (플래티넘 2 40승 0패 승률 100% kda 9.74) 2015 - Platinum 1 - 100 (Rating 1959) / Diamond 5 - 0 (Pre) (미드, 정글 / * 리 신) 2016 - Platinum 1 - 100 (Rating 1842) / 르블랑 6년 누적 3천판 달성 101판 승률 86%달성 (미드 / * 르블랑) 2017 - Diamond 2 - 20 (Rating 2254) (탑, 정글, 미드, 서폿 / * 라칸) / 2018 - Diamond 3 - 0 (74000th) (탑, 정글, 미드, 서폿 / * 카사딘) 2019 - Diamond 1 - 100 (1990/4,742,545) / M 0p (Pre) 299전 170승 129패 (탑, 정글, 미드, 서폿 / * 자르반) 2020 - Diamond 1 - 89 2021 - Diamond 1 - 98 2022 - Diamond 1 - 90 2023 - Diamond 1 - 98 / Diamond 1 - 0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아키에이지★ 2016 - 진검승부 전 직업 1등 (성직자/첩자) / PVP 개인전 1:1 전 직업 1등 (노아르타 서버) 2016 - 서버 최초 성직자용 극옵 신화 한손 둔기 제작 성공 (1회 시도 비용 약 150만 원, 성공률 1%) 2017 - 장비점수 서버 29등, 전 서버 100등 2017 ~ 휴면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오버워치★ 1 - Diamond (62) 2~13 - Unranked 14 - Diamond (3001) 15~ Unranked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메이플 스토리★ 2003~2012 - 나이트로드 육성 (200) / 시그너스 자쿰 최초 격파 2012~2014 - 휴면 2014~2018 - 팬텀 육성 / 카루타 솔딜 2보조 격파 성공 (격수 팬텀 + 보조 제로 비숍) 2019 - 데미안 하드모드 솔딜 2보조 격파 성공 (격수 팬텀 + 보조 비숍 팔라) 2019 - 구무릉 노도핑 51층 달성 2020 - 유니온 8천 달성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거상★ 2012 - 이순신 200 달성 2013 - 조남 200 달성 2014 - 대남 245 달성 2015 - 평200 5신수 만렙 달성 / 대남 노환서 만렙 달성 2016 ~ 휴면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믹스마스터★ 2004~2012 - 진 114 달성 2014 - 포이 160 달성 2015 - 포이 랭킹 50등 달성 (180) / 181~드식메 완성 2016 ~ 휴면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젬파이터★ 2006~2010 - 랭킹 14등 달성 (스피드셋 소울 / 검은 안개류 인술) 2011~2014 휴면 2015 - 랭킹 2등 달성 (힘 파이터 / 슈트 복싱) 2016~ 휴면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마스터 오브 판타지★ 2008 - 파이터 40레벨 달성 2010 - 글래디에이터 만렙 달성 2010 - 서비스 종료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프로미넌스 포커★ 2020 - 20레벨 달성 (UnRanked) 2020 ~ 파산으로 휴면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던전앤 파이터★ 2010 - 만렙 달성 (소환사) 2010~ 휴면 2021 - 랭킹 99등 달성 (인챈트리스) 2021 - 랭킹 9등 달성 (남 크루세이더) 2022 - 랭킹 36등 달성 (인챈트리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패스 오브 엑자일★ 2019 - 군단 시즌 랭킹 1위 달성 (dps 3.4억 스펠러, 얼음창, 겨울보주) / 군단 유일 셰이퍼 죔틀 슈라우드 풀셋 완성 2020 - DPS 11억 달성 (뻥디피, 스펠러, 얼음창) 2020 ~ 휴면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마스터 듀얼★ 2022 - 플래티넘2 달성 (백룡, 사이버) |
인벤 공식 앱
댓글 알람 기능 장착! 최신 게임뉴스를 한 눈에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