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세티메(아카이란)입니다.

이번 패치의 클라이맥스를 맡게 될 "심연의 뿌리" 패치 (가칭) 을 만나보죠.



아주 많은 스포일러가 있는 글이니 컨텐츠가 출시 되었을 때 스토리를 직접 따라가고 싶으신 분이라면 일지 않기를 추천합니다.








1. 스토리

슬리피우드 옆에 생긴 나무 구멍이 보이시나요?

이 구멍 안으로 들어가면,



한 소녀를 만나게 됩니다.

자신을 앨리스라고 부르는 이 소녀는 자신이 바로 메이플 월드의 사라진 생명의 초월자, 세계수라고 합니다. 그녀가 지하 깊숙히 있었던 이유는 바로 검은 마법사와의 전투 이후 그녀의 힘을 다시 회복하기 위해서 생명의 힘이 가득한 빅토리아 월드의 정중앙에 있었다고 하네요.

http://pds27.egloos.com/pds/201212/16/33/b0138033_50cd8a63a0238.jpg?align=650&width=600
심연의 뿌리 월드맵

앨리스는 유저들에게 4가지 길을 봉인해달라고 부탁합니다. 이 네가지 길에는 각각 기상천외하게 생긴 보스들이 있는데, 그중 세 보스는 모두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를 패러디하고 있습니다. 눈치빠른 분들은 벌써 아시겠지만 세계수의 이름도 "앨리스"죠.



2. 보스몬스터들

cmst 071_chicken_gif
반반

cmst 071_queen_gif
피의 여왕

[외눈얼굴] "아아... 귀여운 제물들이 도착했구나."
[담담한 얼굴] "이런 무례한 놈들! 감히 이 방에 마음대로 들어오다니!"
[사악한 얼굴] "흐흐, 네놈발로 직접 찾아오다니. 이곳이 네 무덤이 될 것이다."
[피의 얼굴] "케케, 너의 죽음에 경의를 표하지.."

cmst 071_clown_gif
피에르

 "피에르의 파티에 오신것을 환영해요!"

cmst 071_boss_pic
벨룬


"나, 벨룬은 "위대하신 분" 의 명령에 따라 봉인의 수호자로 있다. 어리석은 자여, 왜 여기까지 와서 "위대하신 분" 의 기분을 망치려 하는가?"
"내 경고를 무시하고 이곳에 다시 오다니! 이제와서 자비를 구걸하지 말지어다."

Level: 180
HP: 126,000,000,000
EXP: 0
Physical Attack: 46,000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참고로 아카이럼, 여제 물공이 30000입니다)
Magical Attack: 36,000
Knockback: 100,000,000
WDEF: 70%
MDEF: 70%
Avoid: 750
Accuracy: 9,999
Elements: Resistant to all elements and physical attack
Boss


Tail of Belum
Level: 180
HP: 105,000,000,000
EXP: 0
Physical Attack: 46,000
Magical Attack: 36,000
Knockback: 100,000,000
WDEF: 70%
MDEF: 70%
Avoid: 750
Accuracy: 9,999
Elements: Resistant to all elements and physical attack
Boss




보시는 것과 같이 보통 메이플이 만들어내는 귀여운 도트 캐릭터들이 아니라 (반반이랑 피에르는... 지못미) 아주 고어틱하고 호러물스러운 보스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벨룬을 제외하고는 각각 메인 스토리에서 차지하는 부분은 작아 보이지만, 그래도 지금까지 들어온 정보에 의하면 각각 아주 괴상한 스킬들을 쓴다고 하네요.

예를 들어서, 반반의 경우에는 시간 타이머를 가속시키는 스킬을 가지고 있고, 피에르는 엄청나게 빠른 이동속도를 가지고 있으며, 벨룬은 2만 5천정도의 데미지를 가하면서 땅에서 튀어나오는 스킬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3. 보상?


봉인된 상자 (모자)
교환 불가
레벨 100 이상의 B~SS 랭크중 하나의 모자가 봉인되어 있는 상자다. 운이 좋으면 특별한 방어구를 가질 수도 있다. 자신의 운을 시험해 보고 싶은가?

그리고 밑에 있는 아이템들은 각각 (무기), (전신), (상의), (하의)... 등등 많은 상자가 있습니다. 또한 밑에는 고급 상자 (더 좋은 아이템이 나오겠죠) 가 있네요.

