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오늘의 실험 대상인 본섭 비숍임. 제로백+메가버닝과 딸농, 익성비로 키워서 본섭 스타포스가 0인 상태

테섭에선?  무려 전투력이 60만이나 오른 모습.
참고로 템세팅은 이렇고 잠재조차 열지 않았다.

전투력은 이정도. 근데 이거 이미지 위치 조정이 원래 이렇게 답답한가;

이제부터 실험을 몇 개 해 보자면
1. 하이퍼스탯 전투력 실험 (1개씩만 찍었으니 각자 효율은 알아서 판단)

크뎀 10    13,525 / 8,625,439  ---  933 / 3372 증가
뎀 10  16,058 / 8,634,416 --- 3466/12349 증가
보공 10   16636 / 8636430 --- 4044 / 14363 증가
공마 10   14841 / 8630135 --- 2249 / 8068 증가
인트 10   15559 / 8632668 --- 2967 / 10601 증가


잠재/추옵/셋옵도 거의 없는 세팅이라 그런지 의외로 올탯 효율이 높게 나오는게 반전이었음.

(그리고 눈치 빠른 사람은 눈치 챘겠지만 전투력-유뇬 전투력은 점점 효율이 감소함. 그도 그럴게 전투력 1만~ 6억까지 비례해서 오르면 감당 안될테니. 데이터 여러 개 해서 엑셀 하면 얼추 그래프 그릴 순 있겠지만 귀찮으니 패스.)

2. 유니온 점령/배치

 
  증가함. 유니온 배치할 때 직업군별로 맞는 주탯/공마/크뎀/보공 점령하면 될듯

3. 어빌
명성치 21만 있길래 좀 돌려봄

깜빡하고 위에 보이는 유니온 배치해둔 상태로 한거긴 한데, 템이 없어서 그런지 확실히 마력 효율도 나쁘지 않아 보임. 멸망전할 건 아니니까 유닠이상 옵션 중 보공/공마 둘중 하나 킵하면 될 거 같음.

4. 마약 버프

적용 전   

적용 후  

증가함. 이번 이벤트 끝나면서 패치 들어오는거라 이번엔 힘들 거고 주년 이벤트 때 유뇬캐 싹다 들어가주는 거 추천.

5. 템세팅..은 너무 변수가 많아서 패스 대신 레벨별 전투력 효율 좀 계산해봄

내가 궁금한건 유니온 전투력이
(1) 레벨로 상승하는 전투력 + 스탯창 비례 전투력 인지
(2) 레벨로 상승하는 전투력 x 스탯창 비례 전투력 인지 궁금해서 실험해봄.

 두 캐릭 모두 전투력을 1만으로 맞춘 상태


0으로 맞춘 상태 (엔버 39823 비숍 600131 감소)
엔버는 무기를 빼도 전투력이 0이 안 되고 101이 되길래 220 닼나로 재실험해봄

전투력 1만          전투력 0
  약 539629 감소.

정확한 공식은 모르겠지만 아까 말했듯이, 스탯창 전투력은 오를수록 효율이 떨어지고
가설상 높은 레벨과, 낮은 레벨의 캐릭터를 같은 스탯창 전투력으로 맞출 시, 낮은 레벨의 캐릭터가 더 높은 유니온 전투력 상승을 하는 것 같음.

이것저것 더 해보고 싶긴 한데 테섭 귀찮아서 여기까지. 
모든 실험은 거의 템세팅 안 된 애들 기준으로 된거라 + 테섭이라 유니온 X 이미 스타포스작 등 해두신 분들은 결과가 다를 수 있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