그 외에 전 퀘스트를 깨면 훈장 하나를 주지만 옵션은 현재로서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4. 결말

https://www.youtube.com/watch?feature=player_embedded&v=0vpu0l-LPfk

앨리스: 드디어 봉인이 풀렸어. 이제 나갈수 있게 되었어!
자신: '나인하트는 내가 앨리스를 에레브로 데려가기를 원한다. 어떻게 하지? 풀려난 걸 이렇게 행복해 하는데...'
나도 너의 자유를 원하지만 메이플 연합은 너가 에레브로 가기를 원해.
앨리스: 에레브?
자신: 응. 아직도 너를 원하는 자들이 많기 때문에 시그너스 여제와 신수의 보호 아래에 있어야지만 안전할거야.. 하지만 선택은 네 몫이야. 가기 싫으면 가지 않아도 되. 너를 강제로 가게 할 수는 없어.
앨리스: ... 아냐, 네 말이 맞아. 떠돌아다니다 보면 사악한 자들에 의해 내 힘을 빼앗겨 버릴거야. 메이플 연합의 결정이 옮아. 그리 원하지는 않지만 내 힘이 모두 되돌아 오기 전에는 에레브에 있어야겠어.
자신: 정말로 괜찮아? 그렇게 오랬동안 갇혀 있었는데 밖을 보고싶지는 않은거야?
앨리스: 괜찮아. 나의 힘을 모두 되찾기 전까지 자유를 만끽하는건 늦지 않았어. 그때가 되면 저자들을 상대하는건 식은죽 먹기겠지!
자신: 그래, 그럼 에레브로 가자. 무슨 일이 일어나는것을 막기 위해 메이플 연합이 너를 호위할거야.
자신: 준비 됬어? 그럼 가자!
(에레브에서)
나인하트: 세계수를 데려오셨습니까?
자신: 오는 중일 거에요. 아, 저기 오네요!
나인하트: 세계수, 당신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시그너스: 안녕하세요, 당신을 만나뵙길 기다리고 있었어요.
앨리스: 여기가 에레브구나... 아주 아름답고, 따뜻하고 평화로워.... 이제 드디어 평화 속에서 잠들수 있는구나. (자신) 너무너무 고마워. 너의 도움이 없었다면 심연의 뿌리를 탈출하지 못했을거야.
자신: 아무것도 아니야. 잘 쉬고, 다음에 만나자.
앨리스: (끄떡)
나인하트: 시그너스 여제와 신수의 가호 아래, 축복받은 꿈을 꾸기를...
나인하트: 감사합니다. 당신의 도움으로 우리는 세계수를 안전하게 지켰습니다. 그리하여 메이플 연합에서 당신에게 이 메달을 수여합니다.
나인하트: 세계수를 구하였지만 아직도 위험은 가시지 않았습니다. 세계수가 봉인된 힘을 쫒아 그들은 이제 세계수가 에레브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또한 '봉인의 수호자'를 부활시켜, 어둠의 힘을 사용하여 메이플 월드를 정복하려 하고 있습니다. 이 계략을 막기 위해서 당신의 꾸준한 도움이 필요합니다. 언제까지나 메이플 월드의 평화에 힘쓰시길...




5. 나머지 떡밥


"그와 싸우고 싶지 않아. 같은 데몬 동족인 데몬슬레이어는 이미 우리와 함께 싸우고 있다. 너희들도 우리와 같이 있어야해..."


클럽 헤네시스 편지에서의 군단장이 데몬슬레이어의 동생 데미안으로 밝혀짐에 따라 데미안은 이 심연의 뿌리 스토리에어 아주 막대한 부분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벨룬이 지칭하는 "위대하신 분" 이라던지, 나인하트의 "봉인의 수호자" 가 모두 데미안을 지칭하는 것일수도 있고 아닐수도 있지만, 현재로서는 데미안으로 보는것이 타당하다고 봅니다. 









6. 링크

벨룬/피에르 동영상 - http://www.youku.com/playlist_show/id_18713263.html
BGM 
https://www.youtube.com/watch?v=iU--7d3GLn8
https://www.youtube.com/watch?v=2rMJrisBFJI
https://www.youtube.com/watch?v=LKxvLvnxWPc
https://www.youtube.com/watch?v=kKLIRmO4PPo
https://www.youtube.com/watch?v=ReqTSo2ervs








정말... 메이플답지 않게 몬스터만초고퀄 컨텐츠를 내보냈군요. 아직 모든것이 나온 것은 아니기에 자세한 스토리가 너무 궁금하네요